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역사(淸平歷史)의 섭리적(攝理的) 이해(理解)<1>
<참부모경p430~431> 청평(淸平)은 모든 것이 완전(完全)히 정착(定着)해서 새로운 출발(出發)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이름도 그렇습니다. 청평(淸平)의 ‘청(淸)’은 맑은 것을 말하고 ‘평(平)’은 평평한 것을 말합니다. 곧 청평(淸平)을 맑고 평평한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모든 정지작업(整地作業)은 다 되어 있으니 설계(設計)해서 기둥만 세우면 됩니다. 언제든지 출발(出發)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부모님(父母任)은 청평(淸平)의 지형(地型)이 좋은 것을 알고 땅(地)을 사기 시작(始作)했습니다. 청평호수(淸平湖水)를 중심삼고 우리 수련소(修練所) 지을 장소(場所)를 준비(準備)한 것입니다. 지금 수련소(修練所)가 있는 그 장소(場所)는 본래(本來) 집 지을 수 있는 터전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거기에는 무덤이 하나 있었고, 뽕나무가 열댓 그루밖에 없었습니다. 청평(淸平) 전체산야(全體山野)를 쭉 다니면서 보니까 그곳이 중앙지대(中央地帶)였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거기에 천막(天幕)을 치고 땅(地)을 사기 시작(始作)해서 수련소(修練所)를 짓게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땅(地)을 많이 사게 된 것은 이곳을 앞으로 국제수련소(國際修練所), 세계(世界)의 젊은이들이 와서 수련(修練) 받을 수 있는 세계본부(世界本部)와 같은 곳으로 만들려고 하는 계획(計劃)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기 골짝 골짝을 미국촌(美國村), 영국촌(英國村), 독일촌(獨逸村) 등(等)으로 정(定)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만들어 놓으면 세계(世界) 사람들이 이곳을 자랑하고 추앙(推仰)하는 하나의 관광지(觀光地)도 될 것이라고 생각(生角)합니다.
<참부모경p428~429> 참부모(眞父母)님께서는 1960년대(年代)부터 인종(人種)과 문화(文化) 종교(宗敎) 국경(國境) 등(等)을 초월(超越)하여 세계인(世界人)들이 함께 모여 사는 천일국(天一國) 공동체(共同體) 모델을 세우기 위해 경기도(京畿道) 가평군(加平郡) 청평호(淸平湖) 일대(一帶)를 중심(中心)으로 많은 정성(精誠)을 쏟의셨다. 특(特)히 낚시와 천막생활(天幕生活)을 통(通)해 정성(精誠)을 들이시면서 청평(淸平) 일대(一帶) 땅(地)을 매입(買入)해 섭리(攝理)의 터전으로 삼으셨다.
참부모(眞父母)님께서는 1972년(年) 7월(月) 10일(日) 청평(淸平)수련소(修練所) 앞 울업산(山) 정상(頂上)에서 이 일대(一帶) 21곳의 이름을 새로 명명(命名)하셨다. 주산(主山)인 천성산(天聖山)은 본래(本來) 장락(長樂)산(山)으로 평풍(平風) 모양(模樣)이다. 정상(頂上) 아래 평지(平地)를 본전성지(本殿聖地)로 정(定)하셨다. 오늘의 천정궁(天正宮) 박물관(博物館)이 세워진 곳이다. 주변(周邊) 산야(山野)는 수련소(修練所)를 중심(中心)으로 모란꽃 형상(形象)이며 복귀(復歸)된 에덴동산을 상징(象徵)한다.
아버님은 8도(道) 강산(江山)을 다 다녀봤습니다. 1960년대(年代)에 여러분을 전국(全國) 각지(各地)에다 배치(配置)하여 놓고 전국(全國)의 명산(名山)을 다 답사(踏査)해 보았습니다. 통일교회(統一敎會)의 닻을 어디에 내릴 것이냐를 염두(念頭)에 두고 답사(踏査)한 것입니다. 좋은 장소(場所)는 반드시 호수(湖水)를 끼고 있어야 됩니다. 서울에서 30분 이상(以上) 걸리는 장소(場所)를 찾다 보니 설악면(雪嶽面) 송산리(松山里)를 택(擇)하게 된 것입니다. 그 지역(地域)은 참 멋있습니다. 내가 청평지역(淸平地域)에서 제일(第一) 좋은 장소(場所)에 자리를 잡은 것입니다.
