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열정만이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다.
*최고의 경쟁력은 열정이다.-잭웰치-
*뜨거운 열정(enthusiasm)
-네트워크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으로 말하는 성공방법-
1.최고의경쟁력:
"나는수고와 눈물 그리고 땀 밖에 달리 드릴것이 없습니다.
( I have nothing to offer but blood, toil, and, sweat)."
:히틀러의 나치 독일군이 유럽대륙을 힘쓸기 시작하던1940년5월13일 수상소감으로.. 위스턴- 처칠-
*성공이란 반복되는 실패가운데에서도 열정을 잃지 않는 능력이이다.
success is the abilty to go from one faolure to another no loss of enthusiasm)"
:만일 당신이 성공을 결심했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열정을 길러야한다.
-처칠-
2.열정을 기른다.
:인간관계와 리더쉽 훈련분야의 개척자인 -데일 카네기-
"열정은 잘 알려지지 않는 성공의 비밀이다.
:Enthusiasm is the little recognized secret of success".
열정을 기르려면 열정적인 사람을 자주 만나고 그러한 사람들이 모이는 미팅에 참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3.꿈과 목표를 구체와한다
:꿈과 목표는 여행의 목적지와 같은 것이다. 목적지가 분명하지 않는 사람은 강한 의욕이 솟기 어렵고, 의욕이 좀 생겼다 하더라도 어려움에 부딪히면 곧 주저앉게 된다.
*자신이 경제적인 여유를 원하는것인지, 시간적 여유를 원하는것인지, 인간적인 교류를 원하는것인지 분명히 목표를설정하라.
자신의 미래모습을 5년후,10년 후로 나누어 그려보는것이 좋다.
".전략이란 5년이나 10년 후를 내다보고 현재의 어려움을 참는것이다라는 말도 있다.
*목표설정의 사례*
1)중장기 목표의 설정
비전이란 그 실현시기를 정해둔꿈(Vision is a dream with a deadine)
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목표를 지닌 사람은 몇번 실패했다고 해서 포기하지 않는다.
2) 단기 목표의 설정
: 목표는 현 상황을 개선해나가는 동기부여를 위한 것이므로 다소 무리를 해서라도 높은 목표를 세운다.
* 다른사람이 소망을 성취하도록 충분히 도와준다면 당신도 모든 소망을 성취할 수 있다.-지그 지글러-
-실천-
1. 준비단계 (첫달 ~ 둘째달)
:초보자가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는 준비없이 나서다가 완전히 무너져 버리는 경솔함이다.
1) 일반 영업과 차이를 이해한다.
**손자의말: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로움이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스폰서를 베끼는 마케팅이며 리더를 복제하는 사업 이다.
2) 다른 업체와의 차이를 이해한다.
3) 제품의 특성을 이해한다.
4) 마케팅 자원을 이해하고 준비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스폰서와 교육 프로그램, 강사,, 제품 소개서, 안내 태이프, 책 등을 적절하게 배합하는 일이다.
:여러자료오 자원의 특징을 모르고 배합하는것은 재료도모르고 요리하려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첫달 준비물: 다이어리형 수첩,녹음기, 명함, 비즈니스용 정장과 가방.
: 최초에 공부한 책이나 테이프, 직접 기록한 메모는 다른사람에게 제품이나 사업을 소개할때 그대로 사용되므로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하는것이 좋다.
-둘째날 준비물 :책, 테이프, 사업설명 자료, 데몬스테레이션 키트, 휴대폰.
:이는 주로 고객을 접촉하여 제품이나 사업을 소개하는 데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2. 실천단계 (셋째달 이후)
성공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들을 조사해본 결과 (8가지 코어 core핵심 실천사항)
① 매일 책을 15분 이상 읽는다.(책 읽기)
② 매일 1개 이상의 테이프를 듣는다.(테이프듣기)
③ 미팅, 세미나, 랠리에 참석한다.(행사 참석)
④전 제품을 애용하고 적극 자랑한다,(100%애용)
⑤소비자형 회원을 관리 한다.(소비자형 회원 관리)
⑥1 달에 15회 이상 사업 설명을 한다. (사업설명)
⑦스폰서와 상담한다.(상담하기)
⑧날마다 신뢰를 쌓는다. (신뢰쌓기)
1)책 읽기
:리더는 항상 책을 읽어서 주위 사람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전해줄 수 있어야한다.
지식이 넓혀갈수록 자신이 모르는 것이 많다는 사실도 알게된다. 마치 지식의 원을(circle)넓혀갈수록 모르는 부분과의 경계선이 넓어지는것과 같다.
♣ ,.시스템에서 추천하는 성공의 동기부여 책 읽기♣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아카바의 선물
?성공하는사람들의 7가지 습관 등이 있다.
♣2,사업소개를 위한 책♣
?파이프라인우화, 장미의 선택, 컨슈머피아, 등이 있다.
♣3, 사업 방법을 안내하는 책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1년 버티면 성공한다.
?열세번째 제자,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원칙, 성공 화술을 겨냥하라,?
★크게 생각할수록 크게 이룬다.(데이버드 슈워츠)
★정상에서 만납시다.(지그 지글러)
★아카바의 선물(오그만디노)
★나의 다이아몬드는 어디에(러셀콘웰)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근본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직접 확인해보고 그것을 주위 사람들
에게 적극적으로 자랑하는일임을 잊지 말자.
♣소비자형 회원관리♣
♣회원은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있다.♣
소비자형 회원과 사업자형 회원이다.
사업자형 회원은 평소에 같이 사업을 해 나가므로 연락도 자주하고 관심도 갖기 쉽다.
반면에 소비자형 회원은 잊어버리기 쉽고 소홀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소비자형 회원
을 잘 관리하면 언젠가는 사업자로 나서게 된다.
♣:소비자형 회원의 경우 그 구매패턴을 파악하여 계획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제품을 구해달라는 부탁을 받아서 몇 번 전달하면서 구매 패턴을 파악
한후, 적합한 구매시기나 구매량을 제안하면서 직접 계획구매를 하도록 권유하는 것이다.
또한회원을 신규로 확보하는데에는 홈파티 가 효과적이다.
★홈파티:스폰서와 유망고객을 초청하여 집에서 제품 중심의 소개모임을 갖는일
♣사업설명♣
:언제 어디서든지 화제를 자연스럽게 사업설명으로 이끌어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사업설명에서 중요한것은 신뢰감을 주는 일이다. 말 솜씨는 좋지 않더라도 신ㄴ졈이 넘
치는 자세로 진실을 전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자신의 일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으로 빛나는 사람의 모습은 아름답다.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전달하고 있다는 당당함(POSTURE)이 살아 있으면 다소
어눌한 언변이라도 얼마든지 사람들의 공감을 끄어낼 수 있다.
한꺼번에 모든것을 설명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흥미를 끄는 내용을 중심으로 간단하
게 소개하고 자세한 내용은 강의에 참석하여 듣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인이 너무 세부적인 점까지 설명하게 되면 상대방은 호기심을 잃게된다.
또한 제품의 데모(demonstration)를 통해서 그 우수성을 실증해 보이는 것이 효과 적이다.
♣신뢰쌓기♣
네트워크 마케팅은 신뢰를 바탕으로한다.
신뢰는 사소한 약속을 지키는 일에서 출발한다.
신뢰는 품성,character과 능력competency을 갖춘사람만이 얻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