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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RENLANG 60F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2000-2001 Autumn 학기에 과목 FRENLANG 60F, “The ‘Other’ in French films: An Inquiry into Race, Nationality & Gender Issues in <?xml:namespace prefix = st1 />
- ENGLISH 187C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2000-2001 Winter 학기에 과목 ENGLISH 187C, “Seminar: Imagining the Modern World: James Joyce’s Ulysses”이란 과목을 수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0-2001 스탠포드 교과목편람을 보면 ENGLISH 187C이란 과목코드도 존재하지 않고, 과목명에 있는 여러 단어와 그 조합을 이용하여 검색을 해도 “Seminar: Imagining the Modern World: James Joyce’s Ulysses”이란 과목명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187C란 코드를 가진 유일한 과목은 역사학과의 HISTORY 187C이란 과목코드로서 그 과목명은 “Women in the Modern Middle East”입니다.
- English 296
석사학위프로그램을 위한 스탠포드 대학의 2000-2001 및 2001-2002 교과목게시판을 보면, 영문학(English and American Literature)전공의 석사학위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During the first two weeks of the first quarter, candidates for the master's degree in English and American Literature should consult the adviser designated by the Director of Graduate Studies in order to draw up a three-quarter study plan. The student’s program consists of the following: English 296; two courses in literature before 1800; two courses in literature after 1800, …”
“Candidates for a coterminal master's degree must fulfill all requirements for the A.M. in English (including the language requirement), as well as general and major requirements for the A.B. in English.”
English 296의 교과목 명칭은 ‘Critical Theory and the Profession: An Introduction to Graduate Study for A.M. Students”입니다.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에는 English 296이란 수강과목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타블로는 전공필수과목인 English 296을 수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탠포드 대학으로부터 석사학위를 받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 JAPANGEN 156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1998-1999 Spring 학기에 과목 JAPANGEN 156, “Japanese Cinema”이란 과목을 수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98-1999 스탠포드 교과목편람을 보면 “Japanese Cinema”란 과목명을 가진 JAPANGEN 156이란 과목코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Japanese Cinema”란 과목명은 JAPANGEN 156이란 코드가 아니라 JAPANGEN 56이란 코드로만 존재합니다.
- English 165E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1999-2000 Autumn 학기에 과목코드 English 165E에 대하여 “The Invention of Middle English Literature 1300-1400”이란 과목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탠포드의 교과목게시판의 과목코드 English 165E에는 1300이 아니고 1330이 분명히 찍혀 있습니다. 만약 성적증명서 발급시스템이 전산화되어 있다면 1330대신에 1300이 출력되는 일이 도대체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그렇다면 스탠포드 대학은 교과목에 대한 코드시스템은 도대체 왜 운영하는 것일까요?
타블로의 성적증명서가 조작이나 위조가 아닌 진본이라면, 우리는 스탠포드 대학에 과연 전산화된 성적증명서 출력시스템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와 교과목편람
다음은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상의 과목명(T)과 스탠포드 교과목목록에 나오는 과목명(B)과의 차이점을 나열한 목록입니다.