아버님이 여기 청평(淸平)에 와서 보니까 자리가 좋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자리 잡고 기도(祈禱)드리기 시작(始作)한 것입니다. 내가 일생(一生)동안 정성(精誠) 드리는 데 있어서 기도(祈禱)하는 길을 닦은 것입니다. 어떤 그룹이든지 최고(最高)의 그룹은 정성(精誠)의 기반(基盤) 위에 세워졌습니다. 이래서 울업산(山) 꼭대기에 올라가 기도(祈禱)하던 것이 엊그제 같습니다. 내가 비록 손바닥밖에 없는 사람이지만 결심(決心)한 것은 지금까지 못한 것이 없었습니다. 한번 이룬다고 한 것은 기필코 이루고야 맙니다. 돈은 국가적(國家的)이고 세계적(世界的)이고 천적(天적)인 내용(內容)을 중심삼고 써야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청평(淸平)에 땅을 사고 있습니다. 거기에 땅을 사는 것은 세계(世界)를 위해서입니다. 세계(世界)를 위하여 일할 수 있는 기반(基盤)을 닦아놓기 위해서 청평(淸平)에 땅을 산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민족시대(民族時代)를 지나 점진적(漸進的)인 세계시대(世界時代) 앞에 섰기 때문에 이 시대(時代)를 위한 국제적(國際的)인 교육기관(敎育機關)을 만들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이러니 당당(堂堂)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서는 아무리 돈을 써도 양심(良心)의 가책(苛責)을 안 받습니다.
<참부모경p429> 청평(淸平) 땅(地)은 세계(世界)의 조국(祖國) 땅(地), 만인류(滿人類)의 심정적(心情的) 고향(故鄕) 땅(地)이 되어야 합니다. 하늘 땅(地)이 추앙(推仰)할 수 있는 승리적(勝利的) 창조이상(創造理想)을 완성(完成)시켜서 하늘 땅(地)이 연결(連結)되어 하나님의 심정(心情)을 해원성사(解冤成事)할 수 있는 땅(地)이 될 뿐만 아니라 세계(世界)의 고향(故鄕) 땅(地)이 될 수 있는 거룩한 땅(地)이 되기를 기도(祈禱)해 왔는데, 이것이 본격적(本格的)으로 출발(出發)할 수 있는 시점(時點)에 이르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주변(周邊)의 800만평(萬坪) 되는 땅(地)을 산 것입니다.
산(山)과 이 둘레의 땅(地)은 우리 미래의 고향(故鄕)을 위한 땅(地)입니다. 모든 신앙(信仰)인들의 고향(故鄕)이 될 수 있는 기지(基地)가 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기지(基地)에서 각(各) 나라의 문화(文化)를 배경(背景)으로 한 전통(傳統)을 새롭게 할 수 있고, 하늘과의 관계(關係)를 어떻게 맺느냐 하는 것을 가르쳐 주는 수련소(修練所), 교육장소(敎育場所)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지금 세계(世界)의 185개국(開國)에 우리 기지(基地)가 있는데, 부모(父母)님의 소원(所願)은 이곳을 이 185개국(開國)의 모든 역사적전통(歷史的傳統)을 전시(展示)할 수 있는 역사적(歷史的)인 기지(基地)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기지(基地)에서 각 나라의 문화(文化)를 배경(背景)으로 한 전통(傳統)을 새롭게 할 수 있고, 하늘과의 관계(關係)를 어떻게 맺느냐 하는 것을 가르치는 수련소(修練所), 교육장소(敎育場所)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준비(準備)한 땅(地)으로 기도(祈禱)했던 것이 그냥 그대로 역사적(歷史的)인 사실(事實)로 연결(連結)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세계판도(世界版圖)를 통일교회(統一敎會)가 가졌다는 것은 놀라운 승리(勝利)의 결과(結果)라고 보고 있습니다.
