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마찬가지로 이미지 문제로 잘림. 풀버전은 블로그에.
선구자로서 말을 육성하고 우리에게 정보를 공유해준 모든 트레이너에게 감사.
정정, 질문 댓글 언제나 환영.
p.s) 무지성 가이드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길을 지향하고 있음.
다만 이번엔 조금 지성 가이드일 수 있음.
바로 시작.
오늘 다룰 말은 오구리 캡임.
누가 오구리 캡 공략 좀 써달라고 해서 같이 시작해보기로 함.
먼저 인자작이란?
부모에게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는 것을 말함.
왜 해야 하나?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으면 좋은 능력치를 주기 때문.
그게 그렇게 중요해?
'효율'의 문제임.
우마무스메는 정해진 '턴'을 가지고 진행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그 턴 안에 얼마나 나의 말을 캡틴 우마뾰이로 육성시킬 수 있는가가 관건임.
무슨 효율이 좋은건데?
정해진 기준점을 넘으면 3성인자를 얻을 확률이 증가함.
알겠는가?
이 게임의 목표는 내 말을 최강의 히어로 캡틴 우마뾰이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정리하자면,
캡틴 우마뾰이가 자신의 팔콘을 캡틴 우마뾰이 2세로 길러내기 위해선 좋은 인자를 물려줘야 하고, 그 인자를 높은 확률로 물려받기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가진 턴을 효율적으로 쓰려면 좋은 인자가 필요함.
높은 인자가 주는 보너스를 활용하여 투자해야 하는 훈련에 효율적으로 턴을 소모할 수 있기 때문.
좋은 인자(높은 능력치) > 턴 효율 증가 > 좋은 인자 획득(높은 능력치)
이 선순환이 반복되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다.
잘 육성된 우마뾰이는 다시 잘 육성할 수 있는 인자를 준다.
-타즈나 씨의 어드바이스
최강의 우마뾰이를 길러내기 위해 지금부터 함께 가보자.
추가 팁)
1. 위에 상성에 보면 쌍원(동그라미 안에 동그라미)가 되어 있는데, 쌍원 또한 확률을 올려주는 요소임.
찾아보면 모음집 있음.
다만, 무지성인 우리에겐 아직까지 필요가 없음. 말뽑을 안해서 말의 풀이 적고, 그로 인해 상성말을 넣어주는게 힘들기 때문.
지금은 일단 기르고 보라.
2. 친구의 말을 꾹 누르면 그 말의 육성 기록을 볼 수 있는데,
육성정보 탭을 들어가면 그 말이 뛴 대회를 볼 수 있음.
이게 뭔데?
이걸 통해서 이 말이 걸었던 발자취, 이 대회를 똑같이 나갈거임.
이유는 짐작했겠지만 같은 대회를 나가면 확률이 오름.
중상보너스라는걸 주는데 간단히 부모와 조부모가
우승한 동일한 g1~g3 레이스와 획득한 칭호가 상성점수로 가산되는 것임.
클래식 삼관 (사츠키상, 일본 더비, 국화상)
트리플 티아라 (벚꽃상, 오크스, 추화상)
봄 시니어 삼관 (오사카 배, 텐노상(봄), 타카라즈카 기념)
가을 시니어 삼관 (텐노상(가을), 재팬 컵, 아리마 기념)
천황상 춘추연패 (텐노상(봄), 텐노상(가을))
춘추 그랑프리 (타카라즈카 기념, 아리마 기념)
춘추 마일 (야스다 기념 , 마일 CS)
춘추 스프린트 (타카마츠미야 기념, 스프린터스 S)
춘추 더트 (챔피언스 C, 페브러리 S)
이 대회들이 보너스를 줌.
썩 씨딩유 파더 하러가는 거임.
왕위를 계승하러 가보자.
태생이 다른 시작.
위에도 나왔지만 스테6 파워3의 친구를 모셨음.
이유는 내가 패싱할 훈련이 스테미너이기 때문.
훈련은 기본적으로 4번 누르면 1렙업을 하는데, 이것저것 누르다가 메인으로 미는 훈련의 렙업을 못하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패싱하는 것.
메인으로 미는 훈련이 존재하는 이유.
메인 스탯 1100이 넘으면 3성인자 획득 확률 10%증가.
600이 넘으면 5%증가.
목표는 메인 1100, 서브 600.
나중가면 어처피 1200,1200으로 맞출 수 있음.
(서포터 카드의 효율 증가 등으로 인해)
선택지의 선택 또한 중요한 요소로 이유는 계속 나오겠지만 효율 증가를 위해서임.
다들 우마무스메 인벤의 선택지 검색기를 활용하도록 하자.
선택지마다 올려주는 효과가 다르니까.
메인 목표는 스피드 1100, 파워 600임.
근성에 얼굴 2, 파워에 얼굴2라면 파워를 눌러 서브 능력치를 확보해주도록 하자.
개개인의 차가 있을 수 있음.
파워 얼굴3인데 스피드에 느낌표 얼굴2가 있다던가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갈릴 수 있음.
자기만의 육성법을 찾는 길이니 경험해보도록 하자.
서폿 이벤트 또한 중요하다.
위에는 장거리에 도움이 되는 회복스킬을 할인해주는데, 우리의 러닝 목표는 중거리이기 때문.
스테 얼굴3, 파워 얼굴3이지만 스테의 얼굴3은 전부 스피드 얼굴이기 때문에 우정도를 위해 스테 훈련 진행.
꿀팁 조각모음)
스킬은 1렙에 10퍼씩 할인. 4렙이 최고.
+ 예상을 통해 내가 비빌수 있는 경기인지 보도록 하자.
약간의 운과 컨트롤이면 데뷔 다음부턴 보통 우정훈련 할 수 있는 수치가 된다.
레이스를 눌러서 내가 나가야할 부모의 레이스를 확인한 다음,
예약을 해주도록하자.
너, 레이스 나가야 하잖아.
하고 알려준다.
느낌표 훈련을 갈지, 부모의 길을 걸을지 또한 선택의 영역.
(정답 없음)
첫댓글 추천은했는데 저거 부모 경기이력 육성들어가서도 확인가능한가요? 저기서 외우고 들어가야 하나요?
저는 스샷찍어서 보거나 컴퓨터로 할땐 그냥 메모장에 적슴당
질문이있어요! 같은경기장 나가는거.. 그경기에 붙은 인자 얻을확률이 오르는건가요? 아니면 스텟3성인자 확률이 오르는건가요?
또 완전 동일한 이름(경기,계절,코스)를 나가야하나요? 앞 부분만 같으면 되나요? 답변 부탁해요!!!
계승받을 때 인자가 잘 붙고 동일한 경기를 나가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