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년만에 강남순환로 개통한다. 금천~강남 30분 단축
▶ 2조 4600억원 투입..내달 3일 사실상 전 구간 개통
서울 금천구 독산동과 강남구 수서동을 잇는 총사업비 2조4612억원 규모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착공 9년여 만에 모습을 드러낸다.
20일 서울시는 강남순환로의 1단계 13.8㎞ 구간이 다음달 3일 오후 2시에 정식 개통한다고 밝혔다.
일부 지하차도 구간을 제외한 2단계 9.1㎞ 구간도 같은 날에 임시 개통해 사실상 전 구간 통행이
가능하게 된다.
기존 올림픽대로·남부순환로 등에 의존했던 서울 남부 동서 간 교통량이 분산되면서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강남순환로 이용 시 독산동에서 우면동까지 차량으로 30분
안팎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부간선도로·남부순환로를 이용한 기존 동선보다 30분
이상 단축되는 것이다.
2007년 착공한 강남순환로는 연장 22.9㎞에 왕복 6~8차로 규모다. 남부순환로의 상습 정체를
완화하고 부족한 서울 남부의 도로 인프라스트럭처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민간 사업자
'강남순환도로'가 운영하는 민자 구간 12.4㎞와 서울시가 공공재원으로 건설한 재정 구간 10.5㎞로
구성된다.
정식 개통하는 1단계 구간은 금천구 시흥동 금천영업소~관악IC~사당IC~서초구 우면동 선암영업소
등 민자 구간 12.4㎞, 양 옆으로 연계되는 재정 구간 1.4㎞다. 관악터널(4990m), 봉천터널(3230m),
서초터널(2653m) 등 대규모 장대터널이 포함돼 도심을 관통한다. 자동차전용도로로 지정돼 이륜자동차
통행을 제한하며, 환경부 환경영향평가 협의에 따라 10t 이상 화물차량 통행도 막는다.
통행료는 승용차의 경우 영업소별로 1600원, 17인승 이상 버스 포함 중형자동차는 2800원이다.
민자구간 양 끝단에 있는 금천영업소와 선암영업소를 통과할 때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이다.
서울시는 강남순환로 개통으로 침체됐던 서울 서남권 경제에 활기가 돌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서부간선지하도로가 완공되는 2021년에는 서울 북부지역 내부순환로와의 연계가 강화돼 서울 전체 교통이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강남순환로 개통시 강남 접근 최대30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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