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이 가장 고치고 싶은 곳중의 하나가 욕실. 하지만 막상 고치려고 하면 어디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홍민영씨가 제안하는 최신 유행 욕실을 구경하고 우리집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보자.
세면대 아래 수납장을 짜 넓게 사용하세요
좁은 욕실이라면 밝은 색의 타일을 사용하는 것이 밝고 넓어 보인다. 벽 가운데와 윗부분에 띠타일을 둘러 장식한 것도 눈여겨볼만한 센스.
세면대 주위를 테이블로 넓게 만들고 아랫부분에 수납장을 짜 수납공간을 만들어준 것이 이 욕실의 가장 큰 특징. 수납장 안에 화장품이나 목욕용품들을 넣어두면 욕실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
욕조는 떼어내고 불투명유리로 된 파티션 모양의 샤워부스를 달아 욕실을 넓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앤티크한 소품이 욕실을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게 한다.
욕조를 떼어내고 파티션과 같은 샤워부스를 달았다. 불투명유리와 스틸소재가 깔끔하게 어울린다.
수납장 안에 화장품 등을 두고 사용한다. 세면대를 넓게 만들어 메이크업하기에도 좋다.
앤티크 느낌의 타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요
타일만으로도 앤티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욕실이다. 스톤과 같은 재질의 타일을 붙이고 중간중간에 꽃모양의 데코타일과 띠타일을 장식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세면대 위까지 타일로 테이블을 만들어 더욱 고급스러워 보인다.
세면대 옆의 벽을 파고 수납공간을 만들어준 것도 배워볼 만한 아이디어. 경사가 진 독특한 모양의 세면대와 모던한 느낌의 수도꼭지가 앤티크한 공간에 의외로 잘 어울린다.
경사가 진 세면대와 모던한 느낌의 수도꼭지. 짙은 갈색의 세면대가 고급스러워 보인다.
꽃모양의 데코타일. 밋밋한 욕실 벽에 포인트를 준다.
골드장식의 세면대로 고급스러워 보여워
대리석과 같은 광택이 있는 타일과 골드장식의 세면대를 이용해 고급스러움을 연출한 욕실. 가는 골드 장식의 다리가 있는 세면대는 조개껍질을 이용해 만든 것으로 여러 가지 색깔이 나는 다양한 광택이 특징. 클래식한 수도꼭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벽에는 띠타일을 둘러 포인트를 주었고 짙은 브라운색 프레임의 거울을 달아 마무리했다.
조개껍질을 이용해 만든 세면대. 클래식한 디자인의 수도꼭지와 잘 어울린다.
요즘 욕실의 특징 중의 하나가 띠타일로 장식하는 것이다. 화려한 문양의 띠타일이 많이 나와 있다.
꽃무늬 소품을 이용해 화려하게 꾸며보세요
평범한 욕실이라면 화려한 소품을 놓아 좀더 화사하게 꾸밀 수 있다. 욕실에 꽃무늬 프린트 샤워 커튼을 달고 꽃무늬의 다양한 욕실 소품으로 장식했다.
욕실에 잘 사용하지 않는 앤티크한 전등도 독특하다. 벽에는 꽃무늬 장식의 데코타일로 포인트를 주었다.
꽃무늬 장식의 욕실 소품. 욕실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독특한 느낌의 데코타일. 밋밋한 벽에 포인트를 준다.
욕조대신 샤워부스를 만들면 욕실이 한결 넓어져요
샤워부스는 넓은 욕실에만 달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자. 욕조를 떼어내고 강화유리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든 샤워부스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욕실이 좁아 보이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바닥에 보라색의 타일을 깔고, 벽에는 흰색 타일을 발라 더욱 깨끗하고 넓은 느낌을 준다.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