*질문:
상황이 많이 안좋은 건가요??
얼마전 우연히 병원에 들렀다가 목이 좀 부은 것 같다는 의사쌤말씀에 검사를 시작해서..
갑상선암진단을 받고, 임파선도 결과가 좋지않다고 같이 절제해야한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개인병원에서 받은 진단이라 수술은 대학병원으로 가라고하셔서 신촌세브란스로 의뢰서받아서 갔습니다
세브란스에서는 따로 검사를 추가할 필요없이 수술하자고하시면서 수술날짜만 잡아주셨습니다.
수술에 대한 안내나 상담도 없이 날짜만 덜컥 잡아놓으니 너무 막막하네요..
대부분 갑상선암이라해도 임파선전이가 없는 것같은데,,
전 임파선까지 절제해야한다고 하니 불안해요
이런 경우는 방사능치료까지 가야하는 지, 임파선절제 하신 불들 수술경과는 어떠하셨는지 궁금해요..
.
.
첫댓글 임파선 전이가 있는분들이 대다수입니다...절제수술하시고 방사성동위원소 치료를 하게되면 좋은 결과있을겁니다
해당 게시판에서 궁금증을 해소하셨음 좋겠네요...수술이나 동위원소치료 후기를 읽어보세요
답변 감사해요~
나는 반절제했는데, 임파선 5개 떼어냈다고 하네요. 수술전에는 임파선 이야기는 없었는데도 열어봐서 상태보고 떼어내기도 하더군요. 동위원소 치료는 없었습니다. 지금 상태는 좋아요.
동위원소 치료가 없었음 좋겠어요.. 전 지방에 살고있어서 병원 오가는 것도 힘들더라구요..
전절제 및 임파선 8개 제거받았습니다. 동위원소치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피막을 뚫고 나왔다고 했어요. 임파선 전이가 있다면 동위원소 치료를 해야된다고 들은 것 같은데 확진은 수술후 조직검사결과를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퇴원 후 첫 외래에서 결과는 들었구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큰 어려움 없었어요. 힘내세요~
좋은 말씀 감사해요~~~
까페에서 힘을 많이 얻어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신촌 세브란스 수술 잘 해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