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트 덩어리 보기:
목차:
텍스트 소개
고대의 호머 찬가
호머의 찬송가의 본질
고대 찬송가는 랩소딕 또는 헥사미터와 멜릭의 범주에 속합니다. 전자에 대해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내용은 파우사니아스에서 나왔습니다. 따라서 먼저 그에게서 그에 대한 언급을 수집한 다음 다른 저자의 몇 가지 암시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매우 광범위한 서사시 문학을 인용하는 파우사니아스는 다섯 명의 찬송가 작가를 사용합니다.올렌, 팜포스, 호머, 무사에우스, 오르페우스; 그리고 우리에게는 이상하게 보일지 몰라도, 그는 호머를 나이 또는 공로 면에서 선호하지 않습니다.올렌에 대해 그는 에일리티아에 대한 찬송가(i. 18. 5, viii. 21. 3, ix. 27. 2)를 인용하는데, 그것은 아폴로와 아르테미스의 탄생에 대한 주제였습니다.그것은 다른 찬송가들과 마찬가지로 델로스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는데(viii. 21. 3), 그들은 그것을 에일리티아(i. 18. 5), 헤라(ii. 13. 3), 아카이아(v. 7. 8)를 숭배하는 데 사용했습니다.이것은 그녀의 여정을 묘사한 것으로, 히페르보레아에서 델로스까지 에일리티아로의 여정이었습니다. 그는 올렌을 리키아인이라고 부르고 그를 팜포스와 오르페우스보다 더 오래된 가장 오래된 찬송가 작가로 여긴다(ix. 27. 2); 그리고 델포이의 여시인 " Βοιώ "(x. 5. 7)가 올렌이 신탁을 사용하고 찬송가의 흐름을 만든 최초의 사람이라고 말한 것을 인용한다:
“ 세상 모든 사람 이 최초로 예언자가 된 사람이 바로 고대 찬송가를 작곡한 사람입니다 . ”
파우사니아스의 진술은 훨씬 오래된 헤로도투스 4세의 증언으로 확인됩니다. 35.
아르게 와 오피스가 하이퍼보레아 에서 델로스로 와서 에일리티야에게 제물을 바쳤다 고 말한 후, 그는 이렇게 계속합니다. "그러나 아르게와 오피스는 이 여신들에게 숭배받는다고 하며, 뱀들에게는 다른 영예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리키아인인 뱀 올루스가 찬송가 에서 이름을 부르는 여성들 에 의해 키워 졌기 때문에 , 그는 뱀 외에도 섬 사람들 과 오푸스 와 아르 게 를 부르는 이오 나스 를 만들어서 키 웠습니다 . 그리고 리키 아 에서 온 이 올 루스 는 델로스 에서 다른 고대 찬송가 를 만들었 습니다 . 따라서 그는 델로스 와 엄격 하게 연관 되어 있는 듯 하며 , 그곳 에서 숭배 되는 신들 에 대한 설명 을 담은 시 를 쓴 것으로 보입니다. 1
팜포스는 데메테르에 관한 찬송가(i. 38. 3, 39. i, viii. 37. 9, ix. 31. 9)로 인용되었으며, 그가 다른 작품을 썼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포세이돈( Paus.vii.21.9 ), 아르테미스 " 칼리스테 "(viii.35.8), 그레이스(ix.35.4 " 우리 는 먼저 그레이스 에게 팜포스를 주었습니다 " ) , 에로스 ( ix.27.2), 제우스(Philostratus Heroic. 693=301)에 대한 그의 언급이 데메테르의 설명에 포함되어 있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로스트라투스의 진술은 오히려 제우스에 대한 찬가를 암시하며, 팜포스의 구절은 신비적이고 교훈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 팜포스는 제우스가 생명을 주는 자 이며 , 그에 의해 땅 의 모든 것이 솟아오른다 는 것을 현명 하게 기억했지만 , 더 편리 하게 그 단어를 사용 하고 제우스 에게 파괴된 것들을 말했습니다 . 왜냐하면 이것이 팜포스가 말한 것들 이기 때문입니다 . "
" 오 제우스여 , 당신은 신 중 가장 위대한 분이시며, 온몸이 똥으로 뒤덮여 있고 , 말 이요 , 말이 신 분 이시여 ."
