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아름다운 사람끼리
카페 가입하기
 
 
 
 

최근 댓글 보기

 
최신 댓글이 없습니다.
 
 

친구 카페

 
등록된 친구카페가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 중요자료 스크랩 기초 스위시 효과밑 용어와 소스(움직임) 자료
풀뿌리 추천 0 조회 65 14.04.07 20:47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1장 스위시 시작하기

1. 작업화면 구성

2. 스위시에서 사용되는 효과 & 용어정리

3. 중요한 스위시스크립트 용어

4. Text와 Image에 나타나는 효과

2장 글씨에 뚝딱 효과주기

3장 그림위에서 움직이는 글씨

4장 타이핑 치듯이 써지는 시

5장 슬라이드 쇼

6장 날개짓하며 나는 새

7장 서서히 나타나는 시

8장 액자 뚝딱 만들기

9장 출렁이는 갈대숲

10장 음악삽입

11장 버튼 눌러 사진보기

12장 블로그에 내가 만든 작품 올리기

[1장] 스위시 시작하기

1. 프로그램 실행

바탕화면 [Swishmax3]더블클릭->

New Movie or Project 창이 실행되면 하단에 체크 표시 해제 후 [OK]

-> Don't show this again 'V'체크->[Blank Movie]

1. 작업화면 구성

<<화면구성>>

□ 툴바 : 메뉴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아이콘 형태로 모아놓은 곳

□ 타임라인 패널 : 무비를 구성하는 요소를 시간 순서에 따라 놓은 것으로 각각의 프레임에 효과나 액션을 삽입하거나 삭제, 이동시킬 수 있다.

□ 아웃라인 패널 : 장면, 오브젝트 목록 등을 트리 형식으로 보여 줌. 각 항목을 감추거나 보이게 설정하거나, Insert 버튼을 이용하여 무비에 새로운 장면이나 텍스트, 이미지 등을 삽입

□ 레이아웃 패널 : 작업공간, 스테이지, 툴박스, 뷰 옵션으로 구성

□ 패널 모음 : 오브젝트의 속성 변경 등 작업을 편리하게 해주는 여러 가지 패널을 모아 놓은 곳, Window - Default Layout을 선택하여 패널의 위치를 초기화 할 수 있다.

□ 스크립트 패널 : 타임라인의 프레임, 무비클립, 버튼 등에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편집기

2. [참고자료] - 스위시에서 사용되는 효과 & 용어정리

* Appear into position (특정 위치에 나타나는 효과)

* Disappear from position (특정 위치에서 사라지는 효과)

* Looping continuously (계속 반복되는 효과)

* one off (한번 나타났다 사라지는 효과)

* Return to start (한번 나타났다가 처음으로 돌아가는 효과)

* Core Effect (해당 본질의 효과)

* Text 와 Image 에 나타나는 효과

1. 3D spin in and grow

2. 3D spin in and shrin

3. 3D spin in and stand up

Text - 중앙에서 작게 비스듬하게 나타나 커지면서 똑바로 섬 - 색깔변화

4. Alternate grow in

5. Alternate grow in curved

6. Alternate grow in from four directions

7. Alternate jump out fade and slides

8. Alternate roll and fixed in

9. Alternate roll in

10. Alternate scramble and spin in

11. Alternate shrink in

12. Alternate unsteak

13. Allive quitely

14. Arrow-Arrowbic background

Text - 글자가 나와서 한번씩 커졌다가 제자리 - 색깔변화

15. Blaster - Bang

 

16. Bullet - Fly By In

Image - 크게 앞으로 나왔다가 제자리 조금 앞으로 나왔다가 제자리

Text - 크게 앞으로 나왔다가 제자리 조금 앞으로 나왔다가 제자리하면서 글자가 윗줄 왼쪽부터 정렬됨

17. Bullet - Ripple In

18. Come around from back

19. Come in - Appearance

20. Come in - Blur in

21. Come in - Hello Hello

22. Come in - Mystery In

23. Curl - Curl in

Text - 부채살 모양의 그림이 나오면서 글자가 나옴

24. Drop from high places

25. Drop from bounce

26. Fade - Burn In

27. Fade - Std fade in

28. Fade - Wipe In

Text - 글자가 뒤에서부터 나타남

29. Flatten - Flat in

Text - 글자가 뒤에서부터 나타남

30. Flatten - Turn on

Text - 글자가 돌아서 있다가 바로 보면서 한자씩 나타남

31. Flip and shrink in

32. Fly in zoom and settle

Text - 글자가 나오면서 한바퀴 돌아서 제자리-색깔변화

33. Grow in and widen

Text - 글자가 나오면서 약간 커짐

34. Implode and slowly align

35. Implode and slowly align

36. Implode from high places

Image - 위에서부터 돌면서 떨어짐

37. Implode up slowly

Image - 밑에서부터 일어섬

38. Kerning - Kern In

39. Move together from random directions

Image - 그자리에서 돌아서 제자리

40. Out of the blue

41. Perfect Landing 1

Image - 오른쪽에서 오른쪽으로 서서 들어와 똑바로 섬

42. Perfect Landing 2

Image - 오른쪽에서 오른쪽45도로 들어와 똑바로 섬

43. Random jump in

Image - 중앙에서 작게 나와서 점점 크게 됨

44. Roll In - Swiss Roll

Image - 왼쪽에서 한 바퀴 돌아서 들어옴 / Text -왼쪽에서 한 바퀴 돌아서 들어옴

45. Scale in

Image - 중앙에서 크게 나와서 점점 작아짐

46. Scale in and back

Image - 중앙에서 커졌다 작아짐

47. Scale Letters

48. Shoot in from the hip

Image - 크게나와서 뱅글뱅글 돌면서 작아짐

Text - 오른쪽 밑에서 나와 제자리에 감, 꼬리가 따라가 붙는 듯함

49. Shrink in and stretch

Image - 그림이 상하로 펴지면서 나타남 / Text -글자가 상하로 펴지면서 차례로 나옴

50. Shrink stretch and grow in

Image - 최소로 줄어졌다가 원상태로 되돌아옴

Text - 아주 작은 상태에서 점점 커지면서 나타남

51. Spin back and in

Image - 돌면서 작아졌다가 원상태 / Text - 위에서부터 돌면서 내려옴. 꼬리 발생

52. Spin in and unspin

Image - 작게 나타나 커지면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시계방향으로 돌아서 정상위치

Text - 글자가 점점 커지면서 나와 90도 방향으로 누워 있다가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 바로 섬

