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영평사 '2009 장군산 예술제 구절초 축제' 개최
구절초 꽃내음 가득한 산사로 가을 여행을 떠나보자
해마다 9월이 막바지에 이르러 가을이 깊어질 즈음 공주 장군산에는 온통 하얀 구절초 꽃향기로 가득하다.
산사와 구절초 꽃의 향연, '장군산 예술제-구절초 꽃 축제'가 올해에도 9월 26일부터 10월 18일까지 23일 동안 장군산 영평사에서 개최된다.
충남 공주시 장군산 산자락에 위치한 영평사는 가을이면 절 안팎과 산야가 온통 하얀 구절초 꽃무리로 뒤덮여 장관을 이뤄 매년 7만 명 이상 찾아오는 대표적인 불교 축제이면서 일반인들에게도 가을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영평사에서 보는 구절초는 산사와 자연의 어우러짐이 아름다운 것이 특징인데, 가을 산사의 청량한 공기와 만개한 구절초를 보는 것만으로도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을 갖게 된다.
영평사에 따르면 축제 10주년을 맞이해 다채롭게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나 신종 인플루엔자로 인해 산사음악회 등 공연은 취소하고 천연비누 만들기, 사진전시회, 108참회 체험, 구절초 차 마시기 등 상설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특히 축제기간 동안 구절초 꽃차 무료시음과 조미료를 넣지 않고 죽염수로만 간을 한 웰빙 국수가 무료로 제공되니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모두 가득한 풍요로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지치고 힘든 일상을 벗어나 자연의 향기를 느끼고 싶다면 장군산 구절초 꽃의 나라로 가을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 문의(종무소): 041-857-1854
(끝)
출처 : 대성사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