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뉴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진료 예약 서비스 → 스마트 예약 서비스로 환골탈태
- 오늘(3/25)부터, 세종 인공지능 컨텍센터(AICC) 푸름이 서비스 시행
대기 없이 365일 24시간 진료 예약, 변경, 취소 가능!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의 진료 예약 서비스가 스마트 진료 예약 서비스로 환골탈태한다.
세종병원은, 상담원 통화 및 통화 대기 없이 휴대전화 화면을 통해 365일 24시간 진료 예약, 변경, 취소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진료 예약 서비스 <세종 인공지능 컨텍센터(AICC) 푸름이>를 도입, 본격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푸름이는, 세종병원 공식 캐릭터다.
병원 대표 번호로만 연락하면, 상담원 통화 없이 휴대전화 화면만으로 OK!
- 별도 다운로드 없이 WEB 방식의 직관적 챗봇 서비스 도입
진료과 및 진단명 검색, 환자별 상세 정보 설정으로 맞춤형 의료진 연결
- 인터넷 증명서 발급, 실손보험 청구도 가능
이번 AICC 푸름이 서비스는 병원 대표 번호로만 연락하면, 휴대전화 화면을 통해 진료과 및 진단명을 검색하고 성별, 나이, 특이사항 등 환자별 정보를 설정해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는 게 핵심이다.
이로써, 주말 혹은 휴일 진료 예약을 위해 콜센터에 전화했는데 근무 외 시간이어서 상담사와 통화가 안 되거나, 한 주의 시작이어서 업무가 밀리는 월요일 오전 몇 번의 통화 끝에야 겨우 상담사와 연결되는 불편은 사라지게 된다.
또한, AICC 푸름이에서는 AI 전화 상담사 콜봇을 통한 ARS 안내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챗봇 화면을 보며, 직관적으로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증명서 발급은 물론, 실손보험 청구도 가능하다.
세종병원 관계자는 “이러한 상세한 정보 설정은, 환자 상태에 맞는 최적의 의료진을 연결할 수 있게 한다”며 “챗봇 접속을 통해 검진안내, 편의시설 및 주차안내 등 다양한 병원 안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