파우사니아스는 우리가 보았듯이 그를 올렌보다 젊고 호머(viii. 37. 9)와 사포(ix. 29. 7)보다 나이가 많은 것으로 여겼습니다. 그의 찬송가는 “아테네인들을 위해” (vii. 21. 9, ix. 29. 7)와 “의식을 치르는 리코미데스를 위해” (ix. 27. 2) 쓰여졌는데, “ 당시 거기 에 있던 리코 미데스가 이러한 것들을 줄 수 있도록 ” 쓰여졌 습니다 . 그들은 그의 이름을 딴 여성 합창단에 의해 처형된 것 같나요? 헤시키. “ 팜피데스 : 팜포스 에서 태어난 아테네 의 여성들 ”은 아마도 폴룩스 10세의 “아테네 찬가” 일 것 입니다 . 162, 여기서 " 시프니스 "라는 단어는 데메테르의 이야기에서 인용되었습니다.
오르페우스(파우사니아스가 찬가에 한정하여 부여한 이름, i. 14. 3, 37. 4)는 찬가(" τοὺς Ὀρφεως ὠνους " ix. 30. 12)를 썼지만 데메테르의 이야기(i. 14. 3)를 제외하고는 그 주제 에 관해 들을 수 없습니다 . 3 그것들은 엘레우시스(ix. 37. 4 , x. 7. 2)의 “ 의식 ”의 일부 였으며 , Lycomidae 는 팜포스(ix. 27. 2, 30. 12)의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들을 사용 했습니다 . τοῖς δρΩμένοις”), Pausanias는 그들의 스타일과 Homeric Hymns : ix 의 스타일 사이에 흥미로운 구별을 그렸습니다 . 30. 12 “ 그러나 이미 시를 연습 한 사람은 오르페우스 의 찬송가를 보았는데 , 그 찬송가 하나하나가 매우 짧고 우주 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 라이코미드는 동등 하지 않고 상처 입은 사람 에게 베풉니다 . 세상 에서 , 만약 그것들 이 이차적 으로 전달 되었다면 , 호머 이후에 찬송가 가 들렸다 면 , 하지만 신 으로부터 의 영예 와 그 이상의 것이 들렸 습니다 . ” 같은 판단이 메난더의 " 지시사 에 관하여 " 약 1세기에서 표현되었습니다. 7; " 헤시오도스는 행동하는 인간 의 미덕 과 그렇지 않았다면 오르페우스 에게 주어 졌을 사물에 대한 지식을 제공 했으며 "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 오르 피카 " 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 이에 대해서는 그리고 오래된 오르페우스 찬가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Dieterich de hymnis Orphicis (1891)를 참조하세요.
