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작성 방법안내 [브랜드 + 차종 + 연식 + 키로수 + 색상 + 가격] - 이외에 기타내용 제목작성금지
예) BMW 525i 2005년식 6만 은색 3100만원 | 예) SM7 VQ23SE 2006년식 8만 검정 1600만원
깨끗한 게시판 운영을위해 제목에 별표나 기호삽입을 제한합니다. [말머리를 필수선택]
▶ 차량정보 |
차종 |
투스카니 엘리사터보 고급형 |
판매가격 |
870 |
절충여부 |
가능 |
연식 |
01년 10월 |
기어 |
수동6단 |
색상 |
레드 |
주행거리 |
25000 |
연료 |
가솔린 |
배기량 |
2700 |
사고유/무 |
무사고 |
튜닝여부 |
터보차져 |
▶ 판매자 정보 |
이름(실명) |
조태호 |
핸드폰 |
010 9453 2223 |
딜러/개인 |
개인 |
지역 |
경기 일산 |
연락시간 |
24시 |
이메일 |
|
2001년 10월식 엘리사(고급형)
키로수:91000KM/서류상:84000KM
정기검사 완료/2011년 11월 정기검사 입니다.
셋팅후 주행거리 25000k 정도 됩니다.
구조변경은: 풀구조변경 완료인 상태이며 무사고 무교환 무도색 차량입니다.
-엔진-
-가렛트 GT 2871 RT (LOW280마력 HI475마력 대응)(신품작업)
-볼베어링 타입 A/R 0.86
-F 매니폴더 순정 R 매니폴더 수제작 커스텀 (트윈라인) 실크랙 조차없습니다 짱짱합니다.
-HKS NEW SUPER BOV (신품 작업)
-벨브-순정가공 (터보인스톨 과 병행)
-강화블럭 으로 교체 (신품작업)
-오토라이트 레이싱 열가 - 9 플러그 나스카(신품으로 교환 5월 16일)
-ITL- 터보용 가스켓 및 압축비 작업(엔진 셋팅하면 같이 한작업입니다.)
-ITL- 490CC 인젝터 (신품작업)
-WALBLO- 225L/H 연료펌프 (신품 작업)
-대용랑 라디에이타 써머스텟 (68도) (신품작업)
-SESTEAM OIL 쿨러( 신품 작업)
-알류미늄 인테이크 파이프 (수제작 작업)
-리저버 탱크 (신품작업)
-ITG - 오렌지볼 오픈필터 (신품작업)
밋션
-VALEO 터보용 클러치셋 잔조율(90%이상) (신품작업)
-6속 밋션
배기
-메탈스포츠 촉매 (마그마플로우)(신품작업)
-리드원 중통 레죠레이터 +후지쯔보 레갈리스R 76파이(신품작업)
하체
-SMA F8 R6 일체형써스 오버홀 완료(잡소리없습니다)
-XG 2P캘리퍼 + 하드론 패드 조합
-니스모 18인치 + 엑스타 타이어
실내
-DEFI - BF AMBER RED 유압게이지(신품작업)
-DEFI - 컨트롤러2 유닛 (신품작업)
-AUTO MATER - 몬스터 알피엠게이지 (125파이) (신품작업)
-GReddy Profec B Spec II Boost Controller (신품작업)
외관
-FL/1개조 (데루등 제외한 나머지 풀 작업)
ETC
-엔진 소음 방음제 작업-
-엔진오일 오메가 631 10W40 9만 380KM에 교환
-밋션오일 오메가 교환
-디퍼런스오일 오메가 교환
-브레이크 오일 캐스트롤 교환
-아이들 스피드교환
-엔진룸 배선 정리 새로 (맵핑 하면서 작업)
-등속조인트 교환
-허브베어링 교환
-실내 전체 풀 선팅(전면 포함)
-마이텍 JN-1000 경보기
350ps 52kgm 셋팅이며 스피드리밋은 290KM.
각종 커미컬류 교환작업 / 차량 컨디션 상태확인 및 정검하였으며,
현재 차량 컨디션은 자부드립니다.
차량 관리는 제가 기름밥을 먹는 녀석이라 꼼꼼히 잘 관리하였으며, 엔진오일은 평균키로수나
일정의 시각을 생각하지 않고, 점도가 좀 떨어진다 싶으면 바로교환해 주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2~3주에 한번씩 교환하게
되더군요....;;;;;;;;;
엘리사는 엔진룸의 좁은공간으로 인하여, 터보인스톨 과정에 있어서..
많은 공간의 제약이있으며, 또한 델타엔진 특성상 열이 많이 발생되므로 특히 냉각계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보통 엘리터보(싱글,트윈)등은 밋션 윗부분에 터빈이 위치하게 됩니다.
다만, 그런 인스톨은 위에서 언급했듯, 열때문에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제차량은 엔진밑으로 터빈이 위치하고 있으며, 열에 의한 내구성을 조금이라도 더
보장 받기위한 내구성 셋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도입되었던 인스톨 방식이지만,
양산형 터보차져들도 터빈위치를 엔진 밑으로 내리는 이유가 이런 열에의한 내구성을 좀 더
높이기 위한 라인이라 할 수있습니다.
출력도 출력이지만, 보다 내구성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쓴 셋팅입니다.
다만 터빈이 엔진 밑에(우측 등속쪼인트) 위치하고 있어 차를 리프트에 올려야만 터빈을 확인
점검 할 수 있다는것이 단점이며, 엔진룸 오픈시 터빈이 보이는것을 추구하는 오너에게는
라인 퀄리티면에서 육안적으로 높이 평가되는 라인은 아닙니다. 모든 셋팅이 다 그러하듯
장단점은 있습니다. 엘리사 즉 델타엔진은 마력보다는 토크 중심으로 주행이 이루어지며,
엘리사 350마력에 52토크는 베타2.0터보 400마력대 차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같은 터빈으로 같은 마력을 쓰게 되어도 배기량 크기로 인하여 부스트를 2.0보다 덜쓰면서도
마력수와 토크의 힘은 비슷한 힘을 내며, 이로 인하여 2.0배기량보다 좀더 낳은 터빈의 내구성
이 확립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엔진오버홀 및 터보인스톨 하면서 모든 부속 신품작업 및 수제작 작업 한거구요.
어디하나 트러블이나 어긋난 부속 없습니다.
차를 인수하신후 마땅히 관리 할 샵이없으시면 저희에게 오시면 됩니다. 이차의 모든
스토리며 셋팅의 이력을 저희가 책임지겠습니다.
차량가격은 절충하여 870 에 내놓습니다. 급매입니다..
이번주까지 안팔림...타차량과 계약파기라...소용없네요..T.T
차량은 24시간 볼수있습니다 ^^; 워낙 급하다 보니...
차고지는 경기도 일산 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연락 바랍니다..
연락처:010 9453 2223
하이튜닝 애마뽑내기에 짧은 주행영상있네요...
첫댓글 구매글은 아닌데..차량설명 잘읽어보았습니다!좋은차량 좋은판매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