사람의 눈에는 사소한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컴퓨터의 시각으로 볼 때는 심각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CHILANG 1 (T) 1ST YEAR MODERN CHINESE – 1ST QUARTER
(B) FIRST YEAR MODERN CHINESE
CHILANG 2 (T) FIRST YEAR MODERN CHINESE – 2ND QUARTER
(B) FIRST YEAR MODERN CHINESE
CHILANG 21 (T) 2ND YEAR MODERN CHINESE – 1ST QUARTER
(B) SECOND YEAR MODERN CHINESE
CHILANG 22 (T) SECOND YEAR MODERN CHINESE – 2ND QUARTER
(B) SECOND YEAR MODERN CHINESE
COMM 1 (T) MASS COMMUNICATION AND SOCIETY
(B) MASS COMMUNICATION AND SOCIETY: MEDIA TECHNOLOGIES,
PEOPLE, AND SOCIETY
ENGLISH 164G (T)
(B)
ENGLISH 165E (T) THE INVENTION OF MIDDLE ENGLISH LITERATURE 1300-1400
(B) THE INVENTION OF MIDDLE ENGLISH LITERATURE 1330-1400
ENGLISH 379B (T) VIRGINIA WOOLF
(B) SEMINAR: VIRGINIA WOOLF
ENGLISH 187E (T) MODERN POERY AND THE VISUAL ARTS
(B) SEMINAR: MODERN POERY AND THE VISUAL ARTS
ENGLISH 367 (T) AMERICAN LITERATURE AFTER WORLD WAR II
(B) SEMINAR: AMERICAN LITERATURE AFTER WORLD WAR II
CHILANG 1, 2, 21 및 22의 차이에 주목하는 이유는 CHILANG 3 및 23의 경우에는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와 교과목목록상의 명칭에 차이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ENGLISH 379B, 187E 및 367의 차이에 주목하는 이유는 ENGLISH 185A란 과목에는 “SEMINAR:”란 단어가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와 교과목목록상의 명칭에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COMM 1의 차이에 주목하는 이유는 COMM 211이란 과목의 명칭도 “MASS COMMUNICATION AND SOCIETY”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교양필수과목
교양필수과목의 수강여부를 분석해 본 결과, 스탠포드 대학이 요구하는 교양필수분야 중 다음 두 분야가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에서는 빠져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GER 2a: Natural Sciences subarea
GER 2c: Mathematics subarea
즉, GER 2a 및 2c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과목들을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에서는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어떠한 스탠포드의 학생이라도 교양필수과목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그는 스탠포드 대학으로부터 학사학위를 받을 수 없습니다.
“While courses taken in fulfillment of the General Education Requirements should be taught by Stanford faculty members who are Academic Council members or Senior Lecturers, students may propose that work taken at another college or university be accepted in fulfillment of a General Education Requirement. In such cases, the Office of the Registrar's Credit Evaluation staff determines, after appropriate faculty consultation, whether the work is comparable to any of the specifically certified courses or course sequences.”
타 대학으로부터의 Transfer Credits에 대한 위 구절을 감안해 본다면, 타 대학에서 교양과목의 학점을 취득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탠포드 대학이 자체 자료의 검토를 통해서 최종 결론을 내려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타블로가 자신의 성적증명서로는 학사학위조차 받을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 English 190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동일한 과목코드 English 190으로 표기되는 “Intermediate Fiction Writing”이란 동일한 과목을 3학기(1999-2000 Winter, 2000-2001 Winter and 2001-2002 Autumn)에 걸쳐, 그 평점도 동일한 A를 받으면서, 반복하여 재수강했습니다.
놀랍게도, 그는 학기당 5학점씩 총 15학점을 스탠포드 대학으로부터 취득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한, 아무리 반복하여 재수강하더라도 오직 과목당 하나의 학점만이 인정되고, 단지 과거의 나쁜 평점을 대신하여 보다 나은 평점이 부여될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동일한 과목을 세 번 반복 수강하더라도 한 과목 학점인 5.00만이 인정되고 평점은 C에서 A로 개선될 수는 있습니다.
아마도 스탠포드 대학의 학점체계는 우리의 상식과 이해를 뛰어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영문학과 신입생으로 전공인 영문학 수강과목이 없다.
영문학과 신입생으로 보낸 첫 3학기(1998-1999 Autumn, 1998-1999 Winter, 1998-1999 Spring) 동안 영문학과관련 전공과목을 하나도 수강하지 않았다는 것은 믿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매우 이상한 일입니다.
- 한국어 대신 중국어를 6과목 수강
이미 앞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스탠포드 대학에서 1998-1999 Autumn 에서 1999-2000 Spring 까지 6학기 연속하여 중국어관련 과목을 6과목(30학점)이나 수강했고 그 성적도 A 또느 A+ 로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에 나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블로는 한 TV쇼에서 중국어를 단 한마디도 못했습니다.
중국어를 단 한 마디도 말하지 못했던 그의 무능력은 차치하고, 한국어 원어민으로서 타블로가 한국어대신 굳이 중국어를 스탠포드 대학에서의 외국어로 선택한 비합리적인 점을 우리는 지적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한, 모든 해외유학 한국인들은 소속대학이 한국어를 외국어강좌로 제공하는 경우 항상 한국어를 외국어로 선택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좋은 평점을 취득할 수 있는 가장 손쉽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스탠포드 대학은 많은 한국어관련 강좌와 AP시험까지도 제공했었습니다.
또한 타블로가 한국이 아닌 일본 영화 및 문학과 관련햐여 3과목(12학점)을 수강한 점도 또한 매우 이상합니다.
