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가맹택시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1.카카오T가맹택시 가입 시 납부할 금액
①
차량 카카오택시 외장디자인 등 316,000
②
제복비(운전근무복) 1벌 35,000
③
교육비(온라인교육)1일 (집체교육)1일 150,000
합 501,000
2.정기납부금액
①
카드현금운송수입금 배회영업수입금포함 총운송수입금의 20% 납부하고 활동비등의 명목으로 15∼16 %를 돌려준다고 교육함,
따라서 16%중에 마케팅비용 등 품질개선 및 활동비를 집계한 후 금 액을 돌려준다는데 돌려주는 금액은 현재 카카오T가맹택시 운행 하 시는 조합원님께서 알려주시거나 “업무제휴계약서”를 공유 했으면 합니다.
②
모뎀통신비(KT통신)매월4,312원×12개월=51,744원
운송수입금확인 및 운행이력 준법운행 과속여부 일명타고기록
※가맹택시 해지 시 할인위약금 있음.
③
업무지원비 매월9,000원×12개월=108,000
조합원님 대 다수가 인터넷 공인증서 발급 등에 비숙련이어서 본사가
영업수입금 전산업무 및 세금계산서 부가세신고대행 등으로 받는 업무지원비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3. 카카오T모빌리티본사-지역본부-점주개인택시 관계
①
본사가 지역본부로 업무지시
②
지역본부는 점주개인택시 관리규제
4. 목적지 비공개 콜 지정배차
①
지정 콜 배차 목적지비공개 (강제배차)
②
목적지 비공개 배차 후 손님출발지 갈 때 목적지 공개됨
5. 가맹택시사업자 서울개인택시조합과 업무체결여부
①
카카오T벤티는 서울조합이 카카오T벤티 모집 공고함,
②
카카오T가맹택시 서울조합과 업무협약 안함,
③
타다가맹택시는 서울조합과 업무협약 안함,
➃
우버가맹택시, 반반택시 서울조합과 업무협약 안함,
※ 카카오T가맹택시, 타다가맹택시, 우버가맹택시, 반반택시는
서울조합이 승인할 때 까지 조합원님께서는 가맹계약보류 해야 함,
참고로 이미 카카오T가맹택시 가입한 조합원님은 가맹택시 장단 점을 널리 공개 공유해주시고
뒤 유리에 조합에서 제작한 "국토부는택시총량 약속을 이행하라" 스티커 좀 부착했으면 합니다.
벤티 카맹택시도 꼭 부착 하셔야합니다.
카카오 모빌리티본사 방침에 의해 16만여 개인택시운송사업의 단체 투쟁전개 등이
제약받아야 한다는 것은 우리단체의 위상이 추락할 수 있다는 점, 유념하셔야 합니다.
5. 총 가맹비용 바로알기
①
점주(개인택시사업자)가 부담할 차량디자인비용 및 교육비용 근무복,
초기비용 총금액 501,000
②
매년 모뎀통신비51,744원+업무지원비108,000 = 총 159,744원 납부 외
가맹비용- 매월 카드현금운송수입금 배회영업수입금포함 총운송수입금의 20% 납부
③
연간 가맹비용(예시)
식사시간 커피휴게시간 포함 일일 12시간 영업 및 250키로주행 기준
참고로 일일12시간이상 영업은 피로누적 및 안전운행에 걸림돌
따라서 카카오T 콜 지정배차라도 1시간당 20,000∼28,000 수입
매월 400만원수입×12개월=48,000,000수입의 가맹비 20%= 9,600,000
매월 500만원수입×12개월=60,000,000수입의 가맹비 20%= 12,000,000
매월 600만원수입×12개월=72,000,000수입의 가맹비 20%= 14,400,000
여기서 카카오T 콜 지정배차 덕으로 일일12시간 이상 매일평균15시간건강하게 영업할 때만
매월500만원∼600만원∼700만원의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수치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맹택시계약 안 해도, 카카오T가 자회사 가맹택시로 집중 중계하고 콜이 남아넘칠 때
받는 콜 외, 티머니 온다, 티맵, 마카롱, 우버, 에서 중계하는 콜과 배회영업으로 1시간당 평균 18,000원의 운송수입이 발생하는 것을 카드매출로 알 수 있습니다.
➃
총 가맹비용 20%중에 16%를 마케팅비용 등 품질개선 및 활동비를 집계한 후 금액을 돌려준다는데, 돌려주는 금액은 현재 카카오T가맹택시 운행 하시는 조합원님만 알 수 있어 공평여부와 실제로 돌려받는 금액을 알 수 없습니다.
