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회장연규희)는
'2023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10월 26일(목) 파주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진행했다.
한국 손뜨개협회(회장 송영예)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도미솔식품(주) 박미희대표의 후원과 희망명패개발지원금도 함께 집행해 파주시 읍.면.동의 희망풍차 결연세대와 취약계층 400세대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하게 됐다.
김양임 부회장과 임원들은 25일에 김장양념 속 910kg과 절임배추1,690kg를 수령해 받아놓고 절임배추가 변색되지 않게 박스로 덮고 김장 준비를 했다.
당일 연규희회장과 봉사원들은 아침일찍 천막설치 테이블 설치 김치통등 김장준비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자치협력과 직원들이 함께해 김장을 담그기도 했다.
김경일 시장은 수육도 함께 나누며 적십자 봉사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쪼매난까페 조동순대표는 파주 바리스타봉사단을 대표해
바쁜 아침시간에 커피 30잔을 내려와 봉사원들에게 제공하고 김장도 함께해 친근함을 더하고 그녀의 참 봉사를 보여줬다.
김치속을 넣고 남성 봉사원들이 포장팀으로 옮겨주면 통에 비닐봉투를 넣어 6kg씩 포장해 담으며 400통을 만들어 갔다.
어느 봉사원은 배추가 끝도 없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변지현 서북봉사관 관장도 빠쁜 포장을 도우며 손을 보탰다.
끝도 없을것 같았던 김장김치 담그기는 50여명 봉사원들의 솜씨로 마침내 12시에 끝나고 기넘촬영을 했다.
연규희 회장은 이틀간 애써준 봉사원들 모두 수고했다며 김장담그기에 도움준 후원자들 모두 감사하다고 했다. 점심도 맛있게 준비했으니 많이 드시라는 인삿말을 하고 행사를 마쳤다.
카페 게시글
경기협의회
2023 사랑의 김장 담그기
다음검색
첫댓글 이니 벌써 김장 철이 다가왔습니다
수고많았습니다
연규희 회장님 봉사원님들 " 희망풍차 결연세대. 취약계층 400세대 김장김치 나눔 행사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 이르긴 하지만 첫번째 김장의 기쁨이 더 큰것 같습니다.
어르신들과 전달받는 세대마다 모두 기뻐하셨습니다.
파주지구협의회(회장연규희) 봉사원 여러분 한국 손뜨개협회(회장 송영예)의
후원으로 도미솔식품(주) 박미희대표의 후원과 희망명패개발지원금도 함께 집행해
파주시 읍.면.동의 희망풍차 결연세대와 취약계층 400세대에 김장김치 나눔 행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박진숙 부장님 훈훈한 소식 감사합니다.