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파티마 성모상 ♣
※ 파티마 성모상의 특징 성모님 발현의 역사상 가장 규모도 크고 가장 많은 사람이 동시에 목격하여 엄청난 충격을 주었던 20세기 최대 기적의 성모님~
밑에 있는 세 아이들을 쳐다보셔서 눈은 살짝 밑을 쳐다보고 계시며, 발끝까지 닿는 긴 하얀색 베일을 쓰고, 베일 안쪽으로는 허리에 얇은 띠를 두르고 계신다.
그리고 처음 발현시의 모습대로 구름 위에 계시며, '나는 묵주기도의 여왕이다'라고 당신을 소개하셨듯이 손에는 묵주를 들고 합장하고 계신 아름다운 성모님이시다.
참고로, 왕관을 쓰신 성모상은 역대 교황님들이 대관식을 거쳐서 장엄하게 성모님께 왕관을 씌워드린 경우이다.
♣ 2. 과달루페 성모상 ♣
< 검은색 피부의 과달루페 성모님 >
과달루페 성모님은 당시 멕시코 원주민인 아즈텍 인디언과 똑같은 갈색 피부색과 얼굴 모습으로 발현하셨다.
< 남양성모성지의 과달루페 성모상 >
※ 과달루페 성모상의 특징 성모님은 태중에 온세상을 비추는 큰 힘을 가지고 계시며 그 빛을 통하여 모든 것은 거룩하고 올바르며 영적인 의미를 가진다는 뜻의 붉은 광채의 배경이 있다.
그리고 발밑에는, '강인한 보름이 아닌 초승의 모습, 즉 작고 겸손한 자세로 곧 낳으실 예수그리스도를 섬기고 받든다'는 뜻의 검은 초승달이 있으며, 하늘과 땅의 일치를 상징하는 천사가 성모님을 받들고 있는 모습이다. |
♣ 3. 은혜의 성모상 (기적의 메달 성모상) ♣
1830년 파리에 있는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 사랑의 딸회'의 가타리나 라브레에게 발현하신 성모님의 모습대로 만들어진 '은혜의 성모상'. 원래는 메달을 만들라고 하셨는데 그 모습이 성상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으며,
'기적의 메달 성모상', '은총의 성모상' 이라고도 불리운다.
※ 은혜의 성모상 특징 지구 위에 큰 뱀이 있고 그 뱀을 밟고 계시는 모습이며, 손을 아래쪽으로 온화하게 벌리고 계신다. 그리고 성모님 머리 위의 열두개의 별은 '요한묵시록 12장'('태양을 입고 발밑에 달을 두고 머리에 열두 개 별로 된 관을 쓴 여인이 나타난 것입니다') 에 근거가 있다. |
♣ 4. 루르드 성모상 ♣
루르드 성모상은 벨라뎃다라는 소녀에게 1858년 루르드에서 발현하신 모습으로 만든 것이다.
※ 루르드 성모상의 특징
머리에는 베일을 쓰시고 얼굴은 약간 하늘을 향해 있으며, 손을 모으고 묵주를 들고 계시는데,
루르드 성모상의 가장 큰 특징은 허리에 감으신 '푸른 띠' 이다.
그리고 발현 당시 발 위에는 장미가 있었다고 하는데, 섬세한 성상에는 발 위에 장미까지 표현되어 있다.
♣ 5. 바뇌의 성모상 ♣
바뇌의 성모상은 1933년 벨기에 바뇌에서 '마리에트 베코'에게 발현하신 성모님의 모습을 본따 만든 성모상이다.
※ 바뇌의 성모상 특징
성모님의 머리는 약간 아래로 향해있으며, 손은 기도하는 모습이고 오른팔에는 묵주가 있으며,
루르드의 성모님과 같이 흰 드레스를 입고 허리에는 푸른 띠를 두르고 계신다.
또한 성모님의 오른 발 위에는 장미꽃 한송이가 놓여 있다.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느낌과 수수하신 모습이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