Musaeus Pausanias에 관해서는 더 신랄한 편인가요? " 리코미드족 에게 찬가를 지은 무사 에 우스는 데메테르에게만 국한 되지 않는다 " (i. 22. 7; 같은 찬가인 "무사에 우스가 리코미드족에게 데메테르 에게 찬가를 지었다 " , iv. 1. 5는 리코미데스 숭배의 본거지인 플리아의 영웅 플리오스에 의해 언급됨). 4 그렇지 않으면 “ Eumolpia ”가 그에게 귀속되었습니다( x. 5. 6 ). 파우사니아스는 이 찬송가에 대해서도 의심을 표시하는 듯하며( i. 14. 3 ), 무사이우스 찬송가는 성격상 오르페우스 찬송가와 매우 유사하다고 말합니다( x. 7. 2 ). 무사이오스의 이름으로 쓰인 시들은 오노마크리투스가 쓴 것으로 그는 생각한다( 1권 22장 7절 , 헤로도투스 7권 6절 에서 따온 의견일 수 있음 ). 킨켈 에픽. 그리스 사람. 프래그. 피. 218에는 무사이오스의 추정 작품에 대한 다른 제목이 나와 있습니다. 5
이러한 고지에서 우리는 파우사니아스와 같은 학식 있는 골동품 수집가가 호메로스의 찬가를 어떤 관점에서 보았는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네 명의 찬가 작가는 모두 어떤 예배 장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올렌은 델로스, 팜포스, 오르페우스, 무사이에우스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후자 두 명은 아티카와 플리아와 관련이 있으며, 찬가가 그들을 위해 "쓰여졌다"고 합니다. 호메로스의 찬가는 이런 식으로 특정 지역과 관련이 없으며, 특정 사원의 예배를 위해 작곡된 것도 아닙니다. 비록 나중에 아폴로 찬가가 델로스의 아르테미스 사원 벽에 걸려 있었더라도 말입니다. 오르페우스와 무사이에의 시는 신비주의적이며 " τελεταί "와 직접 관련이 있었고, 또한 간결하고 문학적 허세가 없었습니다. 호머 의 찬가록은 보다 문학적이고 신앙심이 덜했으며, 파우사니아스가 의심의 여지 없이 호머의 작품이라고 한 것은 그의 생각에 이 작품이 나머지 서사시 모음과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었음을 암시한다.
초기 문헌에서 랩소디 찬송가 작문에 대한 정보는 풍부하지 않습니다. 데모도쿠스의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의 노래( Od. 8.266-366 )는 랩소디가 부르고, 헤르메스 나 아프로디테 에 대한 호메로스 찬송가 와 같이 신성한 존재의 역사 속 한 에피소드라는 점에서 위대한 호메로스 찬송가 중 하나와 유사합니다 . 그러나 실제 찬송가에서 자주 등장하는 기도와 작별의 공식과 신에게 드리는 말과 그의 특성에 대한 언급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θ " 의 저자가 현대 문학 형식을 자신의 목적에 맞게 표현하거나 각색한 것이라고 인정할 수 있습니다 . "극 중의 극"으로서 자연스럽게 간결하고(100줄) 원본과 불완전하게 동일합니다. 6 역사적으로 찬송가 낭송에 대한 가장 초기의 언급은 자서전 구절인 OD 650 f에 있습니다. 그곳에서 헤시오도스는 자신이 평생에 한 번 바다를 건넜다고 선언합니다. 아울리스에서 에우보이아까지:
" 반면 에 , 칼키스 의 어리석은 암피다만투스 를 승리 로 이끈 사람 은 나 였습니다 . 그리고 앞서 언급한 많은 승리 는 위대한 사람들 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 그들은 유명한 찬송가 와 함께 삼각대 를 들고 정복하고 싸울 준비가 되었습니다 ."
이 찬송가는 경쟁에서 죽은 왕자를 기리는 경기에서 낭송되었고, 상을 받았습니다.7 다음 인용문인 Hes. fr. 265 (Schol. Pind. Nem. ii. 1 , 아마도 골동품 수집가 FHG iv. 464, Susemihl ii. 395일 수 있는 Nicocles에서 유래 )에서 판단해 보면, 주제는 아마도 신성했을 것입니다. 시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델로스 에서 나와 호머가 가장 먼저 노래를 불렀 습니다 . 젊은 시절의 찬송가 에 맞춰서 , 레토가 낳은 금발 의 아폴로 , 포이보스 를 불렀습니다 ."
