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침체기의 새로운 투자처 NPL(부실채권)
부실채권(NPL)이란? 대출자들이 건물,토지등의 부동산을 담보하여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는데 대출이자의 연체등 대출금의 상환이 힘들어질때 담보물을 가지고있는 은행은 자산이 부실해지면서 어려움을 겪고있는데 이 부실담보물건들이 부실자산이며 부동산경기가 계속되는 침체속에서 금융권은 BIS비율을 맞추기위해 이 부실자산을 떨어내고자 담보채권의 할인매각을 하는데 이게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루칩 시장이다.
부실채권 수익구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는데 첫번째는 부실채권을 인수하여 해당부동산이 매각될시 배당수익을 올리는 채권투자이고 또 하나는 경쟁력있는 부실채권을 낙찰예정기에 인수하여 직접 경매에 참가하므로서 고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동북아의허브-인천 카페에서는 대형 유동화 전문회사와 협력하에 매주 2,000~3,000개의 물건을 접수하고 있으며 이중 최상의 경쟁력을 갖춘 물건을 엄선하여 투자자의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있다.
이방법은 경매진행중인 물건을 3회~5회 사이에 부실채권을 할인매수하여 입찰시에는 채권최고액으로 낙찰가를 써넣기에 경쟁자를 물리칠 수있으며 채권최고액으로 낙찰가액을 상계처리 하기에 잔금대출도 높일수있고 차후 낙찰가액으로 양도시 경매의 최대단점인 단기양도시에 양도소득세를 절세할 수있는 그야말로 꿩먹고 알먹는 불경기 최고의 투자방법이다.
NPL을 이용한 경매투자시의 장점
1.경매개시후 3~5회 유찰된 물건중 경쟁력있는 물건을 선택하므로 투자시기를 단축할 수있다.
1.채권금액을 할인하여 매수하지만 권리채권금액 전부를 승계하므로 경매 참여시 입찰금액에서 우위를 점할 수있다.
1.경매입찰금액을 채권최고액을 써넣으므로 경쟁자들을 가볍게 따돌릴 수있다.
1.낙찰금액이 높아지므로 잔금대출액이 높아지며 양도소득세를 절약할 수있다.
NPL을 이용한 경매투자시의 단점
1.입찰금액이 높아지므로 취등록세 부담이 추가된다.
1.일반경매와 마찬가지로 경매에서 분석해야할 물건분석과 권리분석을 철저히 검토후 진행하여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NPL투자 방법도 부동산 물건분석과 경매의 권리분석등 경매의 기초가 탄탄해야 하는 기본기가 갖춰져야 할것이며 카페에서는 물건분석은 물론이고 해당물건의 다양한 가공매각으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있도록 다방면의 전문가들과 협력체를 구성하여 리스크를 최소화 할려고 한다.
* 상기 NPL(부실채권)을 이용하여 부동산투자에 수익을 내고자하는 회원님은 아래 댓글란에 아이디/성명/거주지/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별도로 카페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동북아의허브-인천 카페운영진 일동
첫댓글 미네르방/김수진/인천/010-4566-5327 돈벌고 시포요~~
네~6월말쯤 모임을 가질예정입니다~연락드릴께요.
안녕하세요..윤기엽/안양/011-224-5690/ 관심이 많아요..건강하세요..통화 했던사람입니다..
항상 많은관심 감사합니다~날짜가 잡히는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중개업에 계신회원님들의 문의가 많은데 이번에는 개인투자자 회원님들 모임이고 업자회원님들은 별도의 모임을 가질예정이오니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카페지기 박사장님께서 고생이 많으시네요...
앞으로 npl통해서 좋은 일들 많이 생길꺼라 자부합니다... 화이팅
항상 세상은 더불어 사는겁니다~좋은결과 기대해보시자구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07.13 08:5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06.19 17:42
NPL? 좋은것 몇개만 보내봐유.... 우선 10억정도만.....
입맛을 알아야 보내드리죠? 구체적으로 식성을 야그해봐요~10억정도면 여유있을것 같은데~~
NPL[근저당권부 부실채권]앞으로 새로운 투자처가 될것입니다. 빨리대처하시는 카페장님 멋져요
경매의 권리분석, 배당분석, 현장 시세분석, 입찰하는부동산의 미래가치등 종합적인 분석이 끝나면 NPL은 미래의 먹거리가 될겁니다. 화이팅입니다.
불황기의 불루칩인것 같습니다~분야별 개성을 살려서 수익을 극대화 시켜야 겠습니다~
사장님 오늘 감정평가법인과 법무사/ 은행까지 얘기가 잘 마무리 됐습니다... 좋은 출발 기대하겠습니다..
날씨가 푹푹 찌네요 ㅎㅎㅎ
더위 조심하셔요..글구 유에이비 사무실에 놓구 가셨어요 얼른 가지러 오셔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