※
위 모두를 국철희는 이사장당선 전 부터 익히 알고 있어
①
5만여 조합원의 요구에 따라 서울조합과 카카오모빌리티본사가 우선 상호 윈윈의 가맹택시업무협약체결
②
초기비용 501,000원은 카카오모빌리티 본사가 부담하고 가맹비용은 월 400만원의 운송수입금을 초과한 금액에서 만 부담 책정 하던가 콜 중개 수수료 쪽을 택해도 충분하다는 견해를 피력한바 있습니다.
6.결론
숭고한 희생의 열사님의 유지를 받들어 택시4개 단체와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의 승인 없는
가맹택시 계약은 보류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5만여 조합원님 2015년 당시 국철희 이사장이 5만 조합원님의 정관개정 안건 부지부장폐지
대의원급여폐지 총회를 실시하여 97% 찬성으로 부지부장폐지 대의원급여폐지 한 바 있습니다.
그런대 요즈음 부지부장 부활하자 및 대의원정수를 축소하여 대의원급여 월150만원을 받아
내려는 꼼수가 돌고 있고,
타다 척결은 숭고한 희생의 열사님의 유지와 김경진의원 정치권 전국16만 조합원의 투쟁 서울조합의 투쟁기금 릴레이 버스투어 시위로 타다를 잡았다 볼 수 있음에도 투쟁기금20억을 어디에
지출했느냐 등을 나잘난 유투버들과 복지법인충전소 대손충당금관련 배임 등 을 수사하자는
대의원대회 안건에 반대한 일부대의원들과 20여명의 조합원만이 투쟁기금 사용출처를 공연히
따지고 있습니다. 이점 왜 그럴까? 뭐 선거 때문이죠!
이어서 5만여 조합원님 이사장선거는 3심제 대법원재판 결과에 따르고
지금은 운송시장을 잠식하려는 가맹택시사업자들과 윈윈 상생하는 대안을 찾는 것이 절실하고, 규제 풀린 전동킥보드에서 안전운행의 대책을 강구 또는 전동킥보드를 도로상에서 내보내야할 대정부 정치권 국토교통부 앞 에서 90여명의 대의원과 지부별로 조합원을 동원 버스투어 시위에 5만여 조합원의 투쟁기금으로 함께 투쟁 응원해야 합니다.
참고로
10년 미만 조합원님께서는 식물조합이라고 떠들고 다니는 선배조합원님과 나잘난 유투버 들의 감언이설 자중지란은 뒤로하고 서울조합역사 대정부투쟁 및 조합 철밥통들의 복마전쯤은
인터넷검색만 으로도 진실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위 모두가 궁금하거나 오타 사실여부 정정 등은
작성자 노원지부 박영훈조합원 010-5004-7749로 연락주시면 정정 하겠습니다.
조합원 카톡방에
https://open.kakao.com/o/gIHbzBvd
참여하여 토론해 봅시다.
세종시 국토교통부앞
노원지부의 대들보
박인규 대의원 010-2724-7300
첫댓글 가맹택시 조합승인은 절대 적 입니다.
후일 가맹에서 조합원에게 불리한 여건 제시 등 목 졸라오면 가맹 개인들은 대체 하기가 불가 할겁니다.
절대적 조합 승인 필요합니다. 그래야 후에 조합에서 대리로 구원해 줄수 있는 여건이 될터이니 말이지요
또한 가맹 가입 하신분들 단체로 협의체 만들어 후일발생할 지도 모르는건에 대비 해야 된다 봅니다.
이건은 절대 적 일겁니다.
*****
반면 동 서 남 북 여러군데에서 우리의 밭을 이리저리 뒤집어놓고 야금 야금 자기네들의 씨앗을 심고 있네요 /
반면 밭 주인은 가꿀 생각은 아니하고 자라난 열매만 서로 내것 네것 하면서 가져갈 생각뿐 이니 ~~~~
잘 되어가는 집안꼴 입니다.
조합승인이 먼저
예리하게 지적하셨습니다.
따라서 가맹택시가 잘못된 경우 또 조합 탓 하기전에
개별 계약은 앙됩니다.
똥콜과 배회영업 으로 시간당 18.000원? 먼 달나라 얘기 입니다 앞으로 똥콜도 주지않고 길거리 손님도 없어면 굶어 죽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