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경기도중등지구과학교육연구회
 
 
 
카페 게시글
코로나의 방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인문계열 지구과학 1(과학독서토론논술) WORK BOOK
박성은-코로나(수지고) 추천 0 조회 1,269 17.02.26 15:08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7.02.28 01:07

    첫댓글 샘, 1학년 과학교양뿐만 아니라 2학년 문과반 지구과학 수업도 3반을 해야해서 올려주신 워크북을 보니 내용이 너무 좋아 겁도없이(?)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평가계획서를 제출할 때 독서토론수업의 경우 성취수준이나 성취기준은 무엇을 참고로 하면 좋을까요?;;

  • 작성자 17.03.01 12:17

    저도 지금 평가계획안 만들려는데 성취기준 근거 찾느라 고생 중입니다^^ 성취기준 근거만 찾으면 수준이야 제가 만들면 되죠^^ 사실 작년의 프로젝트 수업은 역량을 기준으로 성취기준에 대한 연구자료를 찾은 후 성취수준은 모두 제가 만들었었어요~ 다 만들어지면 공유할게요^^

  • 18.02.20 23:12

    @박성은-코로나(수지고) 선생님 평가계획은 어떻게 세우셨는지요? 모두는 못하겠고 일부라도 시도해보고 싶은데 평가계획 그러니까 성취기준을 정하지 못하겠어서요.

  • 17.02.28 19:41

    너무 좋아요. 저는 동아리시간에 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 작성자 17.03.01 12:16

    맞아요~ 동아리 시간이나, 방과후나, 과학교양시간이나 언제든 자유로운 수업시간에 가능할 것 같아요

  • 17.03.02 00:55

    저는 이 책의 주제에 대해서 단순 찬반 토론을 진행했었는데 워크북을 보니 와..감탄이 저절로나왔어요!! 대단하셔요^^ 앞으로 토론할때는 이렇게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17.03.02 01:12

    선생님~~ 저번 글에 댓글달았는데 못보신것같아서.. 여기에 다시 달아요^^ 위에 댓글보니까 성취기준 근거를 찾는다고 하셨는데 몇몇부분의 성취기준으로만 평가계획을 세워도 되는건가요?(지금까지 저는 전체 성취기준을 평가계획에 넣었었어요..의무로 다 넣어야되는줄알고...ㅠ) 너무 기초(?)질문이라 죄송하지만 답답해서 질문드려요^^;;; 자유게시판에도 올렸지만.. 선생님께도 직접 질문합니다...^^

  • 작성자 17.03.02 23:16

    아마도...모든 성취기준을 다 넣으라고 하고 있을거예요~(아직 국가 또는 교육청이 허용하는 자유도가 낮아서)하지만...전 이렇게 생각해요. 핵심성취기준이란 개념도 있고, 교사수준의 교육과정 재구성이란 개념도 있고, 또한~무엇보다도 학교는 그 교과의 내용을 모두 다 가르칠 수 있을 만큼의 시간도 확보해주지 않고~또~지1이란 교과내용 중 문과학생에게 그닥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내용도 있고~그.래.서...저는 적극적으로 성취기준을 재구성합니다.(때론 삭제도 하고~변형도 하고~전혀 없는 내용의 경우 창작도 하면서요)...뭐~검사하는 연구부가 그걸 다 알까요? ㅋㅋ 그래서 그냥~~하지만 빡빡하게 하는 연구부라면 평가계획안의

  • 작성자 17.03.02 23:17

    @박성은-코로나(수지고) 이중장부를 쓸 수 밖에요^^(이건 비밀)

  • 17.03.02 23:48

    @박성은-코로나(수지고) 단순히 성취기준의 삭제(?)로만 생각하다가 선생님말씀을 들으니 "아~~" 라는 감탄사가 저절로나옵니다..!! 적극적인 재구성방법을써서 평가계획안을 써야겠습니다 물론 연구부의 분위기를보면서요ㅎㅎ 감사합니다~~^^

  • 17.03.03 00:04

    좋은 자료를 공유해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자료가 빛나도록 갖다 쓰는 제가 더 잘해야겠지만요. 다시한번 감탄!과 감사인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선생님 ^^ 너무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혹시 올려주신 자료들 수업시간에 활용해도 괜찮을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