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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야후의 부사장으로 있는 세스고딘이 1999년에 지은 저서에 대두된 마케팅 방법으로 간단히 정리하면 \" 낯선 사람과 점점 친해지고 평생의 반려자인 로열( LOYAL )고객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퍼미션 마케팅의 주요핵심은 꾸준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것이다.
퍼미션 마케팅 전략
1단계에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만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대가를 제공하며 이러한 인센티브는 공개적이면서 확실하게 고객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단계로 고객이 관심을 보이면 제공하려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단계적으로 설명한다. 고객들이 인센티브를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 테크닉을 활용하여 제품에 관심을 보이도록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야 한다.
3단계는 인센티브를 더 강화한다. 고객들은 동일한 인센티브에 싫증을 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다양한 반응을 토대로 고객들의 니즈를 발굴하여 인센티브를 강화하거나 차별화 하도록 해야한다.
4단계는 마케팅 활동의 범위를 넓혀도 좋다는 허락을 받기 위해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위한 수용력과 친화력을 확대하기 위하여 인센티브를 보강하고 인센티브를 철저히 보장하여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해야 한다.
5단계는 견고해진 고객관계와 E메일 리스트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매출로 연결시키는 것이다.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고객들의 신뢰도 와 관심도를 확보하였기 때문에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유리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기업의 매출로 연결시켜야 한다.
출처 : 한국 마케팅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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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조조] 당케 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