타블로는 인종적으로, 문화적으로 또는 거주경험상으로 중국이나 일본을 배경으로 가진 사람이 아니라는 점이 우리가 의혹을 가지는 또 다른 강력한 근거입니다.
대부분의 한국유학생들이 하는 것과는 반대로, 타블로는 비록 한국어 원어민이기는 하지만 한국과 관련된 어떠한 과목도 수강한 적이 없습니다.
타블로가 한국어대신 중국어를 외국어로 선택한 이유가 무엇이라고 여러분은 생각합니까?
아마 여러분은 이미 그 답을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WCT 3A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1998-1999 Winter 학기에 과목 WCT 3A, “Writing and The Arts of Persuasion”이란 과목을 수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98-1999 스탠포드 교과목편람을 보면, 이 과목은 다음과 같은 구절이 나타내는 과목중의 하나입니다.
“INTRODUCTORY (FOR NON-MAJORS)
Classes for students whose major is undeclared, or who are not majoring in English.”
다시 말해, 이 과목은 전공이 지정되지 않았거나 영문학을 전공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과목입니다. 그러나 타블로는 SAT나 GPA점수도 없이 단지 하나의 엣세이를 제출하여 스탠포드 대학의 영문학과에 입학했다고 본인이 분명히 이야기를 했습니다.
- ME 191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기초필수과목들을 이미 수강했던 기계공학 전공자들이 3,4학년에 수강하는 기계공학과목 ME 191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도 타블로가 영문학과의 신입생인 1998-1999 Winter 학기에 들은 과목 중에 있습니다.
이제 스탠포드 교과목게시판의 ME 191에 대한 다음 설명을 봅시다.
“ME 191. Engineering Problems and Experimental Investigations - Directed study and research for undergraduates on a subject of mutual interest to student and staff member. Student must find faculty sponsor and have approval of the advisor.”
밑줄 친 마지막 문장을 고려해 볼 때, 기계공학의 배경이 없는 영문학 전공의 1학년 학생이 상기 기계공학과목 ME 191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타블로는 자신이 기계장치를 다루는데 문외한이며, 그래서 운전면허증도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라도 사랑하는 부인을 위해 면허증을 따겠다는 말을 2010년에 TV에서 말한 적이 있습니다. 더욱이 그는 다음에 언급되는 바와 같이 경제학에서 나오는 숫자나 공식조차도 싫다는 말을 한 적도 있습니다.
- ENGR 297B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2학년 때인 1999-2000 Winter 학기에 공학과목 ENGR 297B, “Ethics of Development in a Global Environment (EDGE)”이란 과목을 수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99-2000 스탠포드 교과목편람을 보면, 이 과목은 “PRIMARILY FOR GRADUATE STUDENTS”란 제목하에서 제공되는 항목입니다. 또한 스탠포드 교과목편람을 보면, 과목코드 중 숫자 297은 주로 공과대학의 대학원학생이나 그 선행학습을 하는 학부학생을 위한 과목에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학의 배경이 없는 영문학 전공의 2학년 학생이 상기 공학과목 ENGR 297B를 들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경제학
TV쇼에 나와서 타블로가 한 말에 의하면, 그는 숫자나 공식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월스트리트를 대상으로 한 영화를 통해 주식이란 것을 배웠다고 했습니다. 또한 그 영화에는 경제학과 관련되지 않은 많은 것들이 있었다는 우스광스런 평까지 곁들였습니다. 어쨌던 이 배움을 바탕으로 그는 경제학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담당교수님과도 원활한 대화가 이루어졌으며, 다른 급우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그 결과 A+란 탁월한 성적으로 그 과목을 마칠 수 있었다는 회고를 한 적이 있습니다.
입문수준의 경제학에서는 주식이나 주식시장이 거의 다루어지지 않는 것조차도 모르는 타블로의 무식함은 차치하고, 그의 성적증명서에서는 경제학과목이 보이지 조차 않습니다. 슬프지만 타블로의 우스광스런 영화평 중 ‘많은’을 ‘모든’으로 바꾸면 그것이 바로 맞는 말입니다. 경제학을 모티브로 하면서 월스트리트를 대상으로 한 영화가 혹시라도 있습니까?