53. Spin in from outside

Image - 앞에서 크게나와 돌면서 원상태 / Text - 양쪽에서 나와 자리를 ?아감

54. Spin in random from side

Image - 오른쪽 밑에서 한두 바퀴 돌면서 올라와서 위치됨

Text - 오른쪽 밑에서 흩어져서 올라와서 정렬됨

55. Squeeze and cascade in

Image - 정지된 상태에서 다른 색깔이 나왔다가 서서히 자기 색깔이 나옴

Text - 왼쪽은 맨 위의글 처음부터 오른쪽은 맨밑의 글 맨뒤부터 동시에 나옴

56. Squeeze and rotate in

Image - 제자리에서 몇 바퀴 돌다가 멈춤 / Text - 양쪽에서 돌면서 동시에 들어옴

57. Squeeze grow and shrink in

Text / Image- 글자가 들어갈 위치보다 왼쪽에서 글자가 섞여서 크게 나타났다가 줄어들면서 들어갈 위치로 감

58. Squeeze in with rotate

Image - 제자리에서 그림이 옆으로 비스듬히 나타났다가 돌면서 정위치

Text - 글자가 옆으로 비스듬히 넓게 나타났다가 돌면서 좁아져서 정면의 정상넓이로 정렬

59. Squeeze in with spin

Image - 제자리에서 오른쪽으로 돌다가 왼쪽으로 돌아서 멈춤

Text - 글자가 넓게 나서 줄어들면서 오른쪽으로 돌다가 왼쪽으로 돌아서 정면의 정상 넓이로 정렬

60. Squeeze out and scale in

Text / Image - 삽입된 색상으로 크게 나타나서 원색상으로 작아지면서 정위치

61. Stream and turn in from side

Text / Image - 오른쪽에서 약간 확대된 상태의 삽입색상으로 뒤집혀서 들어와서 정면으로 작아지면서 돌아서서 원색상로 변하여 정위치

62. Stream in from side

Image - 왼쪽에서 삽입색상으로 약간 크게 나와,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원색상으로 정위치

Text - 왼쪽에서 삽입색상으로 약간 크게 뭉쳐져서 나와, 펴지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원색상으로 정위치

