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들은 공기에서 탄소를 끌어내어 제트 연료로 바꾸는 방법을 찾습니다.
전기 항공 의 시작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 그러나 일반 환경 운동가가 완전 전기 장거리 제트기로 죄책감없이 비행 할 수 있으 려면 몇 년이 더 걸릴 것 입니다.
그 동안 과학자들은 우리가 이미 보유하고있는 상업용 비행기를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으며이를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그들이 소비하는 연료를 바꾸는 것입니다.
이산화탄소 (CO 2 )를 대기 중으로 뱉어내는 대신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와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의 연구자들은 이제 비행기가이 가스를 공기에서 포착하여 연료로 태울 수있는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배터리 저장 기술의 큰 도약이 필요한 완전히 새로운 전기 비행기를 만드는 대신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세계는 훨씬 더 빨리 비행하는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더 큰 규모로 작동하는 것으로 입증 된 경우입니다.
실험실에서 연구자들은 포착 할 수 있었다 및 가스 CO 변환 2 저렴한 철 계 촉매를 사용하여 직접 제트 연료로.
생산되는 액체 연료의 양은 여전히 실제 비행기에 동력을 공급하기에는 너무 적지 만, 화석 연료를 공기에서 충분히 높은 양으로 포획하여 충분한 효율로 에너지로 변환 한 다음 다시 방출 할 수 있다면 비행기는 이론적으로 비행 할 수 있습니다. 탄소 중립.
"이 촉매 공정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완화 할뿐만 아니라 재생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제트 연료를 생산하는 매력적인 경로를 제공합니다 . "라고 저자는 썼습니다 .
"연료와 고 부가가치 화학 물질의 탄소원으로서 이산화탄소를 재활용하는 것은 항공 및 석유 화학 산업 모두에 상당한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석 연료가 타면 그 안에 포함 된 탄화수소가 이산화탄소와 물로 바뀌어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본질적으로이 자연스러운 과정을 뒤집습니다.
시스템에 열을 추가함으로써 엔지니어는 이산화탄소와 물에서 분리 된 수소를 결합하여 저자가 제트 엔진에서 작동 할 수있는 몇 그램의 액체 연료를 생산할 수있었습니다.
이 인상적인 화학 반응을 담당하는 촉매는 철, 망간 및 칼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풍부한 지구 원소이며 많은 유사한 후보보다 준비가 쉽고 저렴합니다. 또한 촉매는 수소와 쉽게 결합되며 다양한 제트 연료 탄화수소에 대해 높은 선택성을 보여줍니다.
결과는 약간의 연료뿐 아니라 화석 연료에서만 얻을 수있는 여러 석유 화학 제품입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우리의 탄소 배출을 바람직한 바이오 연료로 전환하는 첫 번째 시스템이 아니며 마지막 시스템도 아닙니다. 캐나다 과학자들은 개발 된 복잡한 거대한 산업이 CO 캡처 2 , 그것을 사용하는 탄화수소 연료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숲의 나무처럼.
연구의 소수 반면 그러나 표시 그건 대기 중 이산화탄소 변환 할 수 2를 액체 연료로 는 매우 도전하고 작은 양보다 더 많은 생산 비용이 있어요.
새로운 시스템은 유망 해 보이지만 실용적 여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독립 엔지니어 인 Joshua Heyne 은 Wired에 "이것은 다르게 보이며 효과가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
"확장은 항상 문제이며 더 큰 규모로 가면 새로운 놀라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해결책의 관점에서 볼 때 순환 탄소 경제의 아이디어는 확실히 미래가 될 수있는 것입니다."
Heyne과 같은 일부는 희망적이지만 다른 일부는 '공중 비행'을 단순히 과대 광고로 간주 합니다. 유럽의 기업들이 캡처 CO하는 방법에 작업 중이던 발표 한 지난해 2 전원 미래의 비행기에 공기에서, 비평가들은 연료가 하루 만 비행 5 분을 허용 할 생산 지적했다.
이러한 작은 수확량은 기후 위기에 대한 해결책이 아니며 일부 환경 론자들은 우리의 유일한 실행 가능한 옵션은 더 적게 비행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특히 순환 탄소 경제의 현실은 아직 멀고 기후 변화 의 위기 가 이미 우리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모든 것은 우리가이 유망한 기술을 얼마나 빨리 확장 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으며, 사실 충분히 빨리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궁극적으로 새로운 시스템을 석탄 연소 발전소와 같은 기존의 탄소 방출기에 연결하기를 원하며, 이는 물론 지속적인 화석 연료 생산이 필요합니다. 그것은이다 또한 정말 비싼 , 그리고 일을 한 경우에도 기업에 호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지 앞으로 증가로 설정 기후 가속 변화와 항공로, 엔지니어 팀은 주장 CO 2 로 변환 및 활용 "온실 가스 관리 및 지속 가능한 개발의 핵심과 중요한 부분을."
식물에 의존하는 다른 지속 가능한 바이오 연료 는 방대한 양의 경작지 를 필요로하며 동시에 우리의 배출량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항공에서 탄소 배출을 완전히 없애는 길에 대한 비전입니다.”그들은 “미래의 글로벌 제로 탄소 항공 부문의 토대 ”라고 결론지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