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들, 청년들도 면담해 보면 그 어려움들이 참 많은 것을 느낄 수가 있다. 또 렘넌 트들도 갈등하고 있고, 실제 자기 문제에 부딪힐 때는 힘들다. 이것은 있을 수 있는 현실인데 그것이 미래를 좌우하는 큰 것이 된다. 영적인 것을 아는 사람이 보면 굉 장한 것을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이때 네피림, 3단체는 완전히 네피림 전략을 써서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아 가고, 요즘 놀랍게 불교에서 상담을 시작했는데 너무 수준이 높다. 그래서 구원도 없는데 아주 위험하다. 그런데 하나님은 ‘하나님의 성 전’(고전 3:16)이라고 하셨다. 여기에 답을 내야 하고, 답을 내도록 가르쳐줘야 한 다. 왕이 거하는 집은 왕궁이고, 거지가 살면 거지 소굴이다. 내 안에 하나님의 성령 이 거하면 성전이요, 이 축복을 누려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신분이다. 가지고 있는 문제는 다 축복으로 바꿔라. 고린도 교회에 편지를 보낸 주된 이유는 분쟁이 일어난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구원받은 우리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 본론
1. 구원 – 구원이 무엇인가?
1) 창 1:26, 27 성삼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형상을 심은 것이다.
2) 창 2:7, 18 우리에게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넣으셨고 창 2:18의 축복을 주셨다.
3) 창 3:15 이 축복을 놓치고 난 뒤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 이다.” 바로 이 축복을 주셨다. 이것이 구원이다.
2. 약속 - 구원을 주신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는 무엇을 약속하셨나?
1) 요 14:16 “보혜사 성령을 너희에게 보내사 너희와 함께 있게 할 것이다.”
2) 요 14:26 “기도하면, 성령이 내게 임하면 모든 것을 깨닫게 하겠다.”
3) 요 16:13 그동안 들은 말씀을 깨닫게 할 것이다.
4) 요 20:22 마지막 때도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아라.”
5) 행 1:8 다른 것으로 못 바꾼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3. 미션 - 감람산에서 어떤 미션을 주셨나?
1) 보좌의 능력 - 내 안에 임하는 보좌의 축복을 주셨다.
2) 3·9·3 - 성삼위 하나님이 함께, 보좌 능력으로 역사, 3시대 살리는 미션을 붙잡으면 된다.
3) 나라 - 이 언약을 받을 때 우리에게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졌다.
4) 일 - 이 축복을 누리게 되면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진다.
▷ 이것이 세계 정복이다. 렘넌트는 이 능력으로 공부 시작해라.
▣ 결론
1. 고전 3:16, 갈 2:20
우리의 과거는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십자가에 못 박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우리 성격이 안 바뀌기 때문에 십자가에 못 박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과거 상처 안 바뀌기 때문에 십자가에 못 박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임해야 된다.
2. 고후 5:17
그 래서 새로운 피조물로 나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