63. Swirl in

Image - 오른쪽에서 삽입색상으로 약간 크게 나와, 한바퀴 돌리면서 왼쪽으로 이동하여 원색상으로 정위치

Text - 오른쪽에서 삽입색상으로 약간 크게 뭉쳐져서 나와, 펴지면서 왼쪽으로 이동하여 글자 처음부터 차례로 원색상으로 정위치

64. Tall and thin and back

Image - 제자리에서 삽입색상으로 상하로 길게 늘어졌다가 원색상 원위치로 돌아옴

Text - 이미지와 동일

65. Twister - Twist Again

Image - 제자리에서 약간 크게 나와 한바퀴 돌면서 이동하여 정위치

Text - 제자리에서 약간 크게 뭉쳐져서 나와, 펴지면서 뭉친 것이 오른쪽으로 돌면서 이동하면서 왼쪽부터 나타남

66. Typewriter

Image - 제자리에서 껌뻑임 / Text - 타이프 치는 효과-커서있음

67. Typewriter - Fast

Image - 제자리에서 빠른 껌뻑임 / Text - 빠른 타이프 치는 효과-커서있음

68. Typewriter - No cursor

Image - 제자리에서 껌뻑임 / Text - 타이프 치는 효과-커서없음

69. Typewriter - Slow

Image - 제자리에서 느리게 껌뻑임 / Text - 느리게 타이프 치는 효과-커서있음

70. Unsquash in

Image - 양쪽으로 늘어져서 나와 한 바퀴돌고 정상으로 제자리

Text - 왼쪽에서 나와 오른쪽 끝에 빛 효과를 내면서 왼쪽부터 글자가 나타남

71. Unsqueeze in from lines

Image - 상하로 아주길고 가늘게 되었다가 양쪽으로 펴지면서 정상위치

Test - 상하로 아주 길고 가늘게 되었다가 왼쪽부터 글자가 펴지면서 나옴

72. Unsqueeze small jump

Image - 앞에서 약간 확대되어 나와 줄어지면서 정상위치

Text - 글자들이 조그맣게 전부 한데 뭉쳐졌다가 펴짐

73. Vortex drop down and apart

Image - 위에서 약간 줄여져서 나타나 내려오면서 반 바퀴 돌고 정상위치

Text - 위에서 글자가 한자씩 떨어지면서 정렬됨 - 끝색깔 있음

74. Vortex in and stand up

Image - 뒤로 돌아서서 약간 축소되어 누운 상태에서 앞으로 반 바퀴 돌면서 일어나서 정위치

Text - Image와 동일 - 뒷면 칼라

75. Vortex spin back

Text / Image - 앞에서 아주 크게 되어 나와서 돌면서 정상위치

76. Vortex up

Text / Image - 밑에서 위로 반 바퀴 돌아서 조금 올라가다가 다시 내려와 정상위치

77. Vortex up and slide forward

Text / Image - 아주 작게 나타나 점점 커지면서 반 바퀴 돌고 위로 약간 올라갔다가 정상위치

78. Weave into center

Image - 정상크기에서 위로 조금 올라갔다가 정상위치로 내려옴

Text - 사방에서 글자가 들어와서 정렬됨

79. Whirlpool in

Text / Image - 위에서 옆으로 나와 반시계방향으로 크게 회전하며 정상위치

80. Wild - Alternate

Image - 약간 크게 나타나서 점점 줄어들어 원래 정상위치

Text - 글자들이 상하에서 동시에 움직여 지퍼처럼 짜 맞추어져 정렬됨

81. Wild - Alternate 3

Image -변화 없음

Text - 위에서부터 한 줄씩 글자가 한자건너 빠져서 나타나고 뒤이어 빠진 글자가 채워짐

82. Wild - Fade In

Image - 뿌연 것이 걷히면서 나타남

Text - 뿌연 것이 걷히면서 위의줄 글자부터 차례로 나타남

83. Wild - Fall Down

Image - 오른쪽 45도로 기울어져 나타나서 정상위치로 돌아감

Text - 오른쪽 45도로 기울어져 나타나 약간 밑으로 내려가면서 똑바로 정렬됨

84. Wild - Flow in

Image - 왼쪽이 좀 길게 되어 나타나 점점 정상위치로 됨

Text - 글자가 약간 크고 퍼져서 나타나 오른쪽 아래 45도 방향으로 약간 내려가서 정상으로 또렷하게 됨

85. Wild - Low Scale

Image - 옆으로 길게 누워서 나타나 양쪽에서 안으로 줄어져 정상위치로 됨

Text - 옆으로 길게 누워서 나타나 양쪽에서 안으로 줄어져서 정렬됨

86. Wild - Revert

Image - 그림이 반대로 나왔다가 오른쪽으로 한 바퀴 돌아 정상위치

Text - 글자 윗줄부터 반대로 나왔다가 오른쪽으로 한 바퀴 돌아 정상위치

87. Wild - Rotate

Image - 그림이 반대로 나왔다가 오른쪽으로 한 바퀴 돌아 정상위치

Text - 글자 윗줄부터 반대로 비스듬하게 나왔다가 오른쪽으로 한 바퀴 돌아 정상위치

88. Wild - Sideflow

Image - 왼쪽에서 커진 상태에서 줄어들면서 비스듬하게 들어와 정상위치에서

Text - 왼쪽에서 약간 큰 상태에서 뭉쳐져서 나와 오른쪽 아래 45도로 내려오면서 또렷하게 정렬됨

89. Wild - Slide Up

Image - 전면으로 누워서 나와 똑바로 일어섬

Text - 위의 글자 줄부터 전면으로 누워서 나와 똑바로 일어섬

90. Wild - Slip In

Image - 좌우로 길게 나와 그 상태로 한 바퀴 우에서 좌로 돌면서 중간에 긴 선 형태로 되었다가 정상위치

Text - 위의 글자 줄부터 상하로 약간 긴 형태로 되어 뒤에서 앞으로 한 바퀴 돌면서 정렬됨

91. Wild - Spring

Image - 왼쪽에서 정상위치보다 약간 높은 곳에서 나와 조금씩 아래로 내려오면서 정상위치

Text - 왼쪽에서 각줄의 제일 앞 글자부터 나와 오른쪽 및 약간 밑으로 내려오면서 각줄의 글자가 차례로 나옴

92. Wild - Squeeze

Image - 중앙에서 확대되면서 나와 양쪽으로 늘어졌다가 축소되어 정상위치

Text - 글자 첫줄부터 순서대로 중앙에서 확대되면서 나와 양쪽으로 늘어졌다가 축소되어 정렬됨

93.Wild - To Infinity

Image - 중앙에서 45도 왼쪽으로 틀어져 나타나 거의 없어지다시피 축소되었다가 다시 확대되어 정상위치

Text - 글자 전체가 약간 비스듬히 한데 엉켜서 나와 거의 없어지다시피 축소되었다가 다시 확대되어 정상정렬

94. Wild - Turn

Image - 거꾸로 되어 약간 크게 나와서 반시계방향으로 돌아서 정상위치

Text - 글자 윗줄부터 거꾸로 되어 약간 크게 나와서 반시계방향으로 돌아서 정상정렬

95. Wild - Turn In

Image - 밑에서 확대되어 나타나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정상위치

Text - 밑에서 글자들이 약간 크게 되어 한 덩어리로 뭉쳐서 나와 위로 올라오면서 윗 글자줄 부터 정상정렬

96. Wild - Typewrite

Image - 아무변화 없음

Text - 타이프 치는 형식으로 나오나 글자가 2-3자씩 동시에 나옴

97. Wild - Uncompress

Image - 옆으로 벌어져서 나타나 점점 안쪽으로 축소되어 정상위치

Text - 윗 글자줄부터 옆으로 벌어져서 나타나 정상정렬

98. Wild - Warp In

Image - 오른쪽에서 확대되고 45도 기울어져 나타나 앞뒤로 왔다갔다 하면서 정상위치

Text - 오른쪽에서 각 글자줄의 제일 앞자들부터 확대되어 나타나 차례로 정상정렬

99. Wild - Web

Image - 중앙에서나타나 앞뒤 좌우로 2번 정도 흔들다가 정상위치

Text - 중앙에서 나타나 윗 글자줄 부터 앞뒤 좌우로 2번 정도 흔들다가 정상정렬

100. Wild - Zoom in

Image - 중앙에서 확대되어 나타나 점점 축소되어 정상위치

Text - 중앙에서 윗 글자줄 부터 약간 확대되어 글자들이 겹쳐져서 나타나 정상정렬

101. Wild - Zzzip

Image - 오른쪽에서 확대되어 오른쪽으로 누운 상태에서 나타나 똑바로 서며 정상위치

Text - 오른쪽에서 윗 글자줄 부터 약간 확대되어 오른쪽으로 누운 상태에서 나타나 똑바로 서며 정렬

102. Wind - Breeze in

Image - 오른쪽에서 나타나 조금씩 앞뒤로 움직이면서 왼쪽으로 가서 정상위치

Text - 오른쪽에서 각 글자들이 거의 동시에 제각기 움직이면서 나타나 왼쪽으로 가서 각줄의 홀수 글부터 정렬되고 조금 후 짝수 글들이 정렬됨

103. Wind - Storm in

Image - 오른쪽에서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에서 나타나 빠르게 왼쪽으로 이동하여 정상위치

Text - 오른쪽에서 약간 오른쪽 기울어진 상태에서 나타나 빠르게 왼쪽으로 이동하여 각줄의 홀수 글부터 정렬되고 조금 후 짝수 글들이 정렬됨

104. Wind - Vaporize in

Image -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서 정상위치

Text - 각 글자가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맨 아래 글자줄부터

3. 중요한 스위시스크립트 용어

Action(액션) : swf 무비에서 실행되는 동작들이 스크립트로써 작성된 것을 액션이라 함.

Argument(인수) : argument란 인수를 말함. 인수란 특정 프레임이나, 특정 무비클립의 이름들이 인수가 됨.

Class(클래스) : 클래스는 버튼이나 무비클립처럼 오브젝트의 특성을 선언하는 것을 말함.

서로 다른 오브젝트들의 클래스는 이벤트, 속성, 그리고 메쏘드들이 서로 다르게 특정됨.

Event(이벤트) : 이벤트는 swf 무비에서 실행되는 여러 액션들을 이벤트라 함.

Event handler(이벤트 핸들러) : 이벤트와 관련된 특성을 말함.

Function(함수) : 무비(_root) 또는 뮤비클립의 경로 안에서 statement로 작성되는 스크립트 구문을 말함.

Method(메쏘드) : 오브젝트의 액션을 특정하는 스크립트들을 메쏘드라 함.

(오브젝트의 동사라고 생각하면 됨)

Statement(스테이트먼트) : 한 단위로 마감되는 스크립트 코드들을 말함.

Variable(변수) : 변화되는 값을 말함.

Constant(상수) : 변화되지 않는 속성 값을 말함.

