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합격의법학원 이러닝사업부 전형수 부장입니다.
다소 늦은바 있으나 방금 전화상으로 깊이 사과 드린바와 같이
당일 오전 상담중에 있었던 상담원이 DNS(네임서버) 변경에 대한 기술적인 지식이 부족하여
인터넷 전용회선 업체별 접속가능 시점이 다소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여 공지하고 상담한 점 죄송합니다.
추후에는 사이트 운영에 대한 중요 이슈 발생시에는 상담원들에 대한 상담 교육을 철저히 하여
회원님들에 대한 상담의 내용을 질과 이해도를 높이고 혼선을 줄일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서비스장애와 상담원의 실수와 태도불량으로 인해 심히 불쾌하게 해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웹사이트의 네임서버(도메인 입력시 웹사이트 접속가능하게 하는 서버)를 운영하는 후이즈에 대한
해커들의 집중공격으로 13~14일에 걸쳐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여 신속대처를 하려고 네임서버를 월요일 새벽에
서둘러 변경하면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지 못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널리 양해를 구합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꿈을 이루시기 위해 노력하시는 회원님과 수험생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모든면에서 더욱 거듭나는 합격의법학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꼭 소원성취 하시는 복된 한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합격의법학원 이러닝사업부 전형수 부장 배상
* DNS 변경 관련한 장애에 대한 추가 안내 입니다.
13일 오후, 야간 14일 일과시간 중 합격의법학원 DNS를 제공하는 (주)후이즈(www.whois.co.kr)의
DNS서버에 대한 해커들의 집중 DDos 공격을 받아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DNS스 장애는 저희 회사의 URL(www.lawschool.co.kr)을 웹브라우저에 정상 입력하여도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며
13일, 14일 후이즈의 DNS를 이용하는 웹사이트 모두에 이와 같은 장애가 발생하였고 뉴스에 보도된 바 있습니다.
(주)후이즈의 장애복구 노력에도 불구하고 완전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하고
DNS서비스를 IDC(인터넷데이터센터)에서 보유한 DNS로 변경하기 위해
IDC의 사정으로 인해 부득이 하게 월요일 새벽 1시 경에 DNS변경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DNS변경 작업 완료후 대부분의 인터넷회선 사용자는 정상적인 사이트 접속이 가능한 상황이었으나
인터넷전용회선 서비스 제공회사의 DNS 업데이트가 늦어진 경우가 발생하여 일부 회원님들의 경우
완료 예정시간 경과 후에도 장애가 지속된 상황이었고 현재는 모든 인터넷회선 서비스에서 정상 이용가능한 상황입니다.
서비스 장애에도 불구하고 기다려주시고 성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월 20일 사과문 일부를 수정및 추가 하였습니다.>
첫댓글 학원 데스크에서 직원분들이 조금만 더 친절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감! 진짜 뻣뻣하죠.
본 건은 학원 문제가 아니라 동영상 강의문제인것 같습니다. 친절한 직원이 많은 학원은 수험생 모두의 꿈입니다.
진짜 동감!!! 특히 신관 저녁알바하시는 그 마르신분. 몰라서 문의하는데 다짜고짜 '학원 첨다녀요?' '아 그러니깐!! 제가 할 수 있는게 없다고요!' 막이러는데 열받아서 저도 언성 높였어요. 진짜 짜증짜증!!!!!
기술적인 지식을 몰랐다는 말을 ㅃㅐ주시죠.. 모르면 그렇게 해도 되는건 ㅇㅏ니잖아요..
사과 글 본문 내용중 "아울러 상담원의 공손하지 못한 태도등으로 다소 불쾌하신" 다소 불괘하다는 표현이 되어있는데
제가 당사자라면 다소가 아닌 정말 많이 불쾌했을 것입니다.
이번 사과문이 단순히 면피용으로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수험생들을 섬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사과문까지 올려주는거 보니 한결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이런일 없길 바랍니다~
사과문의 ""다소 불쾌하신"이란 표현을 보니 오히려 기분이 불쾌해지네요
사태의 심각성 인식 없이 의례적인 문구로 대충 구색을 맞춘듯이 보입니다
아울러 예전에 한림에서 데스크 여직원이 바뀌게 되었던 사건이 생각나네요
정말 그런 일 있었군요.. 사과를 했으이 문장을 들어 꼬집기는 머시기하네요.. 글재주가 없을 수도 있으니..
그러니깐 그 여자 직원이 사과 전화를 했냐구요. 문제는 그거잖아요.!!!! 그 여자 !!!!!!!4가지를 밥 말어 드신 그 여자...!!!!
최초 글을 올리신 분은 이미 충분히 사과를 받았다고 하시지만 그 여자..그 유명한 그 여자 직원이 아직 사과를 하지 않았다던지 서비스가 계속 거지 같다던지 하면 안되는 거잖아요...그 여자로 아직도 분노하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있는거 다른 글에서 보셨잖요. 그러니 피~~드 ~~~백 해 달라는데...왜 딴소리~~~합니까~~~그 여자~~피드백~~~~!!!!!!!!!!!!!!!!
지금 다시보니까 사과문이 일부 수정되었네요... 저 또한 학원 이용자로서, 전화와 데스크에서 직원분들이 좀 더 친절하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학원측에서 사과문을 올리신 것도, 그리고 댓글을 보고 표현 일부를 수정하신 것을 보면서, 회원분들의 목소리에 반응하는 학원측의 태도에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를 포함한 다른 회원분들도 본업이 수험생활인데 이런 일로 계속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으면 자신이 큰 손해이겠지요.. 그리고 필요 이상으로 일이 커져서 소위 말하는 마녀사냥식으로 흘러가는 것도 그리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친절함' 부분은 앞으로 나아지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