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중앙초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 축제 개최
강진진중앙초등학교(교장 최용) 3학년 진로 연계 동아리 ‘꿈 이뤄 DREAM’에서 마을과 함께 하는 진로 축제를 개최했다.
강진중앙초는 매달 3학년 전체 109명 학생들의 꿈에 맞게 개설된 13개의 동아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학급의 담을 넘어 꿈을 범주로 모인 꿈 동아리는 계획 수립에서부터 예산 신청 및 활동 피드백까지 학생들이 직접 추진해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강진진로체험센터와 연계해 마을에 종사하는 7명의 전문직업인들(각, 미술강사, 쇼콜라티에, 경찰, 유튜버, 체육강사, 축구코치, 수의사)이 초청되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관련된 직업인들을 만나 직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에 대해 나누고 관련된 체험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꾸던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바람직한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2학기에는 원격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욱 다양하고 내실있는 동아리 연계 진로 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강진중앙초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 축제 개최 (miraenews.co.kr)
강진진중앙초등학교(교장 최용) 3학년 진로 연계 동아리 ‘꿈 이뤄 DREAM’에서 마을과 함께 하는 진로 축제를 개최했다. 강진중앙초는 매달 3학년 전체 109명 학생들의 꿈에 맞게 개설된 13개의 동
www.miraenews.co.kr
#최용교장 #강진중앙초 #강진군 #진로캠프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