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수도 푸놈펜에서 차로 4시간이 걸리는 푸르사트 도심 외곽에 위치해 있습니다. 형편이 어려워 기본 필기구 조차 갖추지 못한 학생들이 많다는 소식에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공책과 연필, 필통, 연필깎이 등 필수 학용품 500세트를 준비해 학생들에게 전해주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7월29일부터 8월14일까지, 2015년 대지진으로 훼손되었던 담장과 교단을 보수하고, 누구든 쉽게 학교를 찾을 수 있도록 입구 두 곳에 간판을 설치했습니다.
또 무더위에도 학생들이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실마다 선풍기를 두 대씩 달고, 교무실 등 교내 주요 공간에도 선풍기를 설치하여 총 25대의 선풍기를 학교에 선물했습니다.
8월11일에는 학교 시설 정리정돈 및 정화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8월14일에는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일찍 학교를 찾아 갑작스럽게 내린 큰 비로 어질러진 교정을 말끔하게 청소하였습니다.
완공식에는 학교 및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국제위러브유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학교 간판이 공개되며 축하 폭죽이 터지자 환호와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아이들은 국제위러브유의 지원에 고마운 마음을 담아 작은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교육환경개선사업은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학교의 연계를 강화해 더 나은 학습환경을 만들게 합니다. 국제위러브유는 꾸준한 교육환경개선사업으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환경을 선물하겠습니다.
슈리 사라스와티 초등학교에 전해진 따뜻한 손길이 아이들의 미래를 환하게 밝히기를 소망합니다.
완공식 이후, 홍수로 인해 다시 학교 담장이 무너져 지난 10월21일~31일까지 재보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슈리 사라스와티 초등학교의 교육환경개선과 더불어, 학교 인근 마노하라강 범람을 막기 위한 강둑 지지대용 대나무를 지역에 기증하였습니다.
첫댓글 네팔 수도에서도 멀리 떨어진 곳까지 위러브유의 세세한 도움의 손길이 닿으니 정말 대단합니다~
국제위러브유의 교육지원으로 네팔의 미래를 밝게 만드네요^^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환경 개선 작업이 이루워졌네요~
위러브유가 함께하는 멋진 활동입니다.
홍수 때문에 담장이 무너져 내렸었다니...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고생이 많습니다. 계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정말 멋집니다!
누가 이렇게 작은 마을의 학교까지 세심하게 신경써 줄까요. 위러브유 정말 감사하고 감동입니다!
우리 지구촌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준 국제위러브유에 박수를 보냅니다!
네팔에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도움을 주신 국제 위럽유 운동본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