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원봉사단 만남 광양지부, 광양시와 함께 한 다문화 행사
(사)자원봉사단 만남 광양지부(이하 만남)는 광양시와 함께 지난 30일(토) ‘2012 광양시 다문화가족 어울 한마당행사’를 광양읍실내체육관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광양시장 및 만남 자원봉사자들과 다문화가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다문화가족들의 화합 및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성대하게 개최됐다.
광양시(시장 이성웅)가 주최하고 광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재호)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자원봉사단 만남 광양지부(지부장 박성운)등의 봉사단체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사회공동체 의식 함양과 한국사회 조기적응에 기여하는데 의미를 부여했다.
다문화지원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모범 결혼이민자 등의 유공자표창(봉강면/구리수마사코, 광양읍/보티 베누엣, 금호동/이정숙)과 다문화 가족들의 다양한 체험·게임(광양사랑 골든벨)·장기자랑 등의 화합의 한마당이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베트남,중국,일본,필리핀 등 다양한 나라의 문화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부모와 아이들이 나라별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 날 참석한 (사)자원봉사단 만남 박성운지부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정을 이루어 우리의 소중한 이웃이 되어주어 감사드린다”며 “국가적 차원에서 뿐 아니라 저희 단체를 통해 복지 및 육아 등 생활에 어려움이 없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