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버너에서 분양받은 버너는 첫 불꽃을 보기위해 기본적으로 부품체크,교환 ,수리후 처음에는 가스토치로 예열하다가, 3분의 여유,, 글을 읽고 이제는 모두 알콜예열 후 착화를 하고, 모든 버너의 연료케이스는 브라소,피켈로 광을 내서 즐기고 있는데, 여유가 생기니까 버너이력카드를 작성하고 불꽃 연소도 내기준 5등급을 만들어 버너분류를 하던 중,
한라스포츠의 103-35 버너는 협승정밀 (캡틴B 103)에 OEM생산한 것으로 추정되나 연료케이스는 103과 유사한데, 삼발이 끼움과 형상이 다르고, 기화기 나사산도 틀려, 라이온 모델인 한라 SL330 (라이온 933)기화기도 맞지 않고 ,로얄, 골드,현대도 맞지 않으며, 시나브로 840, 산야로 505는 약간 나사가 들어가나 조립셋팅은 곤란, 바람막이도 틀리고 사일런스 내캡도 캡틴과 틀리고 유사한 로얄이나 시나브로하고도 모두 달라, 한라스포츠 애들이 103-35 모델은 어디에 주문 생산하였는지? 모르겠네 독자개발했나?
한라스포츠 103-35버너
협승정밀 캡틴 B103
나의 버너중 유일하게 때빼고 광내지 않은 빈티지 로얄 투스타버너
첫댓글 마나스루에서 납품한 버너입니다.
지기님 감사합니디. 아직 마나스루는 없어서 비교하지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