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한 KTX는 모두 행신과 가야에 있는 것 같던데요.
KTX중에서 운행 마치고 오송 입고하는 차량은 없는 듯 한데...
오송에는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 진건가요? KTX 시험선 만들었을때 ( 대전~천안아산 ) 시험 해보려고 시범적으로 만든 기지인가요?
첫댓글 대전시발차량유치를위해서 만든것이 아닐까요? 대전-서울차량
고속철도 시험 할때 차량유치하고 한국형고속철도를 위한것이 아닐런지...
고속철도 건설공단 차량과 고속철도 시험선, 그리고 고속철도 대응 디젤차량 유치를 위해서 만들어놨습니다. ^^;;
가야는 고속철도 입고 안하는것 같던데요..
부산역에서 운행이 끝난 KTX는 가야차량사무소로 입고하고있습니다. 간혹 밤에 로지스 조회해보면 가야입고차들이 나타나지요
참고로 호남고속철 분기역이 오송역으로 되었다죠!
고속철도 건설 당시(시험선, 서울~천안간구간)에 궤도, 전기공사 등에 필요한 작업열차나 주요자재들(레일, 침목 등)을 오송기지(중부사무소)에서 가져와서 사용했었습니다
저거 괜히 만들어서 지금 시끄러우니... ㅠ.ㅜ
첫댓글 대전시발차량유치를위해서 만든것이 아닐까요? 대전-서울차량
고속철도 시험 할때 차량유치하고 한국형고속철도를 위한것이 아닐런지...
고속철도 건설공단 차량과 고속철도 시험선, 그리고 고속철도 대응 디젤차량 유치를 위해서 만들어놨습니다. ^^;;
가야는 고속철도 입고 안하는것 같던데요..
부산역에서 운행이 끝난 KTX는 가야차량사무소로 입고하고있습니다. 간혹 밤에 로지스 조회해보면 가야입고차들이 나타나지요
참고로 호남고속철 분기역이 오송역으로 되었다죠!
고속철도 건설 당시(시험선, 서울~천안간구간)에 궤도, 전기공사 등에 필요한 작업열차나 주요자재들(레일, 침목 등)을 오송기지(중부사무소)에서 가져와서 사용했었습니다
저거 괜히 만들어서 지금 시끄러우니...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