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8일 (주)좋은전시컨소시엄(대표 이상협)과 에코펀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주)좋은전시컨소시엄은 이 협약에 따라 안동문화관광단지 인근 부지 14만647㎡에 올해부터 2016년까지 470여 억원을 투자해 '에코펀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안동시에 따르면 에코펀 테마파크에는 지구기후환경체험관, 쥬라기 킹덤, 테디베어 전시관, 펀 바이크존, 3D 매직아트 전시관, 피크닉 존 등 다양한 전시관이 들어선다.
먼저,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될 지구기후환경체험관에는 기후환경 조절자인 바다 역할에 대한 체험관을 비롯해 극한환경 체험, 남극 눈보라체험, 북극빙하체험관 등이 꾸며진다.
- 모노레일 바이크 2014-07-08
쥬라기 킹덤 공룡테마파크에서는 애니메이션과 일렉트로닉스에 메이컵이 합성된 애니메크로닉스 기법으로 만들어진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공룡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특히 이곳에는 화석 등을 전시해 지구 46억년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테디베어 전시관에는 테디베어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테디베어 전시, 공주구하기 게임장, 테디패션쇼, 테디베어 아트갤러리 등 세대를 뛰어 넘는 다양한 추억의 공간이 마련된다.
3D 매직아트 전시관은 3차원적 착시효과를 이용한 공간으로 창을 통해 방을 보면 똑같은 사람의 크기가 달라보이는 혼돈의 방이 있다.
- 테디베어 2014-07-08
공룡, 맘모스, 호랑이, 얼룩말, 기린 등 착시입체 그림으로 이뤄진 동물원과 해저속 탐험공간인 매직 동물원, 매직영화관 등도 꾸며진다.
펀바이크 체험장은 모노레일 자전거와 세계의 이색자전거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문화관광단지 내 유교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관과 연계함으로써 관광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jh9326@newsis.com
첫댓글 디즈니랜드도희망하는바입니다~~~*^^*
경주 보문단지 처럼
개발 되어지길 바랍니다
교통만 좋아지면
가능 하리라 봅니다
경주에는 없는 안동댐의
역할이 중요 하겠지요
보문단지 저수지가 안동댐 못지 않아요...물론 월영교는 없지만요 ㅋ
안동에 돈 많네요~~~다 빛 아닌가몰라....지금잇는문화단지도 거의 빈땅인디 ㅎ 또 저질러 뭐할라고 있는거 활용ㅎ도 저정도는 만들수있을긴디..
어차피 경북관광공사 빚인데요 뭘
안동시는 관계없습니다..
사람은 안오고 잡초는 무성해 지고 풀 뽑는다고 시간 다 보내지 싶다..관리비만 왕창 들어갈듯~!1
조잡하지 않게 제대로 투자하고 경주관광자원 관리 노하우를 배워서 볼거리 놀거리가 있어서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경주보문단지처럼 만들려면 지금보다 적어도 열배는 커야 가능할것 같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안동에 투자하기를 기원하지만 유교문화로는 한계가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인구는 없는데 끝에 관이나 단지등 건물 많이 건축하는 지차체는 두루두루 관리하는데 골치만 아프고 예산만 낭비하는 일만 생깁니다.
(박물관, 역사관, 기념관, 체육관, 문화회관, 시민회관, 선비촌, 관광문화단지, 문화공원 등등)
안동은 경주만큼은 아니지만 역사 유적지 많습니다....얼마전 휴가를 안동으로 다녀왔는데 하회마을 같은경우는 외국인 관광객을 많이 봤습니다. 월영교도 관광객 많구요..인근 지자체와 연계하여 관광자원 개발하면 충분히 문화관광도시로도 성장이 가능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