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젼의 사람이 되자 (신명기 1장 5~8절)
사람은 어떤 환경 속에서도 비젼을 가져야 합니다. 꿈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룰 것이 없습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내일을 바라보고 오늘을 성실하게 기도로 준비하고 그 꿈을 이루어 보람 있게 삽니다.
비젼은 앞을 향해 계획하는 것입니다. 비젼이 있는 자만이 앞을 바라보고 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의 비전이 무엇입니까?
우리는 너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인정을 하나님으로 부터받고 사람들에게도 인정 받으며 살아야 합니다. 비전은 인생을 믿음으로 보는 것입니다.
1. 비전은 하나님이 주십니다.
모세를 보십시오 이스라엘 백성의 지도자 모세는 민족 해방의 꿈과 비젼을 가지고 출애굽하여 1년에 걸처 시내산에 도착하여 십계명을 받으러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40일 금식기도를 마치고 다시 산밑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백성들의 상태가 불과 40일만에 신앙을 다 잃고 우상을 섬기고 있었습니다.
모세는 가나안 땅을 향한 꿈도 비전도 다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바로 그때 하나님께서 호렙산에서 모세에게 다시 찾아오셔서 여전히 큰 꿈과 비젼을 주셨습니다.
2. 비전은 기도할 때 발견합니다.
비전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능력입니다.
기도는 어려움속에서 시련과 고난속에서 반드시 이기게 하시는 주님을 발견하게 하십니다. 비전을 가지고 기도하는 자는 인생의 겨울속에서도 희망찬 봄을 보는 사람이 됩니다. 비전을 품고 싶은 분은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3. 비전은 믿음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배신과 불 신앙 때문에 인생의 꿈을 잃고
자포자기하려고 했던 모세를 향해 계속 반복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한 두가지 실망스런 사건 때문에 삶의 의욕과 기운이 빠진 채로 너무 오랫동안 주저앉아 있지 말고 "일어나서 앞으로 가라"고 거듭 당부합니다.
우리의 신앙은 일어나는 신앙입니다. 가장 큰 절망인 죽음속에서도 일어나셨던 주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그래서 누구를 향해서든지 그 절망과 패배의 자리에서 비전을 보고 일어나라고 명령하십니다.
여러분 모두 힘차게 일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비전을 가진 자는 일어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겠다고, 조상 대대로 약속해온 그 축복의 땅이 앞에 있으니 일어나 들어가서 얻으라고 하십니다.
믿음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하나님은 반드시 복을 주시어 이루게 하십니다.
비전이 있는 사람의 미래는 현재보다 더 나아지는 축복의 기적이 펼쳐질 것입니다. 우리는 비젼을 이루려면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아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마음 그릇을 넓혀야 합니다. 편협하고 옹졸한 마음으로는 비젼을 이룰 수 없습니다. 시야도 넓혀야 합니다. 그리고 믿음 있는 말만 해야 합니다.
믿음만 있으면 기적이 일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