우리는 헬리코니아 학파와 이오니아 학파가 그리스 동서의 중간 지점에서 만나는 것을 분명히 봅니다. 그리고 상상력이 풍부한 역사가라면 호메로스 학파가 델로스를 찬양하고, 헤시오도스 학파가 피티아의 찬가를 찬양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경우든 주제는 동일했을 것입니다. 이 구절과 h. Apoll. 169 f.는 전문적인 음유시인이나 랩소드의 " πάρεργον " 의 관점에서 "호메로스" 찬가를 보여주고 , 신의 축제에서든 왕자를 기리기 위해든 " ἀγών "에서 전달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폴로에게 바치는 한 찬가는 랩소드인 키오스의 키나이투스에게 명확하게 기인합니다(찬가에 대한 ante p. lii 및 Introd. 참조). 그리고 이러한 귀속을 의심할 만한 이유는 Arctinus, Stasinus, Eugammon 등의 다양한 순환시보다 더 없습니다. 언어, 스타일, 주제의 유사성으로 인해 다른 긴 찬송가는 실제로 생겨난 학파에 관계없이 호메로스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가장 오래된 권위자 Thucydides와 그의 동시대 Herodorus(p. xlix)의 견해입니다. 새로운 예술 형식이 등장하면서, 랩소디 찬송가는 위엄과 중요성을 잃었고, 그 자리를 다양한 형태의 멜로스가 차지했습니다. 6보격 찬송가는 사적인 의례와 신비를 위해 계속 쓰이거나, 더 작은 규모로 가치 없는 사람의 손에 의해 컬트 센터의 공적 서비스를 위해 쓰였습니다. 후자의 종류의 영광스러운 표본은 Theocritus에 의해 그의 xvth Idyll에 삽입되었는데, 알렉산드리아의 아도니아에서 불려진 아도니스에 대한 찬송가입니다. 좋은 고전 시대에 짧은 의식 찬송가가 존재했다는 것은 5세기 문학의 모방을 통해 Adami Jahrbb. f. class. Phil. 1901, pp. 213-262에서 보여졌고, 그 작가들에 대한 몇 가지 기록이 남아 있는데, 예를 들어 헤로도투스와 동시대 사람인 Plesirrous “ ὁ Θεσσαλὸς ὁ ὑμνογράφος ”와 아마도 헤로도투스와 동시대 사람인 Matris “ ὁ Θηβαῖος ὑμνογράφος ”가 있다(Hephaest. Ptol. in Bibliotheca 148 A 38 f.).
그 다음 시대에는 지역 골동품 시인이 자주 등장했고, 특히 다양한 예배 중심지에서 그랬다. 그들의 작곡은 대개 합창곡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이실루스의 아스클레피오스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기원전 300년경, 뛰어난 문학적 가치를 가짐: CI Pel. et Ins. 1902, i. 950, Wilamowitz-Möllendorf Isyllos von Epidauros , 1886); 기원전 3세기의 안드로스의 데모텔레스( BCH iv . p. 346 “ 델리온 의 성소 와 도시 , 그리고 에피 코리아 의 신화 에 대해 글을 쓴 시인 ” ) 델포이의 여시인 보에오(위의 p. lvi) 최근 델포이에서 발견된 찬송가의 저자는 코린트의 아리스토누스( 기원전 17세기 561년)입니다. 아테네의 클레오차레스( ib . xviii. 71); 필로다무스( ib . xix. 393) 그리고 Cnossus에 " ἐγομιον " 를 쓴 Tarsus의 Dioscurides ( BCH iv. 352, p. liiii n. 1 위). 아르카디아에서 " 찬송가 "가 교육에 미친 영향은 폴리비우스 4세에 의해 입증되었습니다. 20: “ 아르 카시우스는 거의 혼자서 , 무엇 보다도 어린 시절 부터 아이들 과 함께 , 각자가 자기 고향 에 따라 에피쿠로스의 영웅 과 신들을 부르는 법 에 따른 찬송가 와 송가 에 익숙해졌습니다 . 그러나 그 후로 , 필록세누스 와 티모테우스 의 법 을 큰 헌신으로 배우고 , 매년 디오니소스 궁정 의 극장 에서 춤을 춥니 다 . ” (티모테우스에게는 21개의 찬송가가 귀속되어 있다, SSuid. .V.) 찬송가는 아마도 아파투리아에서 "ἆθλα ῥαψῳδίας"를 위해 불려진 " 시인들 의 수많은 시들" 중 하나 였을 것이다 ( 티마 이오스 21 B). 초기 제국 시대( CIG 2715)에 스트라토니케아에서는 30명의 소년으로 구성된 합창단이 " 문법학자 소 산드로스가 작곡 한 대로 " 제우스와 헤카테를 기리며 함께 노래했습니다 .
