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출입문 옆 살구나무 와 인생의 삶
아파트 출입문옆 큰 그루의 몆 살구나무가 벌써 12년 자라 제법 크게 자라 봄이 되면 꽃이 피고 살구가 연지도 몇년이 흘렀음니다
그런데 이게 웬 일입니까? 달구나무는 똑 같으날 심었지만 어떤 나무는 살구가 많이 열리고 어떤 나무는 작게 열리고 어떤 나무는 열리지 않는 나무도 있습니다.
이상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햇빛과 공기가 잘 통하는 앞에 있는 나무는 큰 열매가 많이 열리지만 바로 옆1.50m옆에 있는 나무는 아예 열매를 하나도 열지 않았습니다.
햇빛과 공기 때문이라 생각이 됩니다. 땅은 같은 땅인데 왜 어떤 살구는 열리는 나무와 안 열리은 나무가 있을까?
햇빛과 공기 소통 하나 차이 때문에 였다고 생각이 됨니다.
봄에 살구 꽃 필때 오랫동안 장마로 햇빛을 보지 않으면 살구는 많이 달리지 않습니다. 시기에 맞게 골고루 자주 비가 와야 살구는 많이 열리게 됩니다.
살구나무와 비유 우리의 삶을 생각해 봤습니다.
사람의 생각과 행동 생활습관의 작은 차이인것 같음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24시간은 누구나 똑같은 하루가 됩니다. 그러나 똑같은 24시간을 잠을 줄여 30시간으로 살수도 있고 잠을 많이 자 20시간으로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 성공과 실패는 아주 작은 미미한 차이로 차별화 됩니다.
그리고 마음가짐입니다. 긍정적으로 사느냐 부정적으로 사느냐 포기하느냐 도전하느냐 인내하고 사느냐 적극적 사고냐 소극적 삶을 사느냐!!!
근면하고 부지런한가 절제 하고 절약하고하냐
버는돈보다 돈을 더 소비를하고 사느냐!!! 수입과 지출문제~~
보이는 일만 하느냐 보이지 않는 곧까지 찾아야 일 하느냐다
시키는 일만 하느냐 시키지 않아도 척척 알아서 일을 찾아 하느냐
약속과 신용이 잘지키는지!!! 생활습관 좋은가 나쁜가!!!
핑계를 대고 남의 탓만하고 살지는 않는지 이런 문제때문에 성공과 실패 부자와 가난이로 갈라지는것 갔습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인 나쁜 생각 나뿐 생활 습관을 고쳐 바르게 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것 아닐까?.
첫댓글 유산을 많이 물려 받아 부자인 사람은 그런 것 모릅니다 그저 덩덩거리며 실다 종래 돈 떨어지면 그만 이지요 물론 잘 운영해서 부를 계속 누리는 분도 없지는 않지 만요 ㅎㅎㅎ 좋은 글에 머무며 살구나무 생각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살구나무의 비유.
맞아요.
모든 조건에 따라서 차이 점이
생겨요.
좋은글 동감 하며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