4. Text 와 Image 에 나타나는 효과

movie properties(무비 프라퍼티즈) - 무비 속성 세부항목

interface(인터페이스) - 프로그램 사용자 환경

default layout(디폴트 레이아웃) - 기본 값

background color(백그라운드 컬러) - 배경색

width(위드) - 너비

height(하이트) - 높이

frame rate(프레임 레이트) - 초당 프레임 헤드가 움직이는 속도

stage(스테이지) - 무대

animation(애니메이션) - 동화 만화 영화

work space(워크 스페이스) - 작업공간

object(오브젝트) - 개체

frames/sec(프레임즈 퍼 세크) - 플레이헤드가 1초에 **프레임 이동

sec(세크) - second(세컨드) - 초 의 줄임말

stop playing at end movie (스탑 프레임 애트 어브 무비)

- 무비 끝난 후 플레이헤드가 움직임을 멈추시오

movie clip(무비클립) - Max1의 Sprite를 Max3에선 Movie clip 으로 변경

button(버튼) - 단추 누름단추

text(텍스트) - 글, 본문, 원문

sound(사운드) - 소리. 음향

layer(레이어) - 층(層), 쌓은[겹친, 칠한] 켜

outline(아웃라인) - 외곽선

add effect(애드 이펙트) - 효과를 더하다

del object(딜리트 오브젝트) - 삭제하다

reserved word(리절브드 워드) - 예약어

add script(애드 스크립트) - 스크립트 추가버튼

shrink(쉬링크) - 줄어들다

minimize button(미너마이즈 버튼) - 버튼영역 최소화

maximize button(맥시마이즈 버튼) - 버튼영역 최대화

dropdown menu(드롭다운 메뉴) - 눌렀을 때 하위메뉴가 나타남

float timeline panel(플로우트 타임라인 패널)

-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서 타임라인 분리시켜 띄움

float(플로우트) - 공중에 띄우다

dock timeline panel with layout(도크 타임라인 패널 위드 레이아웃)

- 타임라인패널을 레이아웃패널에 결합

hide timeline panel(하이드 타임라인 패널) - 타임라인 감추기

default layout(디폴트 레이아웃) - 정해진 규격대로 판짜다

narrow(네로우) - 폭이 좁은

standard width(스텐다드 위드) - 프레임의 표준 너비

wide(와이드) - 폭이 넓은

short(쇼트) - 짧은

standard height(스텐다드 하이트) - 프레임 높이 표준크기

tall(톨) - 키가 큰

show seconds(쇼 세컨드즈) - 타임라인의 프레임 고유이름위에 초 단위 표시

show waveforms(쇼 웨이브폼즈) - 사운드 파형 보여주기

show scene overlaps(쇼 씬 오버랩스) - 겹쳐져있는 씬 보여주기

show frame labels(쇼 프레임 레이벌즈) - 프레임 이름표 보여주기

tools(툴즈) - 도구상자

view option(뷰 옵션) - 화면 옵션

ellipse tool(일립스 툴) - 원 그리기 도구

line style(라인 스타일) - 선의종류

fill style(필 스타일) - 면 채우기

solid(솔리드) - 한가지색

rectangle tool(렉탱글 툴) - 사각형 그리기 도구

selection tool(셀렉션 툴) - 선택 도구

subselection tool(섭실렉션 툴) - 정점 직접 선택도구

path or segment(패스 오어 세그먼트) - 선분 또는 외곽선

graphic(그래픽) - 그림

point(포인트) - 정점

vertex(벌텍스) - 정점 또는 포인트(point)

handle(핸들) - 방향선

control point anchor(컨트롤 포인트 앵커) - 방향선 조절점

transform tool(트랜스폼 툴) - 변형 도구

coner(코너) - 모퉁이

skew(스큐) - 비틀기 기울기

perspective tool(펄스펙티브 툴) - 원근법 이용한 변형도구

bounding box(바운딩 박스) - 외곽상자

fill transform tool(필 트랜스폼 툴) - 색상 변형도구

gradient(그레이디언트) - 그라데이션

linear gradient(라이널 그레이디언트) - 직선형 그라에이션

radial gradient(레이디얼 그레이디언트) - 방사형 그라데이션

gradient slider(그레이디언트 슬라이더) - 색상 조절 버튼

color picker(컬러 픽커) - 색상견본

gradient spectrum bar(그레이디언트 프펙트럼 바) - 단계적으로 변하는 색상표시막대

fill transform tool(필 드랜스폼 툴) - 채색한 색상 변형도구

drag(드래그) - 잡아끌다 and(앤드) drop(드롭) - 떨러뜨리다.

pencil tool(펜슬 툴) - 연필도구

context menu(컨텍스트 메뉴)(pop menu팝업메뉴 ) - 기능목록 상자(문맥 환경)

object delet (오브젝트 딜리트) - 오브젝트 삭제

close shape(크로우즈 셰이프) - 셰이프 닫기

direct selection tool(다이렉트 실렉션툴) - 직접선택도구

smooth(스무드) - 부드럽게

path(패스) - 선분

symmetrical(시메트리컬) - 대칭적인

sharpen(사펀) - 날카롭게

remove vertex(리무브 볼텍스) - 정점 삭제하기

insert vertex(인서트 벌텍스) - 정점 추가하기

quadratic(쿼드래틱) - 2차의

rectangle tool(렉탕글 툴) - 사각형도구

cubic(큐빅) - 3차의

autoshape (오토쉐이프) - 도형그리기 도구

sliding menu(슬라이딩 메뉴) - 하위 도구 목록

heart tool(하트툴) - 하트모양

spacebar(스페이스바) - 어간을 띄우는 타이프라이터[컴퓨터]의 가로 긴 키

none (넌) - 없음

solid(솔리드) - 가득 채우기

rounded rect tool(라운디드 렉트 툴) - 둥그스런 직사각형 그리기 도구

notched arrow tool(낫취트 애로우 툴) - 톱니모양 화살표 그리기 도구

two-way arrow tool(투 웨이 애로우 툴) - 양쪽 화살표 그리기 도구

star tool(스타 툴) - 별모양 그리기 도구

polygon tool(폴리곤 툴) - 다각형 모양 그리기 도구

3d cube tool(쓰리 디 큐브 툴) - 입체 정 육면체 모양 그리기 도구

bevelec button tool(베벌드 버튼 툴) - 경사진 버튼 모양 그리기 도구

rounded button tool(라운디드 버튼 툴) - 둥그런 버튼 모양 그리기 도구

highlight(하이라이트) - 밝기

shadow(쉐도우) - 그림자

simple shape (심플 셰이프) - 단순 모양 형태

grouping - group as shape(그룹핑 - 그룹 애즈 셰이프) - 무리 집단 형태

make the overlapped regions of objects with the same fill style empty

(메이크 더 오버랩피트 리젼즈 어브 오브젝트 위드 더 세임 필 스타일 엠프티)

- 오브젝트들이 서로 겹쳐진 영역을 비어있는 형태로 채우겠습니까?

hand tool(핸드툴) - 스테이지를 드래그하는 도구

zoom tool(줌툴) - alt+ zoom 클릭 - 작아진다.

