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방주교회
제주도 방주교회는 세계적인 건축가인 ' 이타미준(유동룡)' 님이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하여 설계한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현재 무료로 주차 가능하고 방문하는것도 가능은 한데요 ~
상업적으로 촬영을 하는것은 안됩니다. ( ex 웨딩촬영 )
사방이 통유리로 되어있다보니 반짝반짝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한 느낌도 주구요.
물에 투영되는 건축물의 모습을 보면 아름답다는 말이 절로 나오기도 합니다.
방주교회 예배시간은 오전 9시30분 , 오전 11시, 오후2시 입니다.
수요기도회는 오전 10시 30분에 있다고 합니다.
보는 각도에따라서 건축물의 모습이 180도 바뀌기 때문에 한바퀴를 모두 돌아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구요.
화장실은 주차장 맞은편에있는 카페에서 이용가능한데 그려려면 주문은 필수겠습니다 ㅎㅎ
여름에는 수국들이 화려하게 피어있기도 한 방주교회는 제주도 서쪽에 있습니다.
이 날은 제가 서귀포중심부에서 점심을 먹고 ~
이곳에 갔다가 푸르곤에서 수박주스를 사 먹었던 날인데요.
서귀포중심부에서 서쪽으로 이동하시는분들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여 다른곳 리뷰도 함께 남겨봅니다.
제주흑돈세상수라간 본점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이중섭 미술관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
관광객분들도 도민분들도 많이 방문하는 유명 서귀포 여행지들이 몰려있는곳에 있는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본점 ' 은 흑돼지 생구이를 맛있게 드시고 싶으신분들이 방문하시기 적합합니다.
흑돼지 오겹살, 가브리살, 항정살, 갈매기살, 목살 다섯가지 부위 주문이 가능하구요.
끓여먹는 멜젓 외 찍어먹는 자리돔젓 , 갈치속젓 그리고 멜젓 또한 같이 나오며
와사비, 된장 (쌈장) , 소금도 같이 나오는등 다양하게 소스들이 마련되어있어 입이 즐겁기도 합니다.
구워주시는 곳이다보니 편하기도 하고 더 맛있기도 합니다.
모듬으로 주문하면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어 저는 좋아서 거의 모듬으로 주문하는편입니다
이곳이 흑돼지 직영농장을 운영하는곳이다보니 원산지 속임 걱정도 없고 그런일이 휘말린적도 없고요.
고기의 질도 매우 좋아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흑돼지 선물 택배를 보내시는분들도 많습니다.
대통령 부부를 비롯해서 유명한 연예인분들도 많이 다녀가신 곳이기도하고 현재로 진행형이구요^^
여러 tv 프로그램에도 찐 흑돼지 맛집으로 방영된 곳이기도 합니다.
흑돼지 질이 매우 좋아서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데 ,
이곳이 1,000'c 의 화력을 가진 최고급 백탄참숯을 이용하기때문에 더 맛이 좋은듯 합니다.
낮 12시부터 밤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매주 일요일만 정기휴무입니다.
홀 넓구요~^^ 주차장도 마련되어있어서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공기밥을 하나만 주문해도 흑돼지와 김치가 가득 들어있는 김치찌개가 무료이구요.
반찬들이 아주 잘 나오는곳인데 ( 한식집 만큼 나옴 )
직접 사모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만드신다고하며 , 김장용 배추까지도 모두 직접 재배하신다고 합니다.
찐 오리지널 ~~~ 제주산으로 모든것이 준비되는 식당이죠.
^^
푸르곤 카페
제주 서쪽 애월에 있는 카페입니다. 야외 정원이 무척 넓어서 산책 할겸 ~
자연과 함께 즐길겸 다녀오기 좋은곳이구요.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
카페 내부의 모습인데요 ~ 여러가지 기념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은 폭염이 기승이라 안에서 시원하게 드시는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ㅋ
그래도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는날이라 실외 그늘에 앉아있음 덥지는 않을것 같아요.
이 날은 수박주스를 주문해서 마셨었는데요!
수박 씨들이 좀 씹히는게 약~~~~~~~간 거슬리긴 했지만 달콤하게 맛있게 잘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