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자전거뉴스
 
 
 
카페 게시글
ㄴ★~무기여 잘 있거라 스크랩 [리컴번트코리아]리컴번트 롱휠베이스의 매력 - 투어용 리컴번트 이지레이서스 제블린
엘리시움 추천 0 조회 565 11.08.18 09:30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리컴번트]스피드와 자전거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롱휠베이스의 역사와 매력

=

리컴번트 상용화의 시초는 이지레이서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www.easyracers.com

 

1978년 부터 이지레이서스는 상용화된 리컴번트를 탄생시켰고 최초의 모델이 Easyaracers Javelin 입니다.

흔히말하는 이지레이서스 제블린 이라는 리컴번트 입니다. 이지레이서스는 세계기록 갱신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세계기록을 세운 이지레이서스의 벨로모빌은 현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음.

 

이 롱휠베이스는 현재 누적댓수로 전세계에 5000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전세계에 현재까지 유일무이한 기록입니다.

미국은 롱휠베이스가 가장 인기있고 특히 이지레이서스의 롱휠베이스가 부동의 1위로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른 리컴번트에 비해 약간 비싼 약점에도 불구하고 롱휠베이스 리컴번트는

페어링, 속도, 투어링,적재능력 면에서 가장 우수한 리컴번트에 속합니다.

 

 

이지레이서스의 경우 독자적인 카본페어링과 윈드스크린을 개발하여 에어로데믹에 유리하고 속도면에서도 최상을 달립니다.

 

풀페어링은 속도면에서 유리하지만 아래와 같이 기본페어링 만으로 평지에서 40~50km에 가까운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풀페어링을 하고 내리막에서 90km 이상으로 달리는 사람도 봤습니다.^^*

 

롱휠베이스는 일반리컴번트에 비해 보관이 어렵다는 편견을 갖고 있는데 휠베이스(바퀴끝에서 끝) 치면 일반자전거에 비해

길이가 30~40cm정도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리어렉이 없어도 각종 프레임과 시트에 다양한 적재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옵션으로 위와 같이 에어로스포크 휠이나 아래와 같이 HED3휠을 장착하면 속도증가에 더욱 유리하고 레이싱과 투어링을 병행할 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무게또한 가벼운 편으로서 모든 면을 충족하는 유용한 리컴번트입니다.

특히 크랭크가 페어링 뒤에 위치하여 일반사람들에게 위화감을 주는 경우도 드뭅니다.

 

라이딩 경험이 적은 일반여성의 경우도 이지레이서스 제블린을 타고 하루에 90km 이상을 달릴 수 있을 정도로

편한 라이딩 조건을 제공합니다. 위 미랑이는 자전거 경험이 없는데도 첫라이딩때 89km를 달렸습니다.^^*

첫라이딩때 엠티비로 그거리를 가라고 했으면 엄두도 못냈을 겁니다.-.,-;

 

롱휠베이스는 클릿페달을 연습하기 가장 좋은 리컴번트입니다. 리컴번트의 경우 시트높이에 아무래도 문제가 많아 클릿을 달고 연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롱휠베이스의 경우 시트높이가 높지 않아

 

 

 

 

 

 

 

크게 다칠 염려가 없어 클릿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상당히 유리합니다.

 

고성능 리컴번트로의 탈바꿈을 위해 아래의 제 리컴번트는 다음과 같은 업그레이를 했습니다. 물론 조금씩 천천히 시작했습니다.

 

먼저 휠셋을 HED3 레이싱 휠셋으로 교체하였고 타이어는 펑크가 거의 안나는 고성능 비토리아 레이싱 타이어로 바꾸었습니다.

타이어를 바꾸고 나서 4년간 펑크가 단 한 번 났습니다.^^

프론트 휠의 경우 벨런스를 위해 벨로시티 451c를 달았습니다. 스프린터에 적합한 휠이고 강성도 좋은 편입니다.

또한 긴체인의 동력전달손실을 줄이기 위해 Terracycle 아이들러를 티타늄 코그와 함께 달았으며

체인도 경량화된 금 체인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무게를 감소시키기 위해 카본페어링으로 전면을 꾸몄습니다.

일단 시트자체는 기본적으로 카본으로 되어 있어 무게가 한층더 가볍습니다.

 

 

 

어쭙잖아 잘 모르는 분이(누구라고 말은 안하겠음.) 시트가 작은게 아니냐고 하는데  롱휠베이스 같은 경우는 등만 대는 리컴번트이므로 시트가 절대 작지 않아 오히려 일반 숏휠베이스 시트에 비해 편안하고 어깨자체가 자유로워 자유로운 조향이 가능하게 합니다.

커브형 시트의 단점이 어깨가 자유롭지 않아 조향에 제약이 있다는 겁니다.^^

 

페달링 파워의 경우 커브형 시트에 누울 경우 페달링시 들썩들썩 몸이들려 페달링의 힘의 손실이 있는 반면 이지레이서스 롱휠베이스의

경우 시트가 각이져있고 허리를 시트 구석에 고정할 수 있어 페달링힘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롱휠베이스 리컴번트 제블린의 매력에 푸욱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이지레이서스는 미국에서 만든 리컴번트입니다.

 

리컴번트코리아

 

저의 검정 제블린 업그레이드 내역

카본페어링

윈드스크린

테라사이클 티타늄고성능아이들러

Hed3올카본휠

벨로시티유리엑사핀스포크휠

금장체인

 

출처 : 리컴번트 코리아 www.recumbentkorea.com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