zoom factor(줌 팩터) - 확대 축소 비율

fit stage in window(피트 스테이지 인 윈도우) - 스테이지 크기를 레이아웃 패널에꼭 맞게

window(윈도우) - 창 창틀 = panel(패널) 틀 창

fit selected object in window(피트 실렉티드 오브젝트 인 윈도우)

- 선택한 오브젝트를 레이아웃패널 크기에 맞게

adjust zoom on layout changes(얻져스트 줌 언 레이아웃 체인지즈)

- 패널 경계선을 오른쪽으로 드래그 해서 레이아웃패널의 너비를 넓혀줌

text tool(텍스트 툴) - 문자 입력 도구

static (스태틱) - 일반적인 문자 유형

edit (에디트) - 편집

enter text(엔터 텍스트) - 문자 편집기

auto update stage(오토 업데이트 스테이지) - 자동으로 스테이지에 반영

check box(체크박스) - 각 항목의 앞에 있는 체크용의 도형

pt=point / in=inch cm mm / px=pixel =0.034mm

ppi- pixel per inch - 1인치당 픽셀의 개수이며 모니터 화면 해상도 단위

dpi- dot per inch - 1인치당 도트(점)의 개수이며 인쇄물의 단위로 사용

bold(볼드) - 굵게하기

italic(이태릭) - 사선모양으로 기울어진

edit(애디트) - 문자 편집기 - enter text

text flow(텍스트 플로우) - 텍스트 방향

auto kerning(오우토 커닝) - 문자와 문자 사이의 간격

kerning numeric entry(커닝 뉴메릭 엔트리)%/자간 수치 입력하기

text field(텍스트 필드) - 텍스트 영역

static(스테틱) - 일반텍스트

margins and indent(마진즈 앤드 인덴트) - 여백과 들여쓰기 기능

text field(텍스트필드) - 텍스트 범위

margins and indent handle(마진 앤드 인덴트 핸들) - 여백과 들여쓰기 조절점

text justification(텍스트 저스터피케이션) - 행의 자리맞춤

indent(인덴트) - 들여쓰기

input text(인풋트 텍스트) - 입력 텍스트

dynamic text(다이나믹 텍스트) - 동적 텍스트

leading(리딩) - 가로줄 절 행

auto size height(오토 사이즈 하이트) - 자동으로 높이 설정하기

lines(라인즈) - 가로줄

wrap text at breaks word(랩 텍스트 앳트 브레이크스 워드)

- 한 묶음으로 감싸진 텍스트를 낱개로 쪼개다

line style(라인 타입) - 선의 종류

fill style(필 스타일) - 면채우기 유형

solid(솔리드) - 한가지색

ruler(룰러) - 눈금자

view(뷰) - 보기

show rulers(쇼 룰러즈) - x축 y축 눈금자 보이게 하기

transform(트랜스폼) - 변형

lock point to move together(락 포인트 투 무브 투게더) -

context menu(컨텍스트 메뉴)

grouping(그룹핑) - 하나로 묶어주기

group as shape (그룹애즈 셰이프) - 하나의 셰이프로 묶어주기

center( 센터) - 정중앙

flip horizontal(플립 호로잔틀) - 좌우방향 뒤집기

flip vertical(플립 버티컬) - 수직방향 뒤집기

rotate minus -90(로테이트 마너스90) 시계 반대방향으로 90도 회전

rotate 180(로테이트 180) - 시계방향으로 180도

reset to default transform(리셋 투 디폴트 트랜스폼) - 처음 값으로 설정

default value(디폴트 밸루) - 최초 값 기본 설정 값

skew(스큐)- 기울기

copy the transform settings for later pasting

(카피 더 트랜스폼 셋팅즈 포 레이털 페이스팅)

- 나중에 붙여넣기위해 변형 속성 값을 복사하기

toggle outline view(토글 아웃라인 뷰) - 아웃라인 패스보기 토글

move down(무브다운) - 한 단계 아래로 내리기

send backward(센드 백월드) - 한 단계 뒤쪽으로 보내기

move up(무브 업) - 한 단계 위로 올리기

Outline(아우트라인) - 윤곽, 외형(선)

Layout(레이아웃) - 배치(도), 설계(도)

Panel(패널) - 넓은 직사각형 판대기

Text(텍스트) - 본문, 원문(문자로 된 데이터(자료))

Movie(무비) - 동영상

Scene(신. 스캐너) - 장면

Object(어브젝트) - 목록, 개체

Script(스크립트) - 필적, 필기, 문자

Align(어라인) - 정렬, 중심에 맞추다

Place(플레이스) - 장소, 공간, 배치

Move(무브) - 이동

Zoom(줌) - <영상> 이 줌렌즈에 의해 크게/작게(Zoom in/Zoom out)

Slide(슬라이드) - 미끄러지듯 진/출입(Slide in/Slide out)

Remove(리무브) - 화면에서 제거

Fade(페이드) - 서서히 선명/흐리게 진/출입(Fade in/Fade out)

Blur(블러) - 잔상 효과(그림자 효과)

Appear into position(어피어 인투 포지션) - 출현(나타남)되는 효과

Disappear from position(디스어피어 프롬 포지션) - 퇴출(없어짐)되는 효과

Looping continuously(루핑 콘티뉴우스리) - 연속되는 효과

Return to start(리턴 투 스타트) - 처음으로 되돌아가기 효과

Core effects(코어 이펙스) - 핵심 세부효과

Transform(트랜스폼) - 형태변화 효과

Debug(디버그) - 컴퓨터 또는 프로그램 잘못을 고치다

Frame(프레임) - 주사선의 연속으로 보내어지는 하나의 완성된 영상, 한컷트

Rate(레이트) - 비율

Allernate(앨터네이트) - 교대진행 효과, 번갈아 일어나다

Explode(익스프로우드) - 폭발 효과

Vortex(볼텍스) - 회오리 효과

Typewriter(타이프라이트) - 타자효과

Squeeze(스큐즈) - 가간이 변화되는 효과

Snake(스넥) - 뱀 같이 꿈틀거리는 효과

3D Spin(쓰리 디 스핀) - 3차원 회전 효과

Wave(웨이브) - 물결 효과, 파도 효과

Defaults(디폴츠) - 기본 값, 태만 ~ 불이행

Duration(듀레이션) - 계속

Distribute(디스트리뷰트) - 분배

Space evenly(스페이스 이번리) - 공간을 공평하게

Spacing(스페이싱) - 공간, 간격

Align relative to(어라인 레러티브 투) - 관계있는 쪽으로

All Selected(올 셀렉티드) - 모두 선택

Parent(패어런트) - 양친, 근원

Stage(스테이지) - 무대, 장소 off stage = 무대 뒤로

Sclaing(스케일링) - 크기조정 배율

Resizing Ruler(리사이징 룰러) - 조정 눈금

Luck(럭) - 잠금

Clear(크리어) - 지우기

Grid(그리드) - 눈금자

Tolerance(토러런스) - 허용오차

Template(템프릿) - 견본, 예제, 샘플

Existing(이그지스팅) - 현존하는, 현재의

Edit(에디트) - 편집 / Save(세이브) - 저장 / Save As(세이브 에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Exit(엑시트) - 끝내기, 퇴장

