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모로 고통받고 있는 안성 효르뎅(김효진)입니다.
일단 오늘 효성측에서 기사분이 내려오셨습니다.
광택업체, 처음 바이크 상태를 본 센터사장님의 말을 토대로..
이곳저곳을 저와함께 동행하시면서 정황을 듣고 상부로 보고하시더군요..
일단 효성측에서는 사고바이크를 사업소로 회수해서 점검 및 원인규명을
해보신다고 하셨습니다.
저와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해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정확한 근거가 없는 심증만 있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1. 4일동안 100km를 주행을 한 바이크가 단지 5~10분의 공회전 상태로 머플러끝까지
과열이 될 수는 없다는 것과... 만약 과열이 있었다면.. 더 많은 회전수를 사용하는
주행중에 있었어야 한다는것.
2. 광택업체측에서 바이크 방전을 충전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다는데..
과연 사고가 일어난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7시간) 비상등이 점멸하여
새바이크의 배터리가 완전방전이 될 수 있는 것인지..
3. 광택을 시공하기 위해 계속 자리에 있었을 광택기사가 점멸하는 비상등을
보고 눈먼장님이 아닌이상 그냥 방치 했을지...
4. 충전을 위해 시동을 걸어 공회전을 유지했다는데..
다른 센터정비실장님 말로는.. 공회전만으로는 배터리를 충전시키기 위한
충전전압이 충분히 발생하지 않고.. 중고속의 엔진회전수에서만 충전이 가능하시다는데..
강제로 충전을 하기 위해 주행을 하지 않는 바이크를 중고속회전의 엔진상태로 유지한것은
아닌지..(중고속의 엔진회전은 주행중에 일어나며, 이에 발생하는 열은 주행풍으로 상쇄가 가능
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정차되어있는 바이크를 필요이상의 시간으로 중고속의 엔진회전을
유지할경우 엔진과열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내용이 광택업체측에 생기는 의문거리이자.. 엔진과열에 직접적인 원인으로
보이는 상황들입니다.
이에 저는 효성측에 바이크결함이 아니라 것을 효성측에서 입증해낼 수 있다면
이 일련의 상황들이 광택업체측의 잘못에 있다고 보고 책임을 묻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내일이나 모레쯤 되어봐야 효성측에서 답변이 올듯 하지만
저 역시 광택업체측을 더 수상하고 의심스럽게 보고있는 상태이고...
만약에 경우 광택업체측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려고 소송을 제기할 생각입니다.
아마 내일부터 관련법률 및 아는 지인을 통해서 손해배상에 대한 자문을 구할예정입니다.
혹여 관련 법률에 관해 잘 알고 계신분들이 있으시다면
부득이 하게 유선상으로 보단 메일이나 댓글로 도움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안성 효르뎅(김효진) 011-9717-3459 khj380@hanmail.net
첫댓글 사진상으로는 그나마 다행이내요..라는 말이 내오내요...훔.. 새차 사신지 얼마나 됐다고 이런 일을.. 힘드시갰습니다..힘내십쇼!!
고맙습니다.. 조만간 좋은 소식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대로 구워졌네요.. 제가 보기에도 광택업체에서 실수한 거 같습니다. 3번 항목의 부분이 사실이거든요. 시동만 걸어 놓는다고 충전되지 않습니다.
물증이...물증이 없습니다........ 그게 가장 속타는 이유입니다...ㅠ.ㅠ
정지상태에서 고알피엠으로 돌렸다는추측이되네요.
광택업체두 계속 고회전돌리면 맛이간다는것쯤은 알텐데 일부러그랫을가요...
계속 돌리기 보단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서만 가동을 했을테지요.. 하지만 본의와 다르게.. 예상보다 쉽게 과열이 되었구.. 이런 상황으로 번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광택하는곳에서 일부러 스로틀을 감아놓고 잇었을리가... ㅡㅡ;;
스로틀을 감아놓지 않아도... 초크레버를 사용하면.. 일정한 중고회전수로 엔진의 회전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코멧650R 초크레버가 달려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음...역시 노력하고있는 효성의 잘못이 아니길 바랬지만...이제 부터 효진님이 힘들어질꺼 같네요...광택업체측에서도 쉽게 잘못을 시인하지않을꺼고...그 진실을 밝히기 위해 많은 맘고생 하실걸 생각하니 제가 다 벌써 답답해지네요....
저 역시 그 사이에서 답답하게 피해자로만 남아있을 뿐입니다.. 시간이 지나간다고 해도.. 그 시간이 허비됨에 따라 받게 되는 피해역시.. 제가 가장 클꺼라는 생각이 듭니다..조속한 시일내에..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해결책을 낼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생각입니다..
공회전할때 쵸크를 돌려놓고 있었던건 아닐까요??
빙고~ 하지만~ 증거가 없어요~ ^^
지문묻엇는가 확인해보세요... 광택업체직원의지문이묻어잇으면... 그사람잘못이겟죠!!!
지문검사하는 기계 경찰서에서 못빌릴까요??;;;
그 전에... 어디에선가 사진을 봤는데... 서 있는 상태에서 엔진을 돌렸더니... 마후라 전체가 빨갛게 달아서 일견 겁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암튼 그런 사진으로 보면서... 햐~ 저럴 수도 있구나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음.
쓰로틀을 중간 이상으로 돌리고 있었던거 아닐까요? 사진빨은 잘받았지만 상태가 심각하시나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