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의 행동 유형 : C형(신중)
2. 장점 극대화 방안 3가지
1) 정확함/철저함 : 언행에 있어 매사에 신중하고 정확하게 지키기 위해, 지나가면서 농담처럼 흘려 내 뱉은 한마디 약속,
작은 다짐이라도 반드시 지키서, "아!! 이 사람은 작은 일 이라도 쉽게 지나침이 없는 철저한 사람이구나"
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한다.
2) 높은 완성도/질적 우위(퀄리티) : 같은 일 이라도, 보다 신중하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남들과 차별화 된 모습으로
수준 높은 Only one 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하다 못해 남들과 같은 글, 문장 하나라도 점 하나, 쉼표 하나 정확하게 표현 하겠다.
3) 호기심 많고/근면함 : 단순한 호기심에 그치지 않고, 지적 탐구로 이어져 긍정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 있게,
그저 생각에 머물지 않도록 해야 하며, 한번에 그치는 일회성이 아닌 꾸준함을 장점으로 이용하여,
서둘러 다그치기 보다, 지속적으로 흥미를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3.단점 극복 방안 3가지
1) 의심이 많음/조심성 : 지나친 조심스러움은 행동이 더딘 이미지로 비추어 질 수 있다.
다소 결정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한번 결정한 일은 망설임 없이 확신을 가지고 과감하게 도전한다.
2) 융통성 없음 : 크고 단단한 나무는 태풍에 뿌리가 뽑히고, 가지가 부서지지만, 부드러운 대나무는 유연하게 대처한다.
이처럼 융통성 없이 혼자만의 기준에 집착하고, 고집스럽게 행동하기 보다는 고무줄 처럼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세부적인 일에 얽매임 : 산을 보려면 숲에서 나와야 한다.
마찬 가지로 장기판 위에 비틀거리는 장기말은 판을 보지 못 한다.
오목조목 세부적인 것을 따지기 전에, 내가 지금 어디 위에 서 있는지, 어떤것이 우선인지
판단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며, 한 가지 시선으로 편협하게 보기보다,
옆에서 장기판 전체를 볼 수 있는 훈수꾼 같은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한다.
4. 나의 가망고객 발굴 아이디어 5가지
1) 목욕탕, 온천, 찜질방 같은 장소에서 자신의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일회용 면도기, 때수건, 일회용 샴푸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한다.
2) 다음, 네이버 지식인, 보배드림등의 게시판 활동을 통해, 누리꾼들의 차량 관련 궁금증에 대한 답변과 함께
구매 상담을 통해 가망 고객을 발굴하고 인지도를 쌓는다.
3) 보험 설계사들과 상호 협조(서로의 고객을 소개) 할 수 있는 인적 인프라를 구축한다.
4) 자동차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행운의 네잎 클로버가 새겨진 명함과 함께 합격 기원 엿과 찹쌀떡,
시험에 많이 나왔던 중요한 문제를 요약한 a4용지 한장 정도의 문제를 뽑아서 영업 활동을 한다.
5) 야구장, 농구장, 축구장등 운동 경기장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원이나 유원지등에서 명함 스티커가
붙은 쓰레기 봉투를 나누어 주어, 영업도 하고, 환경도 살리고, 자신이 속한 브랜드의 좋은 이미지도 쌓는다.
이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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