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새인천지방회 활동보고
제30회 새인천지방회가 2월7일(주일)오후3시에 소명교회에서 진행됩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이기 때문에 지방회가 열리는 소명교회 현장에는 49명 밖에는 참석할 수가 없습니다. 나머지 회원은 온라인(유튜브)으로 참석할 수 밖에 없어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저는 이번 지방회를 준비하면서 작년 한 해 동안 우리 지방에서 진행한 행사와 모임을 영상으로 만들기로 계획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틈틈이 촬영해 둔 사진과 자료들을 정리하여 우리지방 유선근 목사님(감리교영상선교연구소)에게 영상제작을 부탁했는데 유목사님께서 영상을 아주 잘 만들어 주셨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새인천지방에서 진행한 행사와 모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에는 신년하례예배(벧엘)와 새롬교회 설립예배와 사경회(선교중앙)와 장로과정고시(소명)가 있었고, 2월에는 교역자회의(은강)와 제29회 새인천지방회(연희)를 진행했습니다. 3월과 4월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5월에는 어려움 속에서 제79회 중부연회(부광)를 진행했고, 7월에는 교역자회의(예그린)와 9월에는 온라인 교역자회의(zoom)를 진행했습니다. 10월에는 온라인 송출세미나(예음교회) 및 코로나19 이후 목회전략 세미나를 교역자회의(연희교회)와 병행하여 진행했습니다. 11월에는 소무의도에서 야외 교역자회의(4교회 연합)를 진행했고, 임원수련회와 여선교회연합회 모임을 가졌습니다. 12월에는 온라인 교역자회의와 4차원산업과 설교세미나(신현)와 교회사 정리 가이드 세미나(소명)와 온라인 임원교육(유튜브)을 진행했습니다. 2021년 1월에는 신년하례예배(선교중앙)와 온라인 사경회(유튜브)와 비전교회 연합구역회(사도들)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작년에는 지방 모임이나 행사를 진행하기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모든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거나 축소되었고,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함께 새인천지방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임원(선교부,교육부,사회평신도부,서기,회계)과 실행부위원과 인사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어려움 중에도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신 41개 교회와 목사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202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