Import!!!(임포트) - 가져오기 Export(엑스포트) 내 보내기

Compress(컴프FP스) - 압축하다

Offset(옵셋) - 간접 인쇄

Suit(슈트) - 슈트(양복 한 벌)

Allow(얼라우) - 허락하다

Echo(에코) - 방향, 메아리

Content(콘텐츠) - 내용

Status bar(스테이터스 바) - 상태의 막대기

Priview(프리비유) - 미리보기

Fit(피트) - 맞다, 조절

Snap(스냅) - 스냅 맞추기, 짤칵 소리 내다

Edges(에지) - 모서리, 가장자리

Customize(커스트마이즈) - 사용자정의

Sprite(스프라이트) - 요정

Soundtrack(사운드트랙) - 필름 가장자리의 녹음대

Instance(인스턴스) - 예제, 보기, 사례

Except(억셉트) - 제외

Paste(페이스트) - 붙여넣기 / Find(파인드) 찾기, 발견

Define Function(디파인 펑션) - 함수정의

Event(이벤트) - 이벤트(밖으로 나타내다)

Statement(스테이트먼트) - 컴퓨터 명령문

Browser(브라우저) / Convert(컨버트) - 다른 코드로 변환

Break(브레이크) - 해체, 조각내다

Order(오더) - 순서 / Anchor(앵커) - 고정

Font type(폰트 타입) - 글꼴타입 / Preference(프리퍼런스) - 환경설정

[2장] 글씨에 뚝딱 효과주기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 -> [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배경색 설정

[Properties] -> [Move Properties] -> [배경색] 군청색 -> [OK]

3. 텍스트 입력

툴박스 [Text Tool()]->[Properties]->‘휴먼옛체, 72pt, 흰색, 가운데정렬‘설정

->스테이지에 글 쓸 부분 클릭->‘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입력

4. 효과설정

[TimeLine]->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의 1프레임에

마우스오른쪽[Looping Continuously] -> [Wild-Rainbow] -> [Play Movie()]

5.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3장] 그림 위에서 움직이는 글씨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 -> [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배경색 및 크기 설정

[Properties]->[Move Properties]->[Width]600, [Height]450, [배경색]흰색->[OK]

->뷰옵션 [Fit Stage in Window()]

3.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new’파일 선택->[열기]

4. 텍스트 입력

툴박스 [Text Tool()]->[Properties]->‘Arial, 72pt, 주황색, 가운데정렬‘설정

->스테이지에 글 쓸 부분 클릭->‘Happy New Year’입력

->툴박스[Selection Tool()]선택후 ‘Happy New Year’ 적당한 위치로 드래그

5. 효과설정

[TimeLine]->‘‘Happy New Year’'의 1프레임에 마우스오른쪽[Core Effect]

->[Transform]

->[TimeLine]->‘‘Happy New Year’'의 40프레임에 마우스오른쪽[Place]

6.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4장] 타이핑 치듯이 써지는 시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 -> [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배경색 및 크기 설정

[Properties]->[Move Properties]->[Width]500, [Height]340, [배경색]흰색->[OK]

->뷰 옵션[Fit Stage in Window()]

3.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bg’파일 선택->[열기]

4. 텍스트 입력

툴박스[Text Tool()]->[Properties]->‘바탕체, 16pt, 검정색, 가운데정렬‘설정

->스테이지에 글 쓸 부분 클릭->[Edit text in a popup window()]

->'입력할 내용‘입력->[Apply]->[Cancel]

<< 입력할 내용 >>

사랑한다는 것으로

-서정윤-

사랑한다는 것으로

새의 날개를 꺽어

너의 곁에 두려하지 말고

가슴에 작은 보금자리를 만들어

종일 지친 날개를

쉬고 다시 날아갈

힘을 줄 수 있어야 하리라

->툴박스[Selection Tool()]선택 후 ‘사랑한다는 것으로...’개체 적당한 위치로

드래그

5. 효과설정

[TimeLine]->‘사랑한다는 것으로...'의 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Core Effect]

->[Type Writer]

->[TimeLine]->‘사랑한다는 것으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Goto Frame 선택

-> 290 입력 후 [OK] (290번째 프레임으로 이동)

->290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Fade] - [Fade Out]

->[TimeLine]->‘사랑한다는 것으로...'의 [Fade Out]더블클릭->[Effect]

->Duration: 40 입력

6.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5장] 슬라이드 쇼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 -> [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배경색 및 크기 설정

[Properties]->[Move Properties]->[Width]600, [Height]450, [배경색]흰색->[OK]

->뷰옵션 [Fit Stage in Window()]

3. 그림 삽입

아웃라인의 [Insert] - Import Image -> '스위시'폴더 안에서 'flower1~5' 파일

모두선택(Shift이용) ->[열기]

->[Outline]->순서 위부터 ‘flower5,flower4,flower3,flower2,flower1’로 위치시키기

(순서가 틀릴 경우 위로(), 아래로() 단추 클릭하여 위치 변경하기)

4. 효과설정

[TimeLine]->‘flower1'의 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Fade]->[Fade in]

->'flower2‘의 16프레임 마우스 오른쪽[Fade]->[Fade in]

->'flower3‘의 3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Fade]->[Fade in]

->'flower4‘의 46프레임 마우스 오른쪽[Fade]->[Fade in]

->'flower5’의 6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Fade]->[Fade in]

->‘flower5'의 75프레임 마우스 오른쪽[Place]

5.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flower5'선택->[열기]

->[Outline]->‘flower5’선택->아래로()클릭하여 맨 아래로 위치

6.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6장] 날개짓하며 나는 새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 -> [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bird1, bird2’파일 선택->[열기]

->[Outline]->"bird2"선택 후 위로() 단추 클릭

3. 효과설정

[TimeLine] -> ‘bird2’의 ‘8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Place]

-> ‘bird2’의 ‘13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Place]

-> ‘bird1’의 ‘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Place]

-> ‘bird1’의 ‘8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Remove]

->[TimeLine]->‘bird1,bird2’선택->[Modify]->[Grouping]->[Group as Movie Clip]

4.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rake'선택->[열기]