사원 숭배 외에도 Cyme의 Melanippus가 Opis와 Hecaerge에게 " ᾠδή "를 썼다는 것( Paus.v. 7 ), Erythraean sibyl Herophila가 Apollo에게 바치는 찬가( Paus.x. 12. 1 ), Corinth의 Eumelus가 Delos로 가는 Messenian theoria에 대한 " ἆσμα προσόδιον "(Apollo에게)를 썼다는 것(Bergk PLG iii. 6, Paus.iv. 4. 1 , 33. 3 )을 알 수 있습니다. Pausanias가 보존한 두 줄은 그것이 Doric으로 쓰여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후대에 소크라테스는 감옥에 있는 아폴로에게 서사시를 썼고( 파이도 60D ), 아라투스는 판에게 찬가를 썼고( 비오그라피 그라에키 , 베스터만 편, 55쪽), 서사시인 에우안테스는 글라우코스에게 찬가를 썼고(아테네 296C), 니키아데스는 페르세포네에게 찬가를 썼습니다( CIG no. 2338). 선집에는 디오니소스와 아폴로에게 찬가 두 개가 들어 있는데( 안트. 팔. ix. 524, 525), 각 줄이 같은 글자로 시작하는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b . ix. 485에는 테티스에게 찬가가 하나 있는데, 네오프톨레모스에게 기도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8
영어 : 호메로스의 찬가가 언제 어떻게 낭송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었고 확실한 결과도 없었다.그것들의 일반적인 이름은 " προοίμια "이다(아래의 핀다로스 의 Nem. ii. 에서 처음 , 그다음 아폴로 찬가 의 투크.iii. 104 에서 ; 다른 사례는 p. xliv n. 1 참조).이 단어에서 그것들이 "서주곡"이었다고 추론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핀다로스의 Nem. ii. 1은 호메로스인들이 제우스에 대한 서곡으로 랩소디즘을 시작했다고 분명히 말한다. “ ὅθενπερ καὶ Ὁμιριδαι ῥαπτῶν ἐπέΩν τὰ πόlamlam̓ ἀοιδοὶ ἄρχονται , Διὸς ἐκ προοιμιου
”; scholiast ad loc . 는 일반적으로 랩소디가 제우스에 대한 프로오에미움으로 시작되었고 때로는 뮤즈에 대한 프로이미움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또한 학자. q 499 “ ἔθος γὰρ ἦν αὐτοῖς ἀπὸ ” “ θεοῦ προοιμιάζεσθαι ”). 또한 많은 작은 찬송가에는 축제와 낭송에 대한 명확한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4월 x. 5 " δὸς δ᾽ ἱμερόεσσαν ἀοιδήν ", Dem. 13세. 3 " ἄρχε δ᾽ ἀοιδῆς ", Hest. xxiv. 5 “ χάριν δ᾽ ἅμ᾽ ὄπασσον ἀοιδῇ ”, Mus. xxv. 6 " ἐμὴν τιμήσατ᾽ ἀοιδήν ",
,
. 이 구절에 대한 주석을 참조하십시오). 이러한 표현과 간결함 때문에 이 작은 찬송가는 독립적으로 사용되지 않았음을 시사합니다. 길이가 더 긴 두 곡, 판과 디오니소스에게 바치는 곡은 오히려 그 신들을 기리는 종교 의식에 속하며, 둘 다 테오크리토스 xv에 나오는 아도니스 찬송가보다 깁니다. 26번째 찬송가(역시 디오니소스에게 바치는 곡)는 "내년에" 축제가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명확하게 언급합니다. 따라서 이 세 찬송가는 호머의 낭송과 필연적으로 관련이 없는 듯합니다. 그리고 viii., xi., xii., xvii., xxii.