- 영어교사 자격증
타블로는 스탠포드 재학시절에 미국 고등학교 영어교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기에는 교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교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직관련 과목학점을 먼저 취득한 후 교사자격을 발급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타블로의 성적증명서에서는 그와 관련된 어떠한 교과목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 뉴욕대학에서의 12학점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뉴욕대학에서 12학점을 취득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3.5년 이란 정말 길지 않은 기간 동안 그는 한국에서 다양한 활동과 뉴욕에서의 영화조감독 역할과 더불어 뉴욕대학에서 학점까지도 취득한 눈부신 성과를 보여줍니다. 3.5년이란 기간 동안 정말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것일까요?
타블로는 여교수와의 사랑이야기까지도 TV에서 떠벌릴 정도로 그야말로 떠벌이 입니다. 그런 그가 뉴욕대학에서 정말 공부를 했다면 그 일을 떠벌리지 않았을 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까지 그러한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 뉴욕대학에서 기간에 대한 미스테리
‘다니엘선웅리’의 뉴욕대학에 관한 NSC자료를 보면, 그 수강기간이 ‘2000.06 - 2000.08’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스탠포드와 뉴욕 두 대학의 일정표입니다.
Stanford 1999-2000 Spring Quarter :
타블로가 여름계절학기 I & II를 둘 다 수강했다면, NSC자료는 ‘2000.05 – 2000.08’로 제시되어야만 합니다. 타블로가 여름계절학기 I 만을 수강했다면, NSC자료는 ‘2000.05 – 2000.06’로 제시되어야만 합니다. 타블로가 여름계절학기 II 만을 수강했다면, NSC자료는 ‘2000.07 – 2000.08’로 제시되어야만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NSC자료상으로 기록된 기간은 논리적으로 도출된 위 기간들과는 합치하지 않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기말시험이
- AP학점으로 16학점
타블로의 성적증명서를 보면 고등학교에서의 선취학점인 AP학점이 16학점이 있습니다. 그는 1998년에 SIS(서울국제학교)를 졸업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AP학점제도가 도입된 학교는 2001년 민족사관고가 그 처음이었고, 2002년에 첫 시험이 있었습니다.
더욱이 타블로는 고등학교 재학시 여러 과목에서 낙제점인 F를 받았던 사실을 스스로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비록 그가 고등학교를 최우등으로 졸업했다고 주장하고 있기는 해도, 그가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았을 것이란 합리적인 의심의 근거도 있습니다. 그가 제시한 고등학교졸업사진 중 다른 모든 급우들은 졸업까운을 입고 있으나 오직 그 만이 평상복차림으로 사진에 나온 점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최우등 졸업의 근거로 또 다른 한 장의 사진을 제시했으나, 그 사진 속 인물의 복장과 호수가 보이는 배경으로 인하여 그가 아닌 그의 형 사진인 것으로 밝혀 진 바도 있습니다.
[출처] 성적표의 오류와 의문점 ([타진요]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작성자 내맘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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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캐나다의 UBC에서
![종](https://t1.daumcdn.net/daumtop_deco/icon/deco.hanmail.net/contents/emoticon/things_34.gif)
교학 학사와 뮤지컬 씨에터 석사 학위를 받았다던 사람 아닙니까![?](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59.gif)
![대박](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6.gif)
을 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흐흐흐](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7.gif)
![흐흐흐](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7.gif)
그랬다가 이목을 끌지 못하자 이번엔 스탠퍼드를
3.5년 만에 최우수로 졸업했다고 해서
아이큐 180에 에세이 한 편으로 세계적인 명문 대학을
sat도 안 보고 입학을 했다던 초능력이 있는 사람이더군요.
세계 최고의 시가 될 것 같던데,
지금껏 그 시를 본 사람이 아무도 없고
자신도 시의 내용을 기억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스탠퍼드 200년 역사에 영문학과에
한국인이 한 번도 입학을 한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
서울에서 학원강사를 하면서 졸업을 했다니 대단하죠...