<참부모경p432> 세계(世界) 사람들을 위(爲)할 수 있는 곳이 있어야 합니다. 그곳이 청평(淸平)입니다. 이 청평(淸平) 땅(地)에 국제수련장(國際修練場)을 만들 것입니다. 앞으로 거기에다가는 무엇을 하느냐? 우리 선교부(宣敎部)가 있는 각(各) 나라의 불록, 즉 일본(日本)이면 일본(日本) 불록, 미국(美國)이면 미국(美國)불룩을 만들 것입니다. 방대(尨大)한 지역(地域)을 사서 미국(美國) 불록이면 미국(美國)사람에게 떠맡기는 것입니다. 미국인(美國人)들이 와서 수련(修練) 받을 수 있게 미국인(美國人)들의 취향(趣向)에 맞는 마을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 나라의 문화(文化)를 총합(總合)할 수 있는 환경도시(環境都市), 종합촌락(綜合村落)을 만드는 것입니다.
<참부모경p437> 청평(淸平)에 하늘나라의 왕궁(王宮)을 만드는 것입니다. 유엔(UN)에 가입(加入)한 국가전체(國家全體)가 합(合)해서 지상(地上)에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러시아 같은 나라도 왕궁(王宮)을 잘 지었습니다. 프랑스의 루브르박물관(博物館) 같은 것이 문제(問題)가 아닐 만큼 그 몇 배(倍) 이상(以上) 가치(價値) 있게끔 정성(精誠)을 들여 영원(永遠)한 궁전(宮殿)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 앞에 상속(相續)받은 우리가 해야 될 의무(義務)라는 것입니다.
<참부모경p457> 통일교회(統一敎會)는 1975년(年)부터 영육(靈肉)을 중심삼은 세계무대(世界舞臺)로 넘어설 수 있는 때로 들어서게 됩니다. 공산세계(共産世界)에까지 진격(進擊)할 수 있는 문(門)이 열리는 것입니다. 부모님(父母任)은 세계기준(世界基準)을 넘어서는 충분(充分)한 조건(條件)을 세웠습니다. 1975년(年)부터 제3차 7년(年) 노정(路程)으로 들어갑니다. 제3차7년노정(第三次七年路程)의 3년(年) 기간(期間)에 통일교회교인(統一敎會敎人)들이 부모(父母)님이 미국(美國) 메디슨스퀘어가든에서 하던 것과 같이 문제(問題)를 제시(提示)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3년노정(三年路程)을 여러분이 또 실제(實際)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버님이 지상(地上)에 있는 동안에 어떻게 국가복귀(國家復歸)와 세계복귀(世界復歸)를 하느냐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使命)입니다
.
7년노정(七年路程)은 3차례에 걸쳐 가야 되는데, 제3차(第三次) 7년노정(七年路程)까지 세계(世界)에 들어나야 합니다. 야곱이 영적(靈的) 천사(天使)를 굴복(屈伏)시키고 가인 편(便)인 형(兄) 에서를 굴복(屈伏)시킨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세계적(世界的)인 사탄을 굴복(屈伏)시키고 공산세계(共産世界)를 굴복(屈伏)시켜야 합니다. 야곱이 자기(自己) 생명(生命)을 걸고 죽기를 각오(覺悟)하고 천사(天使)와 밤새껏 싸워서 이긴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죽음을 각오(覺悟)하고 싸우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야곱이 당(當)한 것과 마찬가지로 통일교회(統一敎會)도 많은 희생(犧牲)을 치러야 됩니다. 그런 각오(覺悟)를 하지 않으면 세계(世界)를 구(求)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참부모경p459> 지금까지는 우리가 영계(靈界)를 위해서 협조(協助)했지만 이제는 영계(靈界)가 우리를 협조(協助)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영계(靈界)를 대(對)해서 기도(祈禱)하듯이 영계(靈界)에서도 땅(地)에 대(對)해서 기도(祈禱)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統一)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