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3년 10월 31일(화) 11시, 중딩친구와 우이신설선 북한산 우이역에서 만나 북한산 '우이령길'(우이역~교현리)을 걸었다. '우이령길'은 '북한산둘레길'의 맨 마지막 코스인 '북한산 21코스'이다.
산행코스는 우이신설선 종점인 우이역에서 양주 교현리까지 6.8Km로 약간 오르막이 있는 걷기좋은 산책길이다. '좌백호 우청룡'이라 했던가? 우이령길을 걸으면 좌측은 북한산, 우측은 도봉산이다. 가을철인데, 낙엽은 떨어지고 있었다. 걷는 길이 좋아 약 2km는 신발, 양말을 벋고 맨발로 걸었다. 끝나는 곳에는 발을 씻을수 있도록 해 놨었다.
뒤풀이는 교현리에서 34번 버스를 타고 구파발에서 하차를 하여 전철로 연신내역 근처 연서시장으로 이동하였다. 북한산둘레길을 산행할때마다 한번씩 갔던 '송추야촌' 식당으로 찾아갔다. 오래간만에 근처에 살고있는 목포친구를 초빙하여 홍어찜과 굴전에 막걸리를 마셨다.
목포 친구는 이왕이면 본인이 살고있는 새절(신사)역 근처로 이동, 바지락국물 안주로 막걸리 한잔 마시자고 하여 맛있게 2차를 하였다. 금년이 가기전인 10월 말에 목포 친구를 만나서 반가웠고, 시간을 내어서 다음을 약속하였다. 집이 먼 곳이고, 내일도 '수산회(水山會)' 산행약속이 있어 간단히 막걸리를 마시고 헤어졌다. 항상 친구들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 산행일/집결 : 2023년 10월 31일(화) / 우이신설선 '북한산 우이역' 2번출구 (11시)
◈ 참석자 : 2명
◈ 산행코스 : 우이역-우이탐방지원센터-소귀고개-오봉전망대-유격장-교현탐방지원센터-교현리-<버스>-구파발역-<전철>-연신내역-뒤풀이장소(연서시장내 및 새절역 근처)-새절(신사)역-집
※ 산책거리/시간 : 6.8km / 11:00~13:40 (2시간 40분)
◈ 뒤풀이 : 홍어무침 및 굴전 등에 막걸리 / '송추 야촌식당'<연신내역 근처 연서시장내, (010) 3731-7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