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휴면계좌란?
은행, 보험사, 우체국이 보유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 등에 대한 채권 중 관련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 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또는 휴면보험금을 말합니다.
02. 휴면예금이란?
은행 및 우체국의 요구불예금, 저축성예금 중에서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은행예금 5년, 우체국예금 10년)가 완성된 이후에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말합니다.
03. 휴면보험금이란 ?
보험사 및 우체국의 보험계약 중에서 해지(실효) 또는 만기도래 후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2년)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보험금을 말합니다.(농·수협 공제 포함)
http://www.sleepmoney.or.kr/default_cust.jsp <== 여길 클릭하시면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휴면계좌에서 많이 건지신 분은 필히 생맥 한 잔 사시기 바랍니다. ^^
★ 본인 뿐 아니라 가족의 주민번호를 외우고 계신 분은 가족분들의 휴면계좌 잔고조회도 가능합니다.
※ 전국 대학교수들이 지난 한해를 의미하는 사자성어(四字成語)를 '자기기인(自欺欺人)'으로 정했다고 그러더군요.
우리나라 사자성어에 이런 말이 있나 싶어 조회해 봤었지만 안 나와 중국어 사전에서 찾아봤더니 있었습니다.
나도 속이고 남도 속이다 보니 거짓말을 밥멋듯이 하는 사람을 두고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自欺欺人-zi qi qi ren>
작년 한해는 거짓말을 정말 밥먹듯 하는 사람들이 온 매스컴을 장식할 정도로 多事多難했던 한해였던 거 같습니다.
올해는 모두가 자기의 위치에서 주인이 되었으면 하는 의미에서 '수처작주(隨處作主)'라는 사자성어를 떠올려 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서 늘 건강하시고 복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