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이 찬송가의 서론 참조). 따라서 모든 찬송가가 " ῥαψῳδίαι " 낭송의 서곡이었다는 일반적인 견해(Wolf Prolegomena p. cvi에 표현됨) 는 유지될 수 없습니다. 이 믿음은 (위에서 인용한 핀다로스의 구절 외에도) (i.) " προοίμιον "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근거했습니다. 이 단어는 음악과 예술의 많은 용어와 마찬가지로 그 의미가 바뀌었을 수 있으며, 현대 음악 의 "서주곡"과 마찬가지로 실제 서주곡과 기술적 유사성을 지닌 독립적인 작품에 사용되었습니다. 다섯 개의 위대한 찬송가가 반드시 그 중 하나보다 길지 않은 랩소디를 "서주곡"으로 불렀을 수 있다고 믿기 어렵습니다. 울프는 또한 (ii.) 플루타르코스 데 무스에 의존했습니다. 1133 C “ τὰ γὰρ πρὸς τοὺς θεοὺς ὡς βούλονται ἀphοσιΩσάμενοι ἐξέβαινον εὐθὺς ἐπι τε τὴν " . 그러나 이 구절은 랩소디 를 전혀 언급하지 않고 " νομοι "를 언급합니다 . 조금 전인 1132 B Plutarch 는 다음 과 같이 말합니다 . λέξιν καὶ μέτρον οὐκ ἔχουσαν , ἀlamlamὰ καθάπερ Στennaσιχόρου τε καὶ τῶν ἄλλΩν μελοποιῶν , οἳ ποιοῦντες ἔπη τούτοις μέλmet περιετιθεσαν : καὶ γὰρ τὸν Τέρπανδρον , ἔύταρῳδικῶν ποιτὴν ὄντα νομῶν , κατὰ νομὸν ἕκαστον τοῖς ἑαυτοῦ καὶ τοῖς Ὁμήρου μέlammet " 성지 에 하데스가 너무 많아 ."
즉, 그는 노메의 순서가 고정되었다고 말한다. 충분한 호소 후, 시인은 서사시적 주제에 대한 멜릭한 변형을 진행했다.(델리아데스가 그들의 찬가에서 한 것처럼, h. Apoll. 158 f.) 따라서 호머의 찬가가 호머의 낭송에 대한 서곡이었다는 진술은 일부 단조 찬가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어야 한다. 그리고 투키디데스가 아폴로 찬가를 prooemium이라고 부를 때, 우리는 그가 적절한 의미를 잃은 "Prélude"나 "Ballade"와 같은 신성한 기술 용어를 사용했다고 가정해야 한다. 9 시작과 결론의 공식이 존재한다는 것은 찬송가가 같은 장르 에 속한다는 것을 표시하며 , 호메로스의 랩소디가 호메로스의 일부를 낭송하기 전에 자체적인 기원 구절을 낭송하고, " ἀγῶνες "와 축제에서 그 장소의 신을 기리기 위해 더 길고 독립적인 작품을 낭송한다고 가정하는 데는 아무런 불일치가 없습니다. 10
1 우리는 Callimachus h 에 암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Del. 305 “ 크산토 에서 온 경건한 남자 가 올린 으로 데려온 리키 아 노인 의 법을 가르쳐 준 사람 ”과 Suidas의 기사: “ 올린 : 디마이아인 또는 히페르보레아인 또는 리키아인 , 저자 는 칼리마코스 와 폴리히스토르 가 리키아 에 대한 논문 에서 말했듯 이 아마도 크 산토 출신의 리키아인 일 것 ”.
2 찬가가 없었다면 플라톤의 공로는 살아남았을 것이다. 그는 어떤 시인도 에로스에 대한 찬가나 찬가를 쓰지 않았다고 말했다( Sympos. 177 B). 하지만 그가 팜포스를 무시했을 가능성도 있다.
3 디오도로스(iii. 62)는 디오니소스의 이야기가 “ 오르페우스 의 시 를 통해 ” 전개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오르페우스의 데메테르에 관한 대사를 인용합니다. 124, 그리고 디오니소스에 관한 i. 11. 3 ( 분할 편집. Abel 165, 166, 168).
