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2015년 제2회 해외자원봉사 “지구촌 동행-캄보디아”를 진행하였습니다!
남양주시와 국제 자매도시인 캄보디아 캄퐁참주에 있는 방바삭 초등학교로 6박 8일(10.31~11.7) 해외자원봉사 출발!!!!
방바삭 초등학교는 유치원과 1학년에서 6학년까지 총 350여명의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입니다. ♡
학교의 열악한 시설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밝은 마음과 맑은 눈동자에 봉사자들은 더욱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답니다
해외봉사를 준비하며, 방바삭 초등학교에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가? 를 고민하던 중 350여명의 학생이 사용하는 화장실이 2개 밖에 없고 그 중에 하나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어 우리 센터에서는 공동화장실을 신축하기로 하였습니다!
페인트 칠까지 예쁘게 해주고 기념사진! (화장실 신축 비용은 자원봉사 박람회에서 남양주 시민들의 부스 참가비 천원을 모아 충당하였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부채만들기는 아이들이 가장 흥미로워했던 시간이였습니다^^ 그밖에 리본 머리핀 만들기, 풍선아트, 재기차기, 합주연주주, 피구 등을 함께하며 웃음꽃이 피어났답니다~~~!!
봉사활동 마지막 날에는 봉사자가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함께 남양주시민이 예쁘게 꾸민 티셔츠, 1기 해외봉사단 ‘방바삭 모임’에서 기증한 슬리퍼를 전교생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작은것에도 감사하고 너무도 순수한 아이들.. 마지막 헤어질 시간이 되자 정이 들었던 아이가 갑자기 저희를 안아 주었습니다. 표현을 잘 하지 않던 아이의 갑작스런 포옹에 봉사자는 울컥 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였고 저희는 아이들이 잘 자라서 캄보디아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인공이 되길 바라며 마지막 인사를 나눴습니다. 처음 해외봉사에 참여했던 봉사자들은 오기전의 걱정이 무색하게 정말 좋은 봉사활동이며 주는 것이 아니라 얻어가는 것이 더 많았고 주위 분들이 꼭 한번 경험하길 바란다며 입을 모아 말했답니다
캄보디아 친구들! 모두건강해요~~~~~~♥
|
|
첫댓글 캄보디아 봉사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캄보디아 에서도 멋진 봉사활동을 보여주신 멋진분들 정말 박수받아마땅하다는 생각이들고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이들의 도움의 손길이 캄보디아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