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학기 온라인 출석수업 학습자용 매뉴얼 및 실시간 화상강의 활용 노하우 동영상을 안내하오니 온라인 출석수업 시작 전에 미리 숙지하여 수업에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감염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오프라인 출석수업 교과목의 수업운영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수업 참석전 홈페이지에서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출석수업 교과목은 예정대로 운영함)
1. 온라인 강의실(화상강의) 입장하기
방송대 로그인 → 나의 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화상강의 클릭
※ ZOOM 설치 필요
(회원가입은 필요없음 / 반드시 우리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해야 출결처리 가능)
** 유의사항 **
① 수업환경 점검하기(매뉴얼 3~5페이지 참조)
② 스마트 기기에서 ZOOM 설치하는 방법(매뉴얼 11페이지 참조)
③ ZOOM 기능 설명(매뉴얼 14~19페이지 참조)
④ 현재 온라인 강의실이 zoom과 연동되어 있지 않으며, 온라인 강의실
입장은 수업시작 15분전에만 가능
⑤ 강의실 입장 시 이름_학번으로 입장 (예: 홍길동_202011-123456)
※ 입장 시 이름이 다를경우 위와같이 "이름_학번"으로 변경
2. ZOOM 다운로드 받기
① 다운로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화상강의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설치할 수 있음
② URL 주소(www.zoom.us)에 직접 접속하여 다운로드 가능
https://www.zoom.us/에 접속 -> 리소스클릭 ->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3. 온라인 활용 노하우 동영상 보기
☞ 온라인 활용 노하우 동영상 (클릭) ※ 동영상 복제 및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