4 아티카의 플리아에서 " Λυκομίδαι " 가족 또는 세습 길드가 거행한 예배에 대해서는 Töpffer Attische Genealogie 208쪽 이하, Frazer on Paus.i. 31. 4 Paus., iv. 1. 5 , 7 , O. Kern Hermes XXV. 1 f를 참조하세요.
5 파우사니아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권위를 지닌 수사학자 아리스티데스는 무사이오스가 디오니소스에게 바친 찬가를 인정한다.(킨켈, 221쪽) 초기 문헌에서 플라톤( 이온 , 533 C , 536 B , 법률 , 829 E )은 그의 시대에 오르페우스와 타미리스라는 이름으로 찬가가 있었음을 암시한다. 그리고 플라톤( 레프, 363 E)과 아리스토파네스( 개구리, 1032-33 )는 모두 오르페우스와 무사이오스를 종교 교사로 언급하는데, 후자는 그들이 호메로스보다 이전 세대였음을 암시한다(후대에 흔히 있는 의견, 예를 들어 아엘리아 누스 , 5권 21절, 헤파이스토스, 프톨레마이오스, 포티 , 비블, 149 B 22 참조). 그들의 이름은 에우리피데스( 레소스, 944) 에 의해서도 연결된다 . 프로타고, 316 D 에서 그들은 소피스트에 속한다. 안드로티온(ap. VH vii. 6) 은 트라키아인들이 문자에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오르페우스가 " σοφία "라는 직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심했습니다.
6 Gruppe die griechische Culte und Mythen i. 520-542는 위대한 찬송가가 원래 전환의 공식으로 끝나지 않았지만, "rhapsodichymn"의 사용이 잊혀졌을 때 이러한 공식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서사시 "Götterlied"가 "Heldenlied"보다 앞섰기 때문에 찬송가는 서사시보다 앞선 시의 단계에서 발전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견해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실제 증거는 없습니다.
7 지역 전통에 따르면 암피다마스는 렐란티네 전쟁에서 함락되었다고 합니다(Lesches in Conv. Sept. Sap. 153 F=c. 10, Proclus on OD 650= Plut. ed. Bernadakis vii. p. 82). 이는 이야기를 다소 모호한 사건의 날짜로 고정시킬 것입니다. 어떤 경우든 그것은 헬리코니아나 보이오티아 학파의 번영기에 대한 구성원으로서 역사적일 가능성이 큽니다.
8 자세한 내용은 Daremberg와 Saglio 사전에 있는 Reinach의 기사("Hymnus")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찬송가에 대한 고대 작가의 몇 가지 명확한 진술을 여기서 인용할 수 있습니다. 플라톤은 찬송가를 " 법률 700 B"로 정의 하고 " 신을 기쁘게 하는 찬송가 의 종류는 무엇 이며 , 찬송가 작가들은 어떤 이름을 사용 하는가 ? "라고 정의하며 " 애가 , 작시 " 및 " 디티람보스 " 를 구별합니다 . 보다. 801 E " 신에 대한 찬송가 와 소원을 담은 찬양 ", 그리고 Ion 534 C , Arist. 시인. 1448 b 27, 아엘리안 VH ii. 39. 메난더는 그의 저서 " 지시적 구분 " (Walz Rhet. gr. ix. 127 f.)에서 찬송가를 " 호원적 , 지시적 , 자연적 , 신화적 , 계보적 , 조작적 , 연상적 , 지시적 "으로 분류합니다. 그는 사포, 알카이오스, 바킬리데스 등의 작가와 플라톤 등의 산문 작가를 인용했지만, 호머의 경우는 인용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다른 곳(위의 p. li)에서는 아폴로 찬가를 언급했습니다. 아엘리우스 디오니시우스(Aelius Dionysius, ap. Eust. 13.360 )는 가장 인기 있는 결론 형태는 " 이제 신들 은 풍부한 미덕을 가지고 축복받았다 " 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것은 더 이상 남아 있지 않습니다. 제노비우스 5장 99절에서는 또 다른 공식을 언급합니다. " 그러나 그것이 나쁘면 기뻐하라 " 이것은 호메로스의 " 그리고 당신은 나 안에서 기뻐합니다 " 등에 더 가깝습니다 . Proclus Chrestomathia 15쪽. 244(Photius Bibl. 320 A 12) “ 그들은 상위자 들을 위해 기록 된 모든 것을 전혀 부르지 않는다 ”(? “ 상위 ” ) “ 찬송가 : 왜냐하면 음조 와 언급된 다른 것들은 찬송가 를 종류 와 속 으로 대조 시키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 이다 ... 그러나 " 기타를 위한 주요 찬송가 , " 찬송가들의 노래 ", 오리온, 155쪽.