->[Outline]->‘rake’선택 후 아래로() 단추 클릭-> 뷰옵션 [Zoom Factor] : 33%

5. 효과설정

툴박스 [Selection Tool()] 선택 후 '새'를 드래그하여 스테이지 오른쪽에

위치 시킨 후 조절점을 이용하여 크기조절

->[TimeLine] -> ‘Movie Clip’의 100프레임 더블클릭

->‘새’그림 드래그하여 배경 왼쪽위 바깥쪽에 위치한 후 조절점을 이용하여

‘새’ 크기조절

6.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7장] 서서히 나타나는 시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sky1’파일 선택->[열기]

3. 텍스트 입력

툴박스 [Text Tool()]->[Properties]->‘바탕체, 16pt, 검정색, 가운데정렬‘설정

->스테이지에 글 쓸 부분 클릭->[Edit text in a popup window()]

->'입력할 내용‘입력->[Apply]->[Cancel]

->툴박스[Selection Tool()]선택 후 ‘귀천-천상병...’개체 적당한 위치로 드래그

<<입력할 내용>>

귀천 -천상병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새벽빛 와 닿으면 스러지는

이슬 더불어 손에 손을 잡고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노을빛 함께 단 둘이서

기슭에서 놀다가 구름 손짓하면은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4. 사각형 그리기

툴박스[Rectangle Tool()]->[Properties]

->[선]‘None’,[채우기]‘Solid’ [색]‘검정’선택

왼쪽의 뷰 옵션을 약 50% 정도로 줄여 화면 축소를 한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하단의 시가 다 가려지도록 큼직하게 위쪽에서 드래그 하여 도형을 그린다.

->툴박스[Selection Tool()]선택 후

5. 효과설정

[TimeLine]->‘Shape’의 20프레임 더블클릭

->‘스테이지’에서 'Shape'개체 ‘Shift’누른 상태에서 아래의 시 윗부분으로 드래그

->[TimeLine]->‘Shape’의 Move효과 더블클릭->[Effect]->Duration:300입력후 엔터

->[Outline]->‘Shape’,‘귀천-천상병...’ 선택(Shift이용)

->[Modify]->[Grouping]->[Group as Movie Clip]

->[Properties]->[Use botton object as mask]에 "V"체크

6.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8장] 액자 뚝딱 만들기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버튼 도형그리기

툴박스[Auto Shape Tool()]->Bevelled Button()]->스테이지에 드래그

->[Properties]->[width]'560', [height]'410' 설정

3. 정렬하기

[Window]->[Align]->Align:Stage, Size by: Scaling, Align: ,

->툴박스[Selection Tool()]을 클릭 후 안쪽 녹색조절점 바깥쪽으로 드래그

4. 그룹 해제 후 개체 삭제하기

[Modify]->[Grouping]->[Ungroup]->[Outline]->맨아래 ‘Shape’선택후 Delete

5. 개체 그라디언트 설정하기

[Outline]->‘Shape’ 모두선택(Shift이용)->[Properties]

->[선]‘None‘, [채우기]‘Gradient’ 선택

->왼쪽[색상포인트()]클릭 후 ‘빨강’,오른쪽 [색상포인트()]클릭 후 ‘빨강’,

가운데 클릭하면 [색상포인트()]추가되며, ‘흰색’선택

->[Outline]->위에 있는 ‘Shape’ 2개 선택

->[Properties]->[]->[Edit Fill Transform]->각도(): ‘90’입력->[OK]

->4개의 "Shape" 모두 선택->[Modify]->[Grouping]->[Group as Shape]

->‘Make the overlapped regions of objects with the same fill style empty?’

대화창나오면 [아니오]

6. 그림 삽입

[Import Image()] -> '스위시' 폴더안에서 ‘frame’선택->[열기]

->[Outline]->‘frame’선택 후 아래로() 단추 클릭

7.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9장] 액자 뚝딱 만들기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별 도형그리기

툴박스 [Auto Shape Tool()]->Start []->스테이지에 드래그

->툴박스 [Selection Tool()]을 클릭한 후 안쪽 초록 조절점 드래그

(변경전) (변경후)

3. 개체 그라디언트 설정하기

[Properties]-> [선] 'None', [채우기] 'Gradient' 선택->[]

->왼쪽 [색상포인트()]클릭 후 '빨강',오른쪽 [색상포인트()]클릭 후 '파랑',

가운데 클릭하면 [색상포인트()]추가되며, '노랑'선택

4. 효과주기

[Window]->[Effect Browser]->[Appear into position]더블클릭

->[3D Spin in and shrink]

->[TimeLine]->‘Star’의 21프레임 클릭 ->[Alternate roll in]

5.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10장] 출렁거리는 갈대숲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배경색 및 크기 설정

[Properties]->[Move Properties]->[Width]460, [Height]345, [배경색]흰색->[OK]

->뷰옵션[Fit Stage in Window()]

3. 그림 삽입

[Import Image()] -> '스위시' 폴더안에서 ‘reed’선택->[열기]

4. 개체 복사후 이름 변경하기

[Outline]->‘reed‘ 선택->[Edit]->[Copy Object]->[Edit]->[Paste Object]

->[Outline]->아래 ‘reed‘ 선택->[Properties]->이름상자에 ’배경‘ 입력후 엔터

->[Outline]->위 ‘reed‘ 선택->[Properties]->이름상자에 ’갈대’ 입력 후 엔터

5. 효과주기

[Outline]->‘갈대’ 선택->[Modify]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Break]->[Break into Pieces]

->'Columms:10, Rows:5'입력 ->[OK]

->[TimeLine]->'갈대'의 ‘1’프레임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Core Effects]->[3D Wave]->[3D wave]효과 더블클릭

->[Effect]->Duration: ‘300’입력후 엔터

->[ ('V'체크 후 숫자입력)->[(‘V'체크)]

6. 저장하기

[File]->[Save As]->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File]->[Export]->[SWF]->저장위치 ‘원하는 폴더’, ‘파일이름’입력->[저장]

[11장] 음악삽입

1. 배경음악넣기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TimeLine]->Scene_1의 ‘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클릭->[Sound]->[Playsound()]

->[Script Assistant()]->[Import()]

->‘스위시’폴더에서 ‘성냥공장_아가씨’선택->[열기]

->‘성냥공장_아가씨’ 클릭->[Sound Effect()]

->‘Don't play sound if it is already playing’에 ‘V’체크

->‘Loop sound’에 ‘10’입력->[OK]->‘Layout:Scene_1()’ 클릭

2. 버튼으로 음악제어하기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툴박스[Auto Shape Tool()]->Arrow[]->스테이지에 드래그->

->툴박스[Rectangle Tool()]-> 스테이지에 드래그

->툴박스[Selection Tool()]을 클릭한 후 초록 조절점 왼쪽으로 드래그

(변경전) (변경후)

->스테이지에서 삼각형 모양 ( ) 선택

->[Script()]->[Add script()]->[Events]->[Button]->on(release)

->[Add script()]->[Sound]->[play Sound(...)]

