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Advocate사냥법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부분입니다.
『Stunlock』이란 (큰 데미지의) 공격을 받은 몬스터가 주춤거리며 다른 행동을 못하는 상태이며, 계속 (열나게 ^^;) 칼질을 해대면 그자리에서 몹을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Advocate는『Stunlock』이 걸리지 않는 가장 recovery가 빠른 몬스터중 하나이기때문에, 웬만한 무기로는 상대하기가 아주 까다롭습니다.
일부 외국싸이트에 따르면『Advocate Stunlock』이 가능한 무기는 Sword류의 Speed/Haste밖에 없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킹헤이도끼나 킹헤이몰 등으로는 절대로『Advocate Stunlock』이 이루어질 수 없다는 뜻이며, 실제 해보아도 스톤커스가 없으면 헬/헬의 Advocate를 잡기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STR을 올리고 시버스 등을 쓰거나 해서 엄청난 데미지로 한방에 잡을 수 있다면 문제가 다르지만...)
다시말해 상점노가다를 통해서 어떤 종류로든 (투힛옵션이 붙은) Sword of Haste/Speed를 장만해야지만, 헬/헬 Advocate사냥이 순조롭게 이루어집니다.
(원핸드만 가능하다고 밝힌 곳도 있으나 평상시 실험결과에 따르면 투핸드 Sword도 별문제가 없었음 ?)
기존에 밝힌 전략들도 사실상 Sword of Haste/Speed무기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며, 만약 이런 종류의 무기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나 잡아봐라"놀이를 하거나 스톤커스를 쓸 수 밖에 없습니다. ^^
⊙ Advocate는 킹헤이도끼에 걸리지 않고 도망가기 때문에, 스톤커스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