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범어사 선문화관 염불선강좌 『불교의 비전』 강의 범어사 금정불교대학 염불선 제 56강 일심은 진심인가 진망화합심인가
밤별 추천 5 조회 204 24.11.20 15:3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11.21 07:07

    첫댓글 [ 일심은 진심인가 진망화합심인가]

    불법의 대의는 일심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기 어려운 사람들 중에
    가까이 갈 수있는 수준 높은 사람들을 정정취라하는데
    여러분이 말을 알아듣는 것으로 보인다.
    일심은 진심과 망심의 화합심

    밤별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_()()()_

  • 24.11.21 11:00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1.21 13:01

    眞心은 참된마음, 안 변한다, 청정심, = 내 마음이다.
    진여심, 여래장, 법계, 깨달은 마음이라고 하고,= 어렵게 다가가기로 공부하고 수행한다.

    일심은 중생심이고, 중생심의 근원은 번뇌가 일어나지 않는 곳이다.

    원효는
    대승은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서(견성) 중생심의 성품을 맛보고,
    보살행을 실천(만행)하는 것이다 라고 했다.
    그래야 힘이 생긴다.

    밤별님, 늘 이렇게 보여주시고 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_()()()_

  • 24.11.21 13:03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ㅡ 일심은 진망화합식이다.
    ㅡ 범부는 부처가 아니다.
    부처가 부처이다 .
    ㅡ 중생심의 성품이 일심의 근원에 돌아갔는가.
    맛만 보면 뭐하는가 ? 견성만 하는 것은 일심이 아니다.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야 "정정취" 라고 한다 .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1.21 15:27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 화신이다
    모든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1.21 16:05

    불법의 큰 뜻은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24.11.21 21:50

    불법의 대의는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는 것이다.
    일심은 중생심이다.
    일심 안에 예토도 있고 정토도 있다.
    일심은 진심과 망심의 화합심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4.11.23 07:03

    一心
    일심은 진망화힙식인 중생심이다
    원효
    <기신론소> 一心之原
    일심과 그 근원
    <무량수경종요>에서 衆生心性
    중생심의 성품
    <아미타경소> 衆生心之爲心地
    중생심과 중생심의 마음 바탕자리

    대승은 일심의 근원으로 돌아가 혼자 적정을 즐기는 것이 아니고
    보살행을 실천하는 것이다.

    '만물 가운데서 귀한 것은 마음의 처음과 끝이
    바뀌지 않으니 사람이라고 일컫는다.'

    불법의 대의는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는 것이며
    우리의 본성인 불성도 그와 같음을 알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4.11.22 23:13

    불교의 대의는 일심의 근원으로 가는 것이다.
    일심은 진망화합식인 중생심이다


    기신론에서는 一心之原
    무량수경종요에서는 衆生心性
    아미타경소에서는 衆生心之爲心地(중생심의 마음의 바탕됨) 이라 했다.

    선종에서는 일심의 근원에 가 보는 것이라하고
    대승의 정토사상에서는 일심의 근원에서
    부처님의 원력과 행원을 따라
    우선 일심의 근원으로 간 정정취로
    상구보리 하화중생의 보살행을 실천하는 것이다.

    가르침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아미타아미타아미타

  • 24.11.23 07:33

    일심은 중생심(진망화합심)이다,
    일심 안에 예토도 있고 정토도 있다.

    불법의 큰 뜻은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는 것이다.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24.11.27 00:09

    불법의 큰 뜻은
    일심의 근원에 돌아가는 것

    일심은 진심과 망심의 화합심인 중생심이다.
    일심 안에 예토도 있고 정토도 있다.

    가르침을 주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밤별님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