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친구들의 산속이야기

회원님의 산행기 지리산 거림골과 대성골 산행
산죽 추천 0 조회 138 08.07.08 18:05 댓글 14

• 08.07.08 19:05

첫댓글 산악회와 함께 다니면서 내가 원하는 코스를 가는 것은 문종수님 급 정도 되어야 합니다. 더구나 주어진 시간을 보니 무척 빡빡한 것 같아 자빠진골로 올라 수곡골로 내려오시려면 6시간 안에 내려오시기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잘하신 결정 같아 보이고요 항상 아쉬움이 남을 때가 좋을 때입니다. 그날 우린 지리산 속살 파다가 아주 초주검이 되었지요. ㅠㅠ

• 작성자 08.07.10 15:56

자빠진골 들머리를 문종수님의 산행기에서 알게 되었답니다. 거림골 인공 계단길이 싫어서 다른 코스를 찾게 되었는데 의신/거림 갈림길을 지나 대성골 하산 코스는 정말 멋졌읍니다.

• 08.07.08 21:43

조만간 가보아야 겠다고 생각중인 대성골 골짜기를 미리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장마철이라 그런지 계곡물이 더욱 많아 보입니다. ^^

• 작성자 08.07.10 16:02

계곡 물 흐르는 소리가 얼마나 시원하던지 녹음기가 있으면 녹음하여 와서 더운 여름날 사무실에서 다시 듣고 싶을 정도 였답니다. 즐산하십시요.

• 08.07.09 00:15

그코스를 이더운날씨에 6시간에 주파하신걸 보니까 상당한 준족이시네요. 안산이어 가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08.07.10 16:14

솔바우님 준족이시라니 과찬이십니다, 선두조는 날아가는데 후미에서 따라 가느라 세가 만발이나 빠지는줄 알았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08.07.09 10:03

이번주에 저도 자빠진골로 들려고하는데 좀 걱정이되네요. 자빠진골 들머리 정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08.07.10 16:22

제가 확인한 자빠진골 들머리가 정확한지 솔직히 100% 자신은 없읍니다, 올라보질 못했으니까요, 그리고 제가 확인한 들머리을 조금 지나니 지리 0304 구조목이 있었읍니다, 자빠진골 산행기 기다리고 있겠읍니다, 안전하게 다녀오십시요.

• 08.07.09 11:50

자빠진골에서 한번씩 자빠져봐야 제대로된 산행입니다 ㅎㅎㅎ고생하셨습니다^^

• 작성자 08.07.10 16:27

자빠진골에 얽힌 사연을 알고 보니 몇번은 자빠질것을 각오해야 할 것 같았읍니다. 즐산하십시요.

• 08.07.09 11:51

산악회 일정을 따르려면 교통편 이외에는 불편한 점이 많이 있지요. 그래도 멋진 코스를 찾으셨는데....ㅎㅎ 늘 안전한 산길이어 가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08.07.10 16:39

4 ~ 50명이 동행하는 산악회에서 혼자 늦게 도착하면 많이 미안하지 않읍니까, 그래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되었읍니다. 격려 감사하고요, 원호님께서도 즐거운 산행 많이 하십시요.

• 08.07.15 14:43

오랫만에 만나보는 거림골이 무척이나 반갑네요...오늘 같은날엔 시원스런 저 골짜기에서 퐁당퐁당 놀았음 정말 좋겠습니다...ㅎㅎ

• 작성자 08.07.18 15:34

달토님 답글이 많이 늦어졌읍니다, 대성골 하산시 원대성마을 앞의 계곡에서 놀고 있는 사람들을 보니 사실 쪼매 부럽더랍니다. 나는 비지땀을 흘리며 걸어가고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