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사무엘상 17장 45절)
---
51.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술고래 이름은?곤드레만드레
52.콩쥐의 깨진 독을 수리해 준 사람들은? 독수리오형제
53.세상에서 가장 큰 코는? 멕시코
54.세상에서 가장 큰 컵은? 월드컵
55.때리기를 잘하기로 소문난 깡패는?펠레
56.여자가 가장 좋아하는 집은? 시집
57.가장 더러운 강은? 요강
58.가슴의 무게는?? 두근
59.남자가 가장 좋아하는 집은? 계집
60.재밌는 곳은 어딜까? 냉장고에 잼있다.
---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 일어났다.
골리앗은 블렛세 사람이고 키가 여섯 큐빗 한뻠이다. 약 280이다.
한사람만 나와서 싸우자.
골리앗은 이스라엘 군대를 모욕하고 하나님을 모욕하였다.
다윗은 골리앗에게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라고 한다.
우리는
1. 불가능에 도전해야 한다.(모욕)
2. 내가 잘하는 것을 가지고 도전해야 한다.(물맷돌) 축구, 야구
3. 세상에 없는 것을 가지고 도전해야 한다.(하나님의 이름으로 나간다)
4. 아무도 시도하지 않는 것에 도전해야 한다.(골리앗)
---
그릇이 문제이다.
성미가 급한 젊은이를 제자로 둔 스승이 있었다.그런데 제자는 매사에 불평을 늘어놓았다. 하루는 스승이 제자에게 소금 한 사발과 마실 물 한 컵을 가져오라고 했다. ...그리고 스승은 제자가 가져온 소금 한 줌을 컵 속에 넣고는 그 물을 마시게 하였다. 제자는 얼굴을 찡그리며 마셨다. 스승이 물었다. “맛이 어떠냐?” 제자는 화가 잔뜩 난 목소리로 대답했다. “짭니다.” 스승은 제자를 호수로 데려가서 소금 사발을 호수에 붓고는 그 물을 마시게 했다. 그리고 다시 제자에게 물었다. “이 물도 짜냐?”, “안 짭니다.” 스승이 말했다. “인생의 고통은 소금과 같다. 짠 맛의 정도는 담는 그릇에 따라 달라진다.네 속에 고통이 있다면, 네가 컵이 되지 말고 호수가 되어라.”
+
어떤 사람을 미워하는 것은 그에게 미움의 요소가 있어서가 아니라 내 영혼이 그를 품을 만한 크기가 안되기 때문입니다.어떤 사람도 미움 받아야 할 것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사랑과 미움은 내 속의 문제이지 밖에 문제가 아닙니다.그런데 어떻게 하면 내 마음을 넓힐 수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