헉~~~ 타진요의 핵심 스탭중 한분이신가요??? 핵심을 정확히 알고 계시는군요. 언론의 갈지자 행보에 많은 사람들도 더블어 갈팡질팡 하는 것 같아서 씁쓸합니다. 너무도 명명백백하고 간단한 진상 규명의 길을 두고서도,,,,,,
팔자가 호기심 천국에 칠살을 쓰고 깔고 있으니 일단 걸리면 그 속을 알기 전에는 손을 못 놓는![스타일](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37.gif)
입니다. 타진요 회원이 3000여명 될 때부터 관심있게 꾸준히 보고 있어서 내용은 휜히 알고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흥](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_57.gif)
미거리들이 줄을 잇고 있는 사건이라 검찰 결과가 나오고 나면 어떤 곳에서 다루어질까 벼라![별](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_25.gif)
상상을 다 하고 있습니다. 책으로 나와도 ![대박](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6.gif)
이 될 것이고 특집방송으로 해도 ![대박](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6.gif)
이 될 것이라 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개그맨들의 단골 메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이 사건은 시간을 오래 끌고 자시고 할 것도 없는 사건이었습니다. 시 한편으로 입학을 했다고 했으니 그런 사실이 있었는지 스탠퍼드 영문학과에 한 번만![확](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_56.gif)
인했어도 끝날 사건이었습니다. 엉뚱한 걸 잡고 늘어졌으니 이렇게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던 것이죠. 본질은 스탠퍼드 대학의 영문학과 석사이지만 용신은 시였거던요. 그 시를 외면하고 찾으려고 노력을 하지 않았으니 이렇게까지 헤매고 있는 것이지요........전 세계를 통틀어 시 하나로 세계적인 명문대학에 입학한 사람이 있겠습니까![?](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59.gif)
그런 사람이 있었다면 자기 입으로 말하기 이전에 해외에서 먼저 알려줬을 겁니다. ![하하](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6.gif)
![하하](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6.gif)
![하하](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6.gif)
이번에 MBC에서 타블로에 대한 규명을 하기 위해 타블로와 같이 스탠포드에 다녀왔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어떤 방송을 내보낼지 한번 지켜보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타블로가 스탠포드에 방송국 피디랑 다녀왔다는걸로 마치 졸업인증이 끝난것 처럼 난리들인데 아직 아무것도 확인된 것은 없는 상황입니다. 혹자는 타블로가 스탠포드 졸업한 것은 사실이고 단지 그 이외에 부풀려 말한 것들이 거짓말이다 라고 하는데 방송이 과연 어떤 결론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타블로에게 진실을 끈질기게 요구하는것에 대해 반발하는 네티즌들이 있는데 일을 이렇게까지 끌고 온 것은 그 누구도 아닌 타블로 자신입니다.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두고 돌고 돌아서 여기까지 끌고 온게 그 자신이지 타진요 회원들이 아니지요. 기껏 인증한다고 내 놓은 성적표도 이런 의문점 투성이니 누가 믿겠습니까. 한두개도 아니고 여기저기 의혹덩어리를 수없이 깔아 놓고 진실이니 믿어라 한다고 해서 믿어질꺼라고 생각한게 정말 멍청한거죠. 아이큐 180이라면서 어떤 사안에 대처하는 모습은 완전 멍청이더군요. 만약 그가 정말 스탠포드를 졸업한게 맞다면 스탠포드라는 대학은 명문대가 아니라 허접대학이라고 불려야 할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용신=시...그것을 찾았으면 끝인데 그것부터 찾을 생각들을 안 했으니 일이 이렇게 늦어진 것이죠. 시 때문에 입학했다고 했으니 그 시가 어떤 내용이며 그 시를 본 사람이 있는지 그리고 정말 시 하나로 입학을 허가한 적이 있는지만 알아 봤으면 끝날 일이었죠. 그런 시를 제시 못한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사기죠...![흐흐흐](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7.gif)
![흐흐흐](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7.gif)
그렇네요. ㅎㅎㅎㅎㅎ 미국 명문대를 시 하나로 입학할 정도의 시라면 본인은 물론이고 스태포드 영문학과에서도 회자될법한데 말이죠. 입학할 당시에 그런 특이한 입학과정을 거친 사람의 시를 교수가 기억하지 못할리도 없고요. 시 전문을 기억하진 못하더라도 적어도 그런 훌륭한 시가 있었다는걸 금방 기억해 내야 할껀데 말이죠.
속을 알수없고 언론플레이에 농락만 당하는 저는 알쏭 달쏭입니다 그려~
답은 아주 간단합니다. 초등학교 졸업자가 세계적인 명문 스탠퍼드에 입학할 수 있습니까![?](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59.gif)
그것도 외국인이 영문학과를 시 한편으로요![?](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59.gif)
노벨상을 받은 사람도 불가능한 일이죠. ![흐흐흐](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7.gif)
![흐흐흐](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47.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