->[Import()]->스위시예제 폴더에서 “성냥공장_아가씨”선택->[열기]

->‘성냥공장_아가씨’ 클릭

->[Sound Effect()]->‘Don't play sound if it is already playing’에 ‘V’체크

->‘Loop sound’에 ‘10’입력->[OK]->‘Layout:Scene_1()‘ 클릭

->스테이지에서 사각형모양 ( ) 선택

->[Script()]->[Add script()]->[Events]->[Button]->on(release)

->[Add script()]->[Sound]->[Stop Sound(...)]->‘성냥공장_아가씨’ 클릭

->‘Layout:Scene_1()’ 클릭

[12장] 버튼 눌러 사진보기

<<결과물>>

1. 전체 레이아웃 설정

[Window]->[Default Layout] 전체적 레이아웃

2. 배경색 및 크기 설정

[Properties]->[Move Properties]->[Width]:500, [Height]:400, [배경색]:흰색->[OK]

->뷰옵션[Fit Stage in Window()]

3. 그림 삽입

[Import Image()]->'스위시'폴더 안에서 'F1,F2,F3,F4'파일 선택->[열기]

->[Outline]->순서 위부터 ‘F4,F3,F2,F1’로 위치시키기

(순서가 틀릴 경우 위로(), 아래로() 단추 클릭하여 위치 변경하기)

4. 효과주기

[TimeLine]->‘F1’클릭한 후 Shift누른후 ‘F4’클릭하여 모두 선택

->‘1’프레임 마우스 오른쪽 클릭->[Place]

->[Outline] ->‘F1‘선택->[Properties]->이름상자 ’장미‘ 입력 후 엔터

->‘F2’선택->[Properties]->이름상자 ‘채송화’ 입력 후 엔터

->‘F3‘선택->[Properties]->이름상자 ’민들레‘ 입력 후 엔터

->‘F4’선택->[Properties]->이름상자 ‘도라지‘ 입력 후 엔터

->[TimeLine]->‘도라지’클릭한 후 ‘4’프레임으로 드래그

->‘민들레’클릭한 후 ‘3’프레임으로 드래그

->‘채송화’클릭한 후 ‘2’프레임으로 드래그

->[TimeLine]->'Scene_1'의 '1'프레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

->[Movie Control]->[Stop()]

->툴박스[Auto Shape Tool()]->[Rounded Button()]

->[Properties]->[선] "None", [채우기] 'Solide', [색] '하늘색' 선택

->스테이지에 드래그

->툴박스[Text Tool()]->[Properties]->'휴먼매직체, 20pt, 흰색, 가운데정렬'설정

->스테이지의 도형() 위에 클릭->‘도라지’ 입력

->툴박스[Selection Tool()]을 클릭한 후 글씨위치를 도형()위로 드래그

->[TimeLine]->‘Rounded Button’, ‘T 도라지' 선택

->[Modify]->[Grouping]->[Group as Button]

->스테이지에서 'Button' 선택->'Alt + Shift'누른 상태에서 옆으로 드래그

(위의 방법으로 복사하여 4개의 Button 만들기)

[Outline] ->첫번째'Button'선택->[Properties]->이름상자 '도라지' 입력 후 엔터

->두번째'Button'선택->[Properties]->이름상자 '민들레' 입력 후 엔터

->세번째'Button'선택->[Properties]->이름상자 '채송화' 입력 후 엔터

->네번째'Button'선택->[Properties]->이름상자 '장미' 입력 후 엔터

->[Outline]->“민들레”앞의 [] 선택하여 [] 만들기->'T 도라지‘클릭

->[Properties]->[Edit text in a popup window()]

->‘민들레’로 고친후 [Apply]클릭 (똑같은 방법으로 채송화 장미버튼도 변경)

->[Cancel]->[Outline]->[]를 []로 만들기

->[Outline]->'도라지', '민들레', '채송화', '장미'버튼 선택->[Window]->[Align]

->Align : All Selected, Size by : Scaling->Space Event :

->[Outline]->'장미'버튼

->[Script()]->[Script Assistant()]->[Add script()]

->[Events]->[Button]->on(Press)->[Addscript()]

->[MoveControl]->[Goto and stop]->[Goto And Stop(Frame)]

->'Goto Frame' 아래 텍스트 박스에 ‘1’입력

(나머지 ‘도라지’, ‘민들레’, ‘채송화’도 같은 방법으로 하되, 'Goto Frame' 아래 텍스트 박스에 ‘채송화’는 ‘2’, ‘민들레’는 ‘3’, ‘도라지‘는 ’4‘로 입력)

[13장] 블로그에 내가 만든 작품 올리기

? 네이버에서 올리기

[www.naver.com] -> ‘아이디, 비밀번호’입력 -> [로그인]

-> [내블로그] -> [포스트쓰기] -> ‘카테고리’선택

-> ‘제목’ 입력 -> [] -> [파일추가] -> [내컴퓨터에서]

->‘찾을 위치’선택->‘올릴 파일’선택->[열기]->[확인]

->‘내용’입력->[]

->[첨부파일]->[내PC저장]에 마우스 오른쪽[속성]

->[주소] ‘처음부터~.SWF’까지 영역지정->마우스 오른쪽[복사] ->[확인]

( 참고 : ?type 의 ? 앞부분까지 드래그)

->[수정]

->[동영상()]->[링크걸기()]탭->[URL입력] 선택()

->마우스 오른쪽 [붙여넣기]->[링크걸기()]->[]

?네이버 블로그에 스위시 작품이 아래와 같이 등록되었습니다.

? 다음에서 올리기

[www.daum.net] -> ‘아이디, 비밀번호’입력 -> [로그인]

-> [블로그] -> [내블로그가기] -> [글쓰기] -> ‘카테고리’선택

->‘제목’ 입력->[]->[파일추가]->[내PC에서]

->‘찾을 위치’선택->‘올릴 파일’선택->[열기]->[등록]

->화면 가장 하단의 [미리보기]

->‘swf 파일 이름’마우스오른쪽[바로가기복사] ->[확인]

->[HTML] 'V'체크->‘내용’모두 삭제->‘<embed src=Ctrl+V(붙여넣기)>’입력

->경로부분에서‘/attach/’ 지운후 ‘/media/’ 입력->[첨부파일] 선택 후 삭제->[등록]

♡ 크기설정 : <embed src=Ctrl+V(붙여넣기) width=600 height=400>

<embed src=http://cfile239.uf.daum.net/media/167A764C512DD2E225875A width=600 height=450>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