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 "환경오염물질" 배출 저감 시설 설치 강화
기사등록 2025-01-07 11:11:27 환경신문 임화영 선임기자
- “오염물질 배출량 최대한 저감 계획”
[단독]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25년부터 특정유해물질이 발생하는 배출시설을 설치하려는 사업장에 대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저감시키는 방지시설 설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방지시설 설치 강화는 오염물질 배출량과 배출농도, 배출시설 규모, 방지시설 등 여러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진될 예정이다.
인천시 서구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설치 사전 단계부터 배출시설의 오염물질 저감 및 방지시설의 효율성과 적합성 등을 면밀하게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배출시설 구조, 연료 특성 및 사용량 등을 고려해 오염물질을 감소시킬 계획이며 공정 효율 최적화, 재이용 등을 거쳐 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방지시설 설치를 강화해 최종 오염물질 배출량을 최대한 저감시킬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특정 유해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방지시설 설치 강화 등을 통해 예방체계를 세우고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화영 기자 ( koreamag@hanmail.net )
(기사원문) 인천시 서구 / \"환경오염물질\" 배출 저감 시설 설치 강화
인천시 서구 / \"환경오염물질\" 배출 저감 시설 설치 강화
인천광역시 서구청- “오염물질 배출량 최대한 저감 계획” [단독]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25년부터 특정유해물질이 발생하는 배출시설을 설치하려는 사업장에 대해 환경오염물질 배출
fks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