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하남수화뉴스 강상원입니다.
*하남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지난 7월 25일(금) 오후 2시,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는 <하남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대•5대 회장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하남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현재 7개 장애인단체가 소속되어 있으며 제4대 이주봉 회장(지적장애인협회)에 이어 제5대 강석주회장(시각장애인협회)이 새로 취임하였습니다.
이주봉 전 연합회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의 감회를 말하며 아울러 “장애인단체에 대한 지원을 생색내기나 세금혜택 등을 바라는 사심에서 하는 후원회의 잘못된 행동을 비판”하였습니다.
강석주 신임회장은 “장애인의 반대말은 정상인이 아니라 비장애인”이라며 “누구라도 장애인이 될 수 있는 현실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차별이 없는 사회 건설을 촉구”하는 취임사를 하였습니다.
이어 이교범 하남시장은 축사에서 “장애인복지관 건립 및 용역 사업 등으로 장애인들의 재활치료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장애인들을 위해 활동하시는 강석주 신임회장을 격려”하였습니다.
신임 회장을 맞은 하남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앞으로 장애인들의 올바른 대변자로,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고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상 하남수화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감사히 담아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