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오클랜드로 가는 데 벌써부터 마음이 심란하고 초초하고 걱정은 한 가득이고 난리도 아니네요...;;
긴 여행이라고 생각하자...며 마음을 먹었지만 쉽지가 않네요...
자료를 찾아보고 있는 중인데 궁금한 것이 있어서요.
제가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그런 것 아니지만 필요성을 못 느껴서
카카오톡,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당연히 없고요) 같은 걸 안 해요.
휴대폰은 스마트폰이긴 하지만 (블랙베리 Q10) 사용 중이고요. 이 휴대폰도 나름 좋지만 일반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은
성질 엄청 내시더라고요:;; 주위에서도 이 휴대폰 어떻게 쓰냐고 뭐라하고;; (구글맵 잘 안 됩니다...ㅠ)
그런데 글 읽다보니 전부 다 카카오톡은 다 하시는 것 같고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 인터넷 뱅킹도 다 하시더라고요
어디 가실 때 구글맵으로 싹싹 다 잘 다녀시고...
제가 영어도 못해요. 이런 기반(?)도 없이 갔다가 국제 미아가 되는 게 아닌지. 나만 고립되는 게 아닌지 심란할 정도입니다.
1. 휴대폰
- 우선 지금 쓰고 있는 블랙베리 Q10(언락폰입니다)을 우선 가지고 가서 유심을 교체하면 사용가능한가요? 안 된다면 공항내 보다폰 매장에서 저렴한 전화랑 문자만 가능한 휴대폰을 구입하려하는데 스마트폰 없어도 괜찮을까요? 돈만 있으면 아이폰이라도 사가고 싶은데 그럴 여력이 안 됩니다...에휴.
2. 카카오톡
-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가입을 하는 게 좋을까요? 이거 설치하는 게 큰일은 아니므로 설치를 해야겠죠? 근데 블랙베리를 뉴질랜드에 쓸 수 있을까가 문제네요;;
3. 인터넷 뱅킹
- 저는 현지에서 은행 계좌 만들고 정 힘들면 송금 받을려고 했는데... 인터넷 뱅킹을 꼭 해야하나요?
4. 구글맵
- 이것은 하는 방법을 열심히 익혀가려고요.. 저는 해외여행가도 꼭 책이나 종이지도보고 다니거든요;; 그래서 익숙하지가 않은데 노트북으로 준비하면 되겠지요?
질문들이 좀 이상하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큐텐이 된다니 정말 다행이네요...ㅠ 이상하게 위에 적은 내용들이 부담(?)이 되었는데, 말씀해주신대로 제 편의 생각해서 준비할게요.
남들 시선 의식할 필요 없어요.무시하세요.내가 필요한거 쓰면 됩니다.구글맵은 모르는데 찾아갈떼 필요하긴 한데 없어도 살아가요.송금 받을때 한국은행 지점에가서 뉴질랜드 현지 은행으로 송금하면 인터넷뱅킹 없어도 되요.
네, 저도 지금까지 필요없어서 위에 적은 것들을 안하고 살았는데 낯선 땅에 혼자 가 있을 생각을 하니 불안 초조한 마음이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 했거든요;;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한국은행계좌에 비자로된체크카드 발급받은거가져왓는데 여기 에이티엠에서 수수료내고 뽑는게 해외송금보다훨싸구요 편리해요 뉴질랜드 현금없거나 급할때 비자카드로 결제가능하니까요. 그리고혹시 뭐 돈바꿔치기할 친구잇으면 바로바로 한국돈 보내줄수잇고 편한거같아요.인터넷뱅킹이랑 공인인증서는 혹시모르니 가져오시길 추천이요
네, 체크가드 없앴는데 다시 만들어야겠어요. 딥변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