9 은유로서 이 단어는 핀다로스에서 아이스킬로스로 이어지는 문학에서 흔히 쓰이며, 특히 플라톤( Rep. 531 D Rep., 532 D, Timaeus 29 D, 그리고 종종 Laws 에서 )에서 무언가에 대한 '소개'라는 의미로 쓰인다. 그러나 이것은 기술적 의미의 변화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10 델로스의 " 뿔 "에 맞춰 아폴로 찬가를 낭송하는 호머의 이야기는 웰커의 에피소드 에 나와 있듯이, 주기. 나. 328개의 설명에는 찬송가가 실제로 전달된 방식에 대한 표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역 센터에서 오래된 시를 낭송하는 경우 참조. 디텐베르거 실로게 663 에 있는 델포이 비문에는 “ 클레오도로 스와 트라 시 불로스, 즉 테 오크세니 다스 페네아타이 가 태어났기 때문에 , 그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악 예술 을 통해 신을 위해 아름다운 시범을 선보였고 , 신과 박람회 도시를 위해 술 을 마실 자격 이 있는 고대 시인들 의 시 를 낭송 했다 ” 는 내용이 있습니다 . 이런 예술가들은 프톨레마이오스 헤파이스토스의 전형에서 묘사된 시인들과 비슷한 듯합니다. 사진 에서 성경. 148 A 38 층. " 나는 각 도시 에서 찬송가를 지은 사람들 에 대해 들었습니다 . " 이러한 찬송가의 기원과 기능에 대해 제기된 다양한 의견은 Gemoll p. 12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101 f. 및 문학사에서. F. 제번스 B.( JHS vii. 291 f. , "일리아스의 랩소디" )는 이 단조 찬송가가 호머의 신이 언급된 부분을 랩소디가 낭송하려던 신에게 바치는 기도였다고 생각합니다. 광시곡이 신을 기리기 위해 연주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진 파나테나이아의 사례뿐만 아니라 플라톤의 이온( 530 A) 에서도 알 수 있는데, 이온은 " 에피다우루스 에서 아스클레피오스 로 " 유래했습니다 . (소크르) “ 에피 다 우리아인들은 신 에게 내가 랩소디와 싸우는 모습 을 보여 주었습니다 . ” ( =(사람들온에서아테네")이온 FHG ii. 321, 웰커 Ep. Cycl. p. 366; 본문은 불확실) " 음식이 없어 지고 ,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그 잔치 가 끝났다고 선포합니다 . 그것은 없어졌습니다 ." 이건 마치 랩소디 와 같아요 . 나는 디오니시우스 에게 갔습니다 . 그들 각자가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 ( “ 각자 ” 웰커) “ 각 신들 은 신들 의 영예를 받았습니다 . ” 하지만 저자는 그 랩소디가 신이 등장하는 랩소디 였다고 말하지 않았고 , 각 신을 존엄하게 언급하는 랩소디를 찾는 것은 어려웠을 것입니다. 게다가, 학계에 따르면 랩소디에 대한 일반적인 찬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핀드 위의 것들은 제우스와 뮤즈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호머의 찬가, 편집, 서문, 기구 비평, 주석 및 부록 포함. 토머스 W. 앨런. EE 시크스. 런던. 맥밀란. 1904.
국립인문학기금에서 이 텍스트의 게재를 지원했습니다.
이 텍스트는 전문적인 데이터 입력을 통해 전자 형태로 변환되었으며, 중간 수준의 정확도 로 교정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