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밖에도 14일은 아니지만 큰 의미를 가짐으로써 해당 상품이 대박을 맞는 기념일은 많습니다. 친구와 연인에게 빼빼로 과자를 선물하는 날인 11월 11일 빼빼로데이는 초콜릿을 선물하는 밸런타인데이 못지 않은 연인들의 기념일입니다. 매년 5월 셋째주에 맞는 성년의 날도 많은 선물이 오고가는 날이랍니다. 그리스도 탄생을 기념하는 크리스마스는 연인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선물을 주고받는 최고의 기념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기념일은 14일이 아닌 특정상품의 특징에 따라 늘어나는 경향이 있답니다. 2월 22일 2%데이는 친구들에게 사이다를 사주는 날입니다. 4월 14일은 농심에서 출시한 짜파게티를 먹는날입니다. 9월 9일 구구데이는 통닭을 시켜먹는 날이고 12월 14일 허그데이는 서로 포옹하는 것을 허용하는 날입니다.
11월 14일은 오렌지데이라고 해서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날이기도 합니다.
기업들은 기념일을 만들어내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자사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데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SKT, 도미노 피자, 여행사 등은 매월 몇째 주 등 특정한 일자를 지정, 제휴사를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와 공공기관도 데이 마케팅에 뛰어들었습니다. 공공기관이 제정한 기념일에는 육아데이(매월 6일, 여성가족부), 오이데이(5월 2일, 농촌진흥청), 추어탕데이(7월 5일, 전북남원시), 구구데이(9월 9일, 농림수산식품부), 사과데이(10월 24일, 학교폭력대책 국민협의회), 삼겹살데이(3월 3일, 축협)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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