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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윤리교육과를사랑하는사람들
 
 
 
카페 게시글
민족과역사(1-2) 윤리교육으로서의 민족과 역사 - 구절판 모둠
11최진희 추천 0 조회 83 11.09.13 12:4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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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9.13 20:38

    첫댓글 * 최진희 : 1) 비판적인 계승의 의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능동적인 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였습니다. ->> * 글의 내용이 명확해지도록 내용을 보완하세요. 2) 이번 발표에서는 능동적인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주요 관점이었기 때문에 선명 학우의 글을 Best 댓글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 글의 내용이 모호합니다. 3) 도구의 발달과 국가성립단계를 통해 본 한반도 역사 ->> * [민족과역사]의 제목으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수업목표에 합당하도록 보완하세요.

  • 11.09.13 21:17

    4)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시대에 이르기까지의 도구사용과 그 후 국가성립발달을 통해 한반도에 한민족이 어떻게 역사의 뿌리를 내리고 살아왔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100字가 되지 않습니다. * 발표는 '공동 삶의 원리와 교훈'이 중심 내용으로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도구는 어떻게 발달하었으며 발달할 수 있었나?'라든지 '국가는 어떻게 성립될 수 있었고 발달될 수 있었나?'처럼이요. 이렇게 구체적이어야 발표 내용이 명확해지면서 발표 준비는 물론 발표 자체도 수월해집니다.

  • 11.09.14 06:38

    前者에 대한 탐구를 통해 우리가 도구를 어떻게 하면 발달시킬 수 있을지 그 원리를 말할 수 있을 것이며, 後者후자에 대한 탐구를 통해서는 우리가 나라를 발달시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 할지도 생각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 작성자 11.09.19 23:53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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