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샤오미만 고집할텐가?! 능력치로 알아보는 보조배터리 구매TIP!

보조배터리 업계에서 여전히 샤오미가 대세이다. 11월~1월 기준으로 다나와 판매량 1위부터 5위까지를 모조리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차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샤오미에 대적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는 정말 없을까? 지금부터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그의 대항마가 될 보조배터리를 능력치를 통해 보기 쉽게 알아보도록 하자!

가장 기본이 되는 보조배터리이다. 가격 대비 성능도 매우 무난한 편. 그러나 5V 전압밖에 지원되지 않고,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점이 아쉽다. 최근에는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에 밀리는 형국이다.

샤오미 10,000mAh 보조배터리 중 두번째로 출시된 제품. 샤오미 PLM02ZM 10000mAh 보조배터리가 2세대 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와 본 제품이 제일 최신 제품이라고 헷갈리는 사람들이 가끔 있다. 그러나 본 제품인 '미 파워뱅크 프로 PLM01ZM'은 2016년 3월, 그리고 '2세대 PLM02ZM'은 2016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의 대표적인 특징은 USB TYPE-C 단자를 이용한다는 것. 따라서 USB TYPE-C 케이블, 혹은 젠더가 없다면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샤오미 2세대 PLM02ZM'은 1세대 제품인 'NDY-02-AN' 보조배터리를 개선하여 나온 제품이다. 스펙/외형 모두 '미 파워뱅크 프로 PLM01ZM'과 비슷하다. 차이점은 마이크로 5핀을 지원한다는 점과 가격대가 '미 파워뱅크 PLM1ZM'에 비해서 거의 절반 가까이 저렴하다는점. 때문에 USB TYPE-C 스마트폰을 쓰고 계신 분을 제외하고는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샤오미 20,000mAh 1세대 보조배터리이다. 듀얼 포트 출력에 고용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보조배터리이다. 역시나 5V출력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다소 위험한 18650 배터리를 사용하였다는 점이 아쉽다. 최근에는 '2세대 PLM05ZM' 보조배터리가 출시되어 본 제품의 아성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샤오미 20000mAh 2세대 보조배터리, PLM05ZM. 전작이 18650 배터리를 사용한데 비해 이 제품은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여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퀄컴 퀵차지3.0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 단점이라면 역시 가격, 그리고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무게이다. 전작에 비해 크기가 작아지고 가벼워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330g은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무게이다. 가격 또한매우 비싼편. 그러나 정품이 출시되고, 물량이 풀리면 가격은 점점 내려갈 것으로 생각된다.

ZMI는 샤오미의 자회사로써, 샤오미에서 쓰이는 보조배터리를 제조하는 업체이다. 퀄컴 퀵차지2.0을 지원하며, 무난한 가격, 무난한 스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조배터리이다. ZMI 보조배터리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비해 A/S가 쉽다는 것이 장점이었다.
그러나 기존 ZMI코리아로 잘 알려져 있던 태안인터네셔널이 내부 사정으로 인한 폐업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이전에 ZMI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셨던 분들은 태안인터네셔널이 아닌, 현재 독점수입사인 (주)씨넥스존으로 A/S를 맡기시면 된다. 단, A/S대행이기 때문에 배송비는 소비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10월까지 매우 잘나갔던 보조배터리. 그러나 11월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가 출시되면서부터 판매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다. 그러나 깔끔한 외형, 퀄컴 퀵차지2.0, 듀얼포드, 다양한 부가기능 그리고 철저한 A/S등 샤오미에 뒤쳐지지 않는 보조배터리라고 생각한다. 용량 대비 가격대가 높은 것이 단점이다.

퀄컴 퀵차지3.0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보조배터리이다. 10,000mAh 치고는 매우 가벼운 200g, 듀얼 포트가 특징. 그러나 퀵차지3.0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 기종의 경우 굳이 퀵차지3.0 보조배터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퀵차지2.0 호환), 2포트 동시에 충전하는 경우 퀵차지 충전이 아닌 일반 충전 속도로 변한다는 점이 아쉽다.

퀄컴 퀵차지2.0 지원, 190g의 매우 가벼운 무게, 그리고 개인적으로 위에 소개된 보조배터리들 중 가장 디자인이 이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점, 그리고 가격대가 매우 비싸다는 점이 아쉬움이 남는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이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대략 1/3의 가격이면 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코끼리 카드 보조배터리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이크로 5핀 일체형 보조배터리에 포트 한개가 달려 있어, 동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역대급 성비로 인해 현재 다나와에서 판매량이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모바일CM 서경덕 / slworod45@danawa.com
원문보기: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3&listSeq=3323900&page=1#csidxd7cfea7eeb7fd489162df43889fce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