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휴가철 맞아 4분의 기적, 시민들도 알아봐요!’
-전북적십자사 응급처치법 강사봉사회, 물놀이 안전 캠페인 실시-
□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김광호)는 24일(월), 응급처치법 강사봉사회 10여명과 함께 부안군 변산면 고사포해수욕장 일대에서 ‘물놀이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발생시 적절한 대처법과 관련된 안전 지식을 보급하기 위해 실시됐다.
□ 캠페인을 통해 CPR체험부스에 참여한 한 피서객은 “휴가차 변산으로 가족여행을 왔는데 평소 체험하기 쉽지 않은 CPR을 자녀와 함께 직접 체험해보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 응급처치법 강사봉사회 전광덕 회장은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은 본인의 안전의식 고취가 중요하고, 어린이나 노약자는 보호자와 함께 물놀이를 즐기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보급을 위해 전북지사, 익산희망나눔봉사센터, 군산희망나눔봉사센터 등 각 지역에서 응급처치법 일반과정, 심폐소생술 일반과정 등 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8월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edcross.or.kr) 또는 전화(063-280-5842)로 문의하면 된다.
첫댓글 와 ~ 국장님 고맙습니다..
저도 여기에 보이는디요
고맙습니다
김영한 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저녁시간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이광남(전북홍보국장) 야 ~ 호 국장님 과일 팥빙수 잘 먹겠습니다
저는 드릴 것이 없내요
고맙습니다
역쉬 적십자가 머찌세요~~국장님도 멋찌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