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22(토) 경북교육연수원에서 개최된 학습플래너 활용 교사연수회(당초 오전에만 예정되어 있었으나 신청자가 많아 오전에는 중등, 오후에는 초등으로 분리하여 진행)에 참가하고 또 다른 면에서 학생들과 교사 자신을 위해 고민을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실천 모임"을 알게되었다.
작은 모임이지만 큰 일을 하고 있구나 하는것을 깨닫는데는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이동걸 장학관의 모두 발언과 하태민교수의 주제강의및 학습플래너 활용의 실제를 통해 뜻있는 연수였음은 참가한 모든 사람이 느끼기에 충분하였다.
특히 꿈(D)과 학습(L), 관계(C)가 인간자신의 재능을 키워 뮌가 쓸모있는 존재로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임을 확신하게 된것 또한 이번 연수의 큰 소득이였다.
이번 연수를 기회로 교육 현장에서 작은 실천이나마 시작해 보련다.
좋은 연수회를 마련해 준 도교육청과 라재주 담당장학사님과 특강과 행사를 진행해 주신 행복한 교육실천 모임의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경북 영덕 축산중학교 박종환
첫댓글 박종환선생님 행복교실 카페 방문 환영하며 또 좋은 격려의 글을 주셔서 아침 기분이 좋으네요. 저희도 하교수님 통해 경북 교육청 연수가 공감과 감동 속에서 잘 마쳤다는 말씀 들었습니다. 시간 여유되실 때 카페 방문하셔서 좋은 정보 함께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박선생님, 반갑습니다. 제일 먼저 소식을 남긴것 같네요. 그 실천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저도 먼 길이었지만 경북선생님들의 열정에 힘든줄 몰랐습니다. 제가 오히려 힐링이 되었답니다.
